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연승을 위한 승리가 필요했던 롯데와 연패를 끊는 승리가 필요했던 한화의 올 시즌 첫 대결은 롯데의 승리였다. 홈 팀 롯데는 4월 19일 한화전에서 패색이 짙던 경기를 연장까지 가는 접전끝에 끝내 뒤집으며 4 : 3으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롯데는 2연승에 성공했다. 연장 10회 초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롯데 불펜 투수 윤길현은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에 빠져있는 한화는 올 시즌 첫 선발 등판하는 심수창의 호투와 승리 불펜조의 효과적 이어 던지기, 마무리 정우람의 조기 등판까지 마운드 총력전으로 승리 직전까지 이르렀지만, 경기 막판 고비를 넘지 못했다. 이 패배로 한화는 6연패의 늪에 빠지고 말았다. 한화로서는 3점 차 리드를 필승 불펜진을 모두 소진하고도 지키지 못했고 분위기 반전의 기회도 놓쳤다. 블펜 소모로 다음 경기에 대한 부담까지 더해졌다. 


경기 초반 분위기는 한화의 연패 탈출이었다. 그 중심에는 한화 선발투수 심수창이 있었다. 심수창은 지난 시즌 그의 소속팀이었던 롯데를 상대로 선발투수로서 진면목을 과시했다. 심수창은 시즌 첫 등판이라는 점과 연패에 빠진 팀 분위기가 압박감으로 작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공을 낮게 제구하면서 다양한 변화로 롯데 타선을 상다했다. 롯데 타선은 심수창이 스플리터와 투구폼을 수시로 바꾸는 변칙 투구에 고전했다. 롯데는 심수창을 상대로 5회까지 단 한 개의 안타도 때려내지 못했다. 



(롯데 역전승 견인한 캡틴의 힘, 강민호)



선발 투수들의 초반 난조와 조기 강판이 이어지면서 힘든 경기를 했던 한화는 심수창의 초반 호투로 경기 흐름을 좋게 가져갈 수 있었다. 심수창이 마운드를 든든히 지키는 사이 한화는 롯데 선발 린드블럼을 상대로 선취 득점에 성공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2회 초 한화는 선두 타자 김태균의 안타 이후 2사 1루에서 나온 신성현의 2점 홈런으로 2 : 0으로 앞서나갔다. 부진했던 이전 2경기와 달리 좋은 투구 내용을 보였던 린드블럼에게는 하위 타자에 허용한 예상치 못한 한 방이었다. 2회 초 2실점 한 린드블럼은 3회 초에도 만루 위기에서 몰리며 어려움을 겪었다. 2사 만루에서 이성열을 외야 플라이로 잡아내며 가까스로 실점을 막았지만, 투구 수는 급격히 늘었고 불안한 투구 내용이었다. 


에이스 린드블럼의 초반 불안한 투구는 롯데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롯데는 린드블럼으로 시작으로 레일리, 박세웅으로 이어지는 1~3선발이 모두 나서는 한화와의 주중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 이상을 기대했지만, 첫 경기 흐름은 선발투수 대결에서 밀리며 예상을 빗나갔다. 반대로 초반 경기 주도권을 잡은 한화는 5회까지 2 : 0 리드를 굳건히 지켰다. 롯데는 선발 린드블럼의 초반 불안함을 떨치고 제 페이스를 찾았지만, 타선이 그를 도와주지 못했다. 


롯데의 반격은 6회 이루어졌다. 선두 정훈이 팀의 첫 안타인 2루타로 공격의 물꼬를 튼 롯데는 1사 1, 3루로 이어진 득점 기회에서 김문호의 적시 안타로 1점 차로 한화를 압박했다. 이전까지 피안타 없이 호투하던 심수창이었지만, 롯데 타자들의 눈에 공이 익숙해지면서 공략당하는 모습이었다. 이에 한화는 좌완 불펜 권혁을 마운드에 올려 롯데의 추격을 막았다. 롯데는 7회 말에도 볼넷과 몸맞는 공으로 2명의 주자를 출루시켰지만, 대타 손용석 대타 카드가 실패하며 점수 차를 좁히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한화 중견수 이용규는 두 차례 호수비로 롯데의 공격 흐름을 끊었다. 한화가 승리했다면 결정적인 장면이 될 수 있었다. 


롯데의 반격이 성과를 내지 못하자 한화는 8회 초 김태균의 적시 안타로 3 : 1로 달아나며 승리를 굳히는 듯 보였다. 한화의 8회 득점은 롯데 필승 불펜 정대현을 상대로 한 득점으로 큰 의미가 있었다. 한화는 8회 말부터 마무리 정우람을 마운드에 올려 승리를 굳히려 했다. 여기까지는 한화의 필승 분위기였다. 8회 말 정우람을 두 타자를 가볍게 잡아내며 기대에 부응했다. 하지만 2사 후 롯데 아두치의 2루타와 이어진 한화 유격수 강경학의 실책이 경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2사 2루에서 나온 최준석의 유격수 정면으로 향하는 평범한 타구였지만, 그 타구는 강경학의 글러브를 맞고 외야로 흘렀다. 그 실책이 없었다면 한화는 편안한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컸다. 


행운의 득점으로 3 : 2로 점수 차를 좁힌 롯데는 마지막 반격의 가능성을 열었고 그 가능성은 현실이 됐다. 그 선봉에는 강민호가 있었다. 9회 초 만루의 위기를 넘기고 맞이한 9회 말 선두 타자로 나선 강민호는 한화 마무리 정우람을 상대로 2루타를 때려내며 득점권에 자리했고 1사 3루에서는 정훈의 얕은 외야 플라이 때 홈 득점에 성공했다. 강민호의 투지 넘치는 주루가 있어 가능한 동점이었다. 한화는 강민호의 홈 득점에 합의 판정까지 요구했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극적 동점을 이룬 롯데는 10회 말 역전승을 완성했다. 10회 초 한화의 득점 기회를 필승 불펜 윤길현이 막아낸 롯데는 10회 말 선두 손아섭의 3루타로 단숨에 끝내기 기회를 잡았다. 한화는 이에 맞서 고의 4구 2개로 만루 작전을 펼쳤다. 이이 필승 불펜를 모두 소진한 한화는 이 위기에서 경험 많은 불펜 투수 송창식을 마운드에 올랐다. 무사 만루에 위기에 마운드에 오른 송창식은 이어진 롯데 김주현, 황재균을 범타 처리하며 위기 탈출 가능성을 보였다. 


하지만 2사 만루에서 만난 강민호를 상대로 송창식은 갑작스럽게 제구가 흔들렸다. 송창식은 강민호에 연거푸 볼 4개를 던지며 밀어내기를 허용했다. 강민호의 결승 타점이었다. 한화는 다잡은 경기를 허무하게 놓쳤고 롯데는 패배 일보직전의 경기를 뒤집으며 환호했다. 한화 선발 심수창의 호투와 이용규의 두 차례 호수비도 패배로 빛을 잃고 말았다. 한화는 심수창이 5.1이닝 2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1실점의 호투로 무너진 선발진의 한 축을 맡아줄 수 있다는 희망을 발견했지만, 그것으로 위안받기에는 너무 아픈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롯데는 에이스 린드블럼을 패전 위기에서 구했고 극적인 승리로 상승 분위기를 만들었다. 초반 2실점 했지만, 롯데 에이스 린드블럼은 7이닝 4피안타 2사사구 9탈삼진 2실점 호투로 다음 경기를 기대하게 했다. 강한 공을 던지기보다 제구에 주력하면서 제 페이스를 찾는 모습이었다. 이런 에이스의 부활과 함께 롯데는 올 시즌 두드러진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은 근성의 야구가 좋은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