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시범경기가 진행되면서 야구팬들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각 팀도 의욕적으로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뜻하지 않는 부상이 발생한다면 큰 타격이다. 특히 힘들게 영입한 외국인 선수가 부상을 당해 결장해야 한다면 고심이 더 할 수밖에 없다. 롯데의 새로운 중심타자로 주목받던 외국인 선수 히메네스 햄스트링 부상 소식은 롯데에 큰 악재라 할 수 있다. 부상 부위가 재발의 위험이 높다는 점도 문제다.

 

히메네스는 올 시즌 롯데 전력의 핵심이었다. 최준석과 함께 지난해 급격히 떨어졌던 롯데의 장타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타자였고 득점력을 높일 카드이기도 했다. 손아업, 최준석, 히메네스는 일명 "손석희"타선이라 불리며 롯데 팬들의 기대를 모았었다. 시범경기에서도 이 센 선수는 좋은 타격감을 선보이며 롯데 중심을 강화할 것으로 보였다.

 

히메네스 역시 새롭게 야구 인생을 열고자 하는 의지와 절실함이 강했고 팀 적응력도 높았다. 롯데는 히메네스 최준석이 1루수와 지명타자를 나눠 맡고 박종윤이 두 선수를 뒷받침하는 구도를 생각하고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노련한 조성한, 장성호가 지난해 대타로서 최고의 활약을 한 박준서가 대타 전문요원으로 자리한다면 공격을 한층 더 끌어올 수 있었던 롯데였다.

 

 

(가동도 하기전에 흔들리는 손석희 트리오)

 

히메네스의 부상은 의  구상을 흔들리게 하고 있다. 물론, 대안은 있다. 1군 엔트리 탈락의 위기에 있는 박종윤과 장성호의 타격감이 예사롭지 않다. 박종윤은 타격폼 변화에 적응하며 좋은 타구를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 장성호는 올 시즌 은퇴의 위기에 있었지만, 시범경기에서 홈런 2를 때려내며 아직 타격감이 살아있음을 보여주었다. 베테랑의 힘을 되찾고 있는 조성환 역시 1루 수비가 가능하다. 

 

이 선수들을 주전 1루수가 유력한 최준석과 잘 조화를 이룬다면 어느 정도 타선의 힘을 유지할 수 있다. 지명타자로 다양한 선수를 활용하면서 상황에 맞는 타선을 구성할 수도 있다. 하지만  외국인 타자가 없는 타선은 상대적으로 힘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게다가 4번 타자로 유력한 최준석의 몸 상태가 풀타임 1루수로 뛰기에는 무리가 있다. 지명타자로 기용하면서 관리를 해줘야 한다.

 

최준석, 히메네스 조합으로 두 선수의 체력안배를 하려던 계획에 큰 차질이 빚어질 수밖에 없다. 한정된 엔트리 탓에 1루수와 지명타자 군에 있는 선수를 1군 엔트리에 모두 포함하기도 부담스럽다. 이는 롯데가 구상하는 시즌 운영과 거리가 있다. 한 달 이상 치료와 재활의 필요한 히메네스의 상태를 고려하면 그를 대체할 새로운 외국인 타자 영입 등의 방안도 모색해야 할 상황이다.

 

롯데는 지난해에도 시즌 준비과정에서 외국인 선수의 부상과 교체라는 변화를 겪은 바 있다. 지난해 롯데는 유먼과 스캇 리치먼드로 외국인 투수 구성을 했지만, 리치먼드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고 말았다. 시즌이 임박한 상황에서 대체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긴 힘든 상황, 롯데는 과거 우리 프로야구에서 뛴 경험이 있는 옥스프링과 급하게 계약하며 외국인 선수의 공백을 메웠다.

 

결과적으로 그 선택은 성공이었다. 옥스프링은 30대 후반의 나이와 부상으로 인한 경기 공백에도 위력적인 구질로 롯데 선발마운드를 굳건히 지켜주었다. 유먼과 더불어 옥스프링은 롯데의 원투펀치였다. 어쩔 수 없는 대안이었던 그가 전력의 핵심이 되는 전화위복의 결과였다. 지난해 활약을 바탕으로 옥스프링은 올 시즌도 롯데 선발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그 과정은 결코 롯데가 원하는 것이 아니었다. 히메네스의 부상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또 다른 전화위복이 될 거라는 확신을 할 수 없다. 타자 외국인 선수라는 점도 큰 변수다. 투수보다 리그 적응의 시간이 더 필요하고 성공확률도 낮은 외국인타자라는 점에서 섣불리 교체 카드를 꺼내 들기도 어렵다. 롯데로서는 국내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그 대안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히메네스의 교체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시즌 초반 국내 선수들로 구성된 타선이 얼마나 힘을 낼지가 롯데의 시즌 초반 흐름을 좌우할 수 있다. 전력 평준화 현상이 뚜렷한 올 시즌 분위기를 고려하면 외국인 타자 없는 시즌 초반이 불안할 수밖에 없다. 시범경기를 통해 롯데는 당장 새로운 타격 라인업 구성이 급해졌다. 이러한 변화가 지난해와 같은 전화위복의 결과를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이메일 : youlsim74@naver.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