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NC가 공격력의 우위를 앞세워 준PO 시리즈 승리에 한 발 더 다가섰다. NC는 10월 11일 롯데와의 준PO 3차전에서 홈런포 5개를 앞세워 13 : 6으로 대승했다. 롯데는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1승만 남겨두게 됐다. NC 선발 투수 맨쉽에 이어 5회 초 마운드에 오른 신예 좌완 투수 구창모는 2타자만을 상대하고도 행운의 승리투수가 됐다. 

주전 3루수 박석민을 대신해 교체 출전한 내야수 노진혁은 홈런 2방을 포함한 4안타 3타점 4득점의 깜짝 활약을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 밖에도 NC는 시리즈에서 부진했던 4번 타자 스크럭스가 선제 2점 홈런을 때려냈고 시리즈에서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 나성범, 모창민이 홈런포로 팀 득점력을 끌어올렸다. NC는 팀 13안타가 적절할 때 폭발하며 효율적인 공격을 했다. 2차전 무득점의 타격 부진도 완전히 털어냈다. 특히, NC는 2사후 높은 득점력으로 상당한 집중력을 선보였다. 

롯데는 NC 못지 않은 팀 12안타로 맞섰지만, 상대적으로 집중력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롯데는 수 차례 만루 기회가 있었지만, 대량 득점에 실패하며 격차를 줄이지 못했다. 롯데는 시리즈에서 부진했던 4번 타자 이대호가 4안타로 분전하고 팀내에서 가장 뜨거운 방망이를 과시하고 있는 손아섭의 유일한 홈런포를 때려내며 2안타 2타점으로 분전했지만, 이들을 뒤 타선이 부진하면서 득점력을 더 끌어올리지 못했다. 롯데는 5회초까지 경기 흐름을 바꿀 기회가 있었지만, 타선에서 이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롯데는 5회 말 5실점하면서 추격의 동력을 잃었고 이후 완전히 밀리는 경기를 했다. 





롯데는 공격뿐만 아니라 마운드에서도 아쉬움이 있었다. 롯데는 선발 투수로 나선 베테랑 송승준에게 기대를 했지만, 송승준은 3이닝 4피안타 3사사구 4탈삼진 5실점으로 부진했다. 구위는 살아있었지만, 결정구가 통타당하면서 2개의 홈런을 허용한 것이 치명적이었다. 그 홈런 2개가 모두 2사후 허용했다는 점이 내용상 좋지 않았다. 송승준은 포스트시즌에 약한 징크스를 깨지 못하고 조기에 마운드에 물러났다. 

롯데는 4회부터 NC전에 강점이 있었던 김원중으로 마운드를 이어갔다. 김원중은 4회 말 3타자를 모두 삼진 처리하면 기세를 올렸지만, 5회 말 나성범에 2점 홈런을 허용한 이후 급격히 무너졌다. 경험 부족이 역시 문제였다. 결국, 김원중은 그의 포스트시즌 첫 등판 경기에서 1.2이닝 3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5실점의 기록을 남기고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다. 롯데는 선발 투수 2명을 투입하는 1+1 전략이 실패하면서 대량 실점했고 경기가 더 어려워졌다. 

NC는 선발 투수 맨쉽이 4이닝 3피안타 4사사구 5탈삼진 2실점(비자책)으로 나름 역할을 했지만, 5회 부터 과감히 불펜을 가동하면서 롯데의 추격을 막아냈다. 맨쉽은 투구 내용에 있어 구위나 제구에서 모두 불안감을 노출했다. 와일드카드전 부진했던 기억을 되살리는 투구였다. 롯데 타자들의 집중력 부재가 그를 살렸다는 표현이 맞는 투구였다. 그럼에도 맨쉽은 관록투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5회까지 충분히 버틸 수 있었다. 마침 NC는 3회 말 추가 득점으로 5 : 2 리드를 잡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NC는 맨쉽을 내리고 불펜진을 가동했다. 결과는 좋지 않았다. NC는 구창모가 좌타자 2명을 상대하고 믿을 수 있는 불펜 투수 김진성을 마운드에 올렸지만, 김진성의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제구가 흔들렸고 자신감도 떨어져 보였다. 여기서 NC는 그를 대신해 이민호로 마운드를 조기에 교체하는 과감한 승부수를 던졌다. 이민호는 밀어내기 볼넷에 적시 안타를 허용하며 아찔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지만, 추가 실점을 막았다. 이민호는 NC의 과감한 불펜 가동이 실패할 수 있는 위기를 막아냈다. 

5회 초 고비를 넘긴 NC는 5회 말 5득점으로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이후 불펜진의 효과적인 이어던지기로 롯데의 추격을 막았다. 결과적으로 선발 투수에 대한 미련을 일찍 접은 결정이 성공한 NC였다. 여기에 중심 타자 박석민을 교체하는 또 하나의 강수가 적중하면서 NC는 승기를 확실히 잡을 수 있었다. NC는 경기 초반 수비에서 불안감을 노출한 3루수 박석민을 노진혁으로 대신했다. 애초 노진혁은 수비 강화를 위한 카드였지만, 노진혁을 공격에서 대 폭발하며 팀 타선을 이끌었다. 예상치 못한 반전이었다. 롯데는 노진혁을 막아내지 못하면서 실점의 규모가 커지고 말았다. NC는 주전 선수에 대한 믿음보다는 상황에 맞는 선수 기용으로 경기 분위기를 바꿨고 승리를 가져오는 요인이 됐다. 

롯데는 기존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하며 믿음을 보였고 3차전 선발 투수 선택에 있어서도 베테랑의 힘을 믿었지만, 그 선택은 성공적이지 않았다. 결과론이지만, 롯데는 송승준에 대한 교체를 더 일찍 단행할 필요가 있었다.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선수에 대한 교체카드로 분위기 전환을 이루는 것도 필요했다. 물론, 결과에 따른 분석이지만, 롯데는 NC에 비해 포스트시즌 경험 부족이라는 약점을 3차전에서 드러내고 말았다. 롯데로서는 팀의 대패로 힘을 비축한 필승 불펜조를 앞세워 반전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NC는 팀 타선이 타격감을 완전히 회복했고 상.하위 타선이 고루 폭발하면서 그들의 원하는 대로 경기를 했다. 마운드가 불안감이 완전히 해소되지는 않았지만, 포스트시즌 4년 연속 진출팀 답게 승부처에서 강한 집중력을 보였다. NC는 이 기세를 이어 4차전에서 시리즈를 끝내고 에이스 해커로 플레이오프 1차전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강할 것으로 보인다. 3차전 승리로 시리즈 분위기는 NC의 의도대로 흘러가고 있다. 

사진 :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글 : 지후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