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전날 월등한 화력 우세 속에 대승을 거뒀던 롯데는 에이스 송승준을 내세워 연승을 노렸습니다. 이에 맞선 넥센 역시 미래의 에이스 강윤구의 힘 있는 공에 기대를 거는 경기였습니다. 연승을 해야 하는 롯데와 연패를 끊어야 하는 넥센의 시즌 두 번째 맞대결은 경기 초반부터 팽팽한 접전이었고 경기 후반 결정적인 홈런이 폭발한 넥센의 6 : 4 승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기 초반 양 팀의 선발투수들은 불안한 투구로 벤치의 속을 태웠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극심한 부진을 보인 송승준은 아직 컨디션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투구를 했습니다. 넥센의 강윤구 장점인 강속구를 살리는 못하는 제구력 불안으로 어려운 투구를 하긴 마찬가지였습니다. 선발투수들의 불안 속에 양팀은 초반 득점을 주고받았습니다.

 

선취 득점은 넥센의 몫이었습니다. 넥센은 2회 말 강정호, 오재일, 서건창의 2루타 3개를 묶어 2점을 먼저 얻었습니다. 넥센은 중심 타선을 뒷받침할 타자로 힘이 좋은 좌타자 오재일을 선택했고 경기 초반 오재일은 1타점 2루타로 벤치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하위 타선의 서건창 역시 깜작 활약으로 넥센이 초반 분위기를 가져오는데 일조했습니다.

 

롯데 선발 송승준은 지난 LG전과 마찬가지로 직구의 위력이 떨어진 모습이었습니다. 직구로 타자들을 제압하지 못하면서 주 무기 포크볼의 위력도 반감되었습니다. 직구에 관한 부담을 던 넥센의 타자들은 송승준의 포크볼에도 쉽게 대응했습니다. 지난 경기의 부진을 떨쳐내고 에이스의 자존심을 찾고 싶었던 송승준은 기존의 투구 패턴을 고집하면서 경기 초반을 힘들게 넘겼습니다.

 

 

 

 

 

 

 

 

 

불안한 송승준에게 힘을 준 것은 역시 타선의 힘이었습니다. 2실점 후 이어진 3회 초에서 롯데는 넥센 선발 강윤구의 제구력 난조를 잘 활용하면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김주찬의 볼넷으로 시작된 기회에서 롯데는 전준우의 2루타, 강윤구의 폭투, 박종윤의 내야땅볼로 가볍게 3 : 2 리드를 잡았습니다.

 

넥센 선발 강윤구는 여전히 위력적인 구위가 선보였지만 팀이 손에 쥐여준 2점이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3회 초 난조를 보였습니다. 좋은 구위에 비해 여전히 떨어지는 경기 운영능력 미숙과 경험 부족이라는 약점을 극복하지 못하는 투구를 했습니다. 강윤구의 난조에 편승해 역전에 성공한 롯데는 그 기세를 이어갈 필요가 있었습니다. 제 컨디션을 찾지 못한 송승준이 한 점 차의 리드를 지키기는 무리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롯데는 3득점 이후 타선의 뜨거운 방망이는 급격히 식고 말았습니다. 3실점 이후 안정감을 찾은 강윤구는 4, 5회 초를 가볍게 막아내면서 마운드를 안정시켰습니다. 추가 득점에 필요했던 롯데였지만 달라진 강윤구를 상대로 더는 좋은 타격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롯데의 공격이 주춤하는 사이 넥센은 홈런포로 경기의 실마리를 풀었습니다.

 

볼 배합의 변화로 초반 위기를 넘긴 송승준은 5회 말 의외의 한 방에 고개를 숙여야 했습니다. 넥센의 2번 장기영은 송승준의 밋밋한 직구를 풀 스윙으로 통타했고 그 공은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이 되었습니다. 롯데가 지키던 3 : 2의 리드가 사라진 순간이었습니다. 송승준은 장타력이 떨어지는 장기영에게 맞혀 잡는 기분으로 투구했지만, 자신의 직구 구위가 좋지 않음을 순간 잊고 말았습니다.

 

3 : 3이 된 경기는 이후 홈런포 대결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6회 초 롯데의 4번 타자 홍성흔은 거포 본능을 과시하면서 4 : 3으로 앞서 가는 솔로 홈런을 날렸습니다. 안정을 찾아가던 강윤구를 더 버티지 못하게 하는 홈런이었습니다. 강윤구의 슬라이더는 낮게 제구가 되었지만, 그 길목을 지킨 노림수와 호쾌한 스윙이 만들어낸 작품이었습니다.

 

이런 홍성흔의 홈런에 넥센 강정호가 맞불을 놓으면서 양 팀의 접전은 4 : 4로 그 점수를 달리했습니다. 6회 초, 첫 타자 박병호를 삼진으로 잡아내고 기세를 올렸던 송승준은 강정호가 타격감이 최고조에 있음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송승준은 4번 박병호를 삼진 처리할 때와 같은 패턴으로 강정호와 상대했지만, 강정호는 송승준의 직구 승부구를 기다렸다는 듯이 좌측 담장으로 넘긴 것입니다.

 

이렇게 양 팀은 초반 선발 투구의 부진에 기인한 득점 공방, 이어진 중심 타자 간 장타대결이 이어지면서 동점 승부를 이어갔습니다. 넥센은 강윤구의 뒤를 이어 김상수가 든든하게 마운드를 지켜냈습니다. 김상수는 묵직한 직구와 낙차 큰 변화구로 롯데 타선의 추가 득점을 막아냈습니다. 어제와 같이 불타오를 것 같았던 롯데 타선은 김상수의 구위에 눌린 모습을 보였습니다.

 

넥센의 움직임에 롯데 역시 박정배, 이명우, 최대성을 차례로 올리면서 맞대응했습니다. 하지만 7회말 불펜운영의 계산이 어긋나면서 롯데에 암운이 드리우기 시작했습니다. 7회 말 2사 후 넥센은 정수성의 번트 안타, 장기영의 내야안타로 1,2 루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롯데는 실점을 막기 위해 불펜 에이스 최대성 카드를 한 박자 빨리 꺼내야 했습니다.

 

최대성은 7회 말 위기를 막아내긴 했지만 8회 말 상대 중심타선과 대결을 펼쳐야 했습니다. 롯데가 홍성흔의 홈런 득점 이후 넥센 김상수에 묶여 있는 사이 넥센은 강정호, 오재일이 또 한번 합작 득점을 기록하면서 승리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강정호는 최고의 타격감을 과시하면서 2루타로 1사 2 루의 기회를 만들었고 오재일은 최대성의 직구를 2점 홈런으로 연결했습니다.

 

롯데가 바라지 않았던 최악의 상황이 벌어진 것입니다. 그것도 불펜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투수의 실점은 경기의 맥을 끊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넥센이 공격력 강화를 위해 내세웠던 깜짝 카드 오재일은 자신의 장점인 장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홈런 포함 2안타 3타점으로 넥센 타선을 이끌었습니다. 강정호 역시 3안타 3득점으로 이태근, 박병호의 침묵을 충분히 메우고도 남는 활약을 했습니다.

 

 

 

 

 

 

 

결국, 경기는 김상수와 손승락으로 이어지는 불펜이 무실점 역투를 펼친 넥센의 승리였습니다. 롯데는 넥센 마무리 손승락을 상대로 9회 초 1사 후 김주찬이 내야안타로 출루하면서 기대감을 높였지만, 반격은 거기까지였습니다. 손승락은 흔들림 없는 관록투로 승리를 확실하게 지켜냈습니다. 롯데는 하루 만에 1위 자리를 두산에 내줘야 했습니다.

 

롯데로서는 핵심 선발투수 요원인 송승준이 제 페이스를 찾지 못했다는 점과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던 최대성이 불의의 홈런을 허용하면서 패전의 멍에를 쓰는 등 믿었던 투수들의 부진이 패배를 더 아프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홈런을 허용한 3개의 공이 모두 직구였다는 점에서 볼 배합에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전날 선발 전원 안타로 뜨거웠던 타선 역시 3회 초 상대 투수의 난조에 편승해 득점하긴 했지만 이후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면서 접전의 경기에 힘을 보태지 못했습니다. 반면 넥센은 전날의 대패를 멋지게 설욕했고 공수에서 한층 더 끈끈해진 팀 컬러를 과시했습니다. 그들의 초반 선전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보여주었습니다. 

 

1승을 주고받은 양 팀은 롯데 사도스키, 넥센 밴헤켄 두 외국인 투수들의 선발 대결로 위닝 시리즈로 가는 길을 열려할 것입니다. 점차 컨디션을 회복 중인 사도스키는 시즌 첫 승을 올려야 하는 절박함이 있고 밴헤켄의 경우 에이스로 거듭난 나이트의 활약에 가려진 자신의 존재감을 더 크게 하고 싶을 것입니다.

 

1위 탈환을 노리는 롯데와 상위권으로 한 단계 더 진입하고자 하는 두 팀의 목요일 대결 역시 만만치 않은 승부가 예상됩니다.

 

 

Gimpoman/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http://www.facebook.com/gimpoman)

사진 :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