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4월의 치열했던 순위 경쟁을 뒤로하고 프로야구는 5월의 레이스로 접어든다. 시즌 중단 과감한 트레이드로 관심을 모았던 롯데와 kt는 5월의 시작과 함께하는 3연전에서 만났다. 트레이드 이후 첫 만남이기도 하고 올 시즌 그들의 첫 대결이기도 하다. 



양 팀은 올 시즌 초반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치며 상위권 순위 판도의 변수로 떠올랐지만, 경기를 치를수록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과정에서 양 팀은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고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트레이드를 했지만, 트레이드 효과를 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롯데는 베테랑의 노쇠화와 부진, 신예 투수들의 경험 부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불안한 불펜진을 강화하기 위해 kt의 필승 불펜 장시환을 영입했다. kt는 부진한 팀 타선의 활력을 불어넣고 내야진 보강을 위해 롯데의 내야수 오태곤을 그 대가로 얻었다. 양 팀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트레이드였고 그 과정은 신속했다. 





(kt 필승 불펜에서 롯데 필승 불펜으로)




롯데는 장시환의 영입으로 불펜진 운영에 여유가 생겼다. 부진했던 필승 불펜 윤길현을 보다 편안한 상황에 등판할 수 있도록 해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고 장시환은 불펜 에이스로 승부처에서 그 활용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기존 필승 불펜진의 과부하를 줄일 수 있었다. 



하지만 4월의 마지막 주말 3연전에서 장시환은 사사구 4개를 연속으로 내주는 극심한 부진으로 팀 역전패의 원인을 제공하고 말았다. 장기 레이스를 하다 보면 발생할 수도 있는 일이었지만, 당시 3점 차 리드를 안고 등판한 상황임을 고려하면 아쉬운 순간이었다. 자칫 그의 약점인 기복이 심한 투구가 재현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생길 수 있는 경기였다. 그래도 롯데는 장시환이 핵심 불펜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이해 비해 kt로 팀을 옮긴 오태곤의 활약도는 다소 떨어지는 모습이다. 롯데에서 수비 불안으로 3루 주전 경쟁에서 다소 밀렸던 오태곤은 kt에서 중용되고 있다. 오태곤은 3루와 1루를 오가며 거의 매 경기 선발 출전하고 있다. 하지만, 오태곤의 타율은 아직 1할대에 머물고 있다. 그에게서 기대했던 장타력도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주력 불펜 투수를 내주고 영입한 오태곤이었음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그 활약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오태곤은 LG와의 주말 3연전 매 경기 안타를 기록하며 서서히 타격감을 끌어올리는 모습이다. 롯데에서도 타격 능력 만큼은 인정받았던 오태곤이었던 만큼 올 시즌 결과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kt에서도 오태곤은 올 시즌 활약 이상으로 앞으로를 더 기대하는 선수이기도 하다. 



이렇게 양팀의 트레이드 결과는 아직 지켜볼 부분이 있다. 하지만 양팀은 트레이드 이후에도 상승 분위기 전환을 하지 못했다는 점은 양팀 공통의 아쉬움이다. 롯데는 4월을 13승 13패로 마무리하며 5할 승률에 턱걸이 했지만, 4월 초 중반과 후반의 경기력에 큰 차이가 있었다. kt는 5할 승률이 무너지며 12승 14패로 중위권 경쟁에서 한 발 물러서 있다. 



롯데는 마운드 불안이 어느 정도 진정국면에 접어들자 타선의 집중력이 크게 떨어지면서 전력의 조화가 깨졌고 kt는 시즌 초반부터 문제가 되고 있는 타선의 부진이 현재 진행형이다. 타선이 부진이 지속되면서 kt는 마운드도 힘이 부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롯데는 번즈, kt는 모넬, 두 외국인 타자가 공격에서 부진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번즈는 초반 기대 이상의 타격 능력을 보였지만, 그를 분석한 상대 팀의 약점 공략에 대응하지 못하면서 극심한 타격 부진에 빠졌다. 최근에는 선발 출전에도 제외될 정도로 그 위치가 흔들리고 있다. 모넬은 2군에서 타격감을 되찾으려 노력하고 있다. 외국인 타자의 활약이 절실한 양 팀이다. 



이런 문제들이 있지만, 롯데와 kt는 분명 잘 버틴 4월이었다. 양 팀 모두 시즌 전 전망은 부정적이었다. 5할 언저리의 승률은 의미가 있었다. 이제는 지금의 상황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여부다. 본격적인 순위 경쟁이 시작되고 여름이 되도 버텨낼 수 있어야 하는 양 팀이다. 5월의 시작이 그만큼 중요한 양팀은 공교롭게도 그 길목에서 만났다. 롯데와 kt 중 누가 상대를 넘어 상승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그들의 첫 3연전이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지후니(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