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와 삼성의 토요일 경기, 전날 12회 연장전을 치른 롯데와 삼성은 극심한 피로와 무더위와의 싸움을 해야 했습니다. 투수들보다 타자들의 피로감이 더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경기는 예상대로 초반 투수전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양 팀 선발, 롯데의 유먼과 삼성의 탈보트는 모두 퀄리티 스타트에 성공하며 역투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결과는 홈런포 3방을 앞세운 삼성의 6 : 1 완승이었습니다.

 

롯데는 전날 연장 12회 끝내기 승리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접전의 경기에서 이긴 팀은 다음 경기에서도 그 분위기를 이어가는 보통이었지만 롯데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롯데는 팀 4안타의 빈공을 보였고 공격에서 경기를 풀어가지 못했습니다. 롯데는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주면서 올 시즌 약했던 삼성 선발 탈보트에 대비했지만, 효과는 미미했습니다.

 

부상으로 엔트리 제외된 조성환의 공백을 어제 결승타를 쳐낸 손용석으로 대신하고 2군에서 김문호를 올리면서 2번 타순에 기용했습니다. 박종윤을 대신해 김주찬을 1루수에 기용한 롯데였습니다. 하지만 조성환이 공백은 생각보다 컸고 김주찬, 김문호로 구성된 테이블 세터진은 경기를 풀어주지 못했습니다. 타선의 부진은 경기 내내 이어졌습니다.

 

타격 부진에 허덕인 롯데와 달리 삼성은 중심 타선의 홈런으로 경기를 풀어갔습니다. 이승엽의 선취 득점을 하는 1점 홈런을 4회 폭발시켰고 최근 부상이 겹치면서 타격에서 주춤했던 박석민은 7회와 9회 2점 홈런을 폭발시키면서 팀의 역전은 물론이고 승리에 쐐기를 박는 최고의 활약을 했습니다. 연패 탈출에 대한 강한 의지는 연장 접전의 피로를 잊게 한 것 같았습니다. 

 

 

 

(유먼, 빛 바랜 에이스 역투)

 

 

 

경기 초반은 선발 투수들의 호투가 내용을 주도했습니다. 어제 5시간이 넘는 경기를 하고 당겨진 시간에 경기를 해야하는 타자들의 타격감은 양 팀 모두 좋지 않았습니다. 선발 투수들의 힘 있는 구위에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한 타순이 도는 동안 양 팀은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많은 득점이 나오기 어려운 경기 흐름이었습니다. 

 

팽팽한 투수전의 흐름을 먼저 깬 팀은 삼성이었습니다. 4회 초 삼성 공격에서 이승엽은 유먼의 직구를 노려쳐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선제 솔로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중심 타자의 홈런은 연패 중인 삼성의 사기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유먼은 강한 자신감을 경기를 이끌었지만 2번째 타석에 들어선 이승엽의 노림수를 이겨낼 투구 패턴의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기분 좋은 선취점을 올린 삼성이었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롯데는 이어진 4회 말 공격에서 곧바로 동점에 성공했습니다. 볼넷으로 출루한 손아섭의 도루와 2사 후 나온 황재균의 적시타가 만들어낸 득점이었습니다. 자칫 경기 흐름을 내줄 수 있는 상황에서 나온 소중한 득점이었습니다. 하지만 4회 말 롯데의 득점은 경기의 처음이자 마지막 득점이었습니다.

 

4회 공격에서 한 점 씩 주고받은 이후 경기는 다시 투수전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유먼과 탈보트는 흐트러짐 없는 투구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동점의 경기, 선발 투수들의 투구 수가 많아지는 상황, 전날 불펜 소모가 극심했던 양 팀은 불펜을 쉽게 투입할 수 없었습니다. 선발투수가 더 버텨주는 팀이 승리에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흐르이었습니다.

 

팽팽한 선발 맞대결은 박석민의 홈런으로 그 균형이 깨졌습니다. 7회 초 이승엽의 안타로 득점 기회를 잡은 삼성은 5번 박석민의 2점 홈런으로 리드를 다시 잡았습니다. 박석민의 노림수가 적중한 순간이었습니다. 투구 수 80개를 넘긴 유먼의 구위는 초반보다 떨어져있었고 박석민의 높은 집중력은 가운데 몰린 유먼의 실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승엽과 마찬가지로 직구를 노린 타격이었습니다. 

 

박석민의 홈런포는 이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3 : 1의 리드 상황에서 맞이한 9회 초 공격에서도 박석민은 롯데의 바뀐 투수 이정민을 상대로 연타석 2점 홈런을 작렬시키면서 삼성의 승리를 더 확실하게 해주었습니다. 이후 삼성은 롯데 불펜진을 상대로 1점을 더 추가 득점하면 접전의 경기를 완승의 경기로 바꿔 놓았습니다. 

 

롯데는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 탈보트에 이어 나온 삼성 불펜진에도 고전하면서 흐름을 반전시킬 수 없었습니다. 무기력증에 빠진 타선은 에이스 유먼의 역투를 뒷받침해주지 못했습니다. 3실점 하긴 했지만, 롯데 선발 유먼은 8회까지 마운드를 지키면서 선발투수로서 자신의 몫을 다했습니다. 타서의 침묵과 함께 삼성 두 중심 타자의 벽을 넘지 못한 것이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황재균, 처음 그리고 마지막 타점)

 

 

 

삼성은 토요일 승리로 4연패에서 벗어났고 2위 두산과의 승차를 3.5게임 차로 다시 벌렸습니다. 연패에 이은 연장전 패배의 후유증을 극복한 의미 있는 승리였습니다. 잠시 주춤하던 중심 타선이 홈런포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는 점도 긍정적이었습니다. 삼성 선발 탈보트는 뛰어난 투구로 시즌 11승을 거두면서 다승 선두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했습니다.

 

이와 반대로 롯데는 전날 역전승의 분위기를 초반 이어가지 못했고 탈보트에 대한 공략 해법을 찾지 못하면서 완패를 당했습니다. 특정 투수에 대한 약점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점은 앞으로 삼성전에도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1군 불펜에 합류한 이정민은 실망스러운 투구로 믿음을 주지 못했습니다. 4안타로 승리를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였습니다. 롯데로서는 무더위에 더 허약해진 타선을 살려야 하는 것이 급해졌습니다. 에이스 유먼이 긴 이닝을 던져주면서 안정감을 보였다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 롯데는 송승준, 삼성은 고든을 선발 투수로 예고했습니다. 송승준은 후반기 부상에 시달리면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상의 회복 정도가 투구내용과 팀의 위닝 시리즈 달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꾸준히 로테이션을 지키고 있는 고든의 호투와 함께 살아난 타선의 힘으로 위닝 시리즈를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전 위닝 시리즈로 1위 자리를 확고히 하려는 삼성, 4위 SK에도 1경기 차로 추격당하면서 급해진 롯데, 두 팀 모두 일요일 경기의 비중은 상당합니다. 일요일 주려 불펜을 덜 가동한 양 팀 모두 불펜활용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어느 팀이 초반 기선제압을 할 수 있을지가 승패를 가를 중요한 변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impoman/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http://www.facebook.com/gimpoman)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