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주중 3연전에서 시리즈 스윕 패 위기에 몰렸던 넥센이 집중력 있는 공격으로 이를 극복했다. 롯데는 불펜진의 조기 투입으로 연승 의지를 보였지만, 18안타를 몰아친 넥센 타선과의 힘 대결에서 밀리며 위닝 시리즈로 만족했야 했다. 넥센은 선발 벤헤켄이 6이닝 7피안타 2사사구 9탈삼진 4실점으로 최근 상승 반전한 롯데 타선을 견뎌냈고 시즌 5승에 성공했다. 



롯데는 선발 레일리가 초반 리드를 지키고 못하고 무너졌고 이후 끈질기게 넥센을 추격했지만, 8회 초 불펜진이 붕괴하면서 승리를 가져올 수 없었다. 롯데 선발 레일리는 4.1이닝 동안 9피안타 2사사구 4실점의 투구로 부진했다. 제구는 높고 가운데 몰렸고 이는 연패 탈출을 위해 집중력을 높인 넥센 타자들의 방망이를 피해 가지 못 했다. 수비진의 뒷받침도 아쉬웠다. 결국, 레일리는 역전을 허용한 채 5회를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를 물러났다. 이후 팀이 동점을 이루면서 패전을 면한 것이 위안이었다. 



경기 초반 분위기는 롯데가 잡았다. 롯데는 1회 말 넥센 선발 벤헤켄을 상대로 3득점하면서 연승 분위기를 이어갔다. 전날 극적인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 최준석의 한 방이 결정적이었다. 롯데는 1회 말 정훈의 볼넷과 황재균의 2루타로 선취 득점에 성공했고 이어 나온 최준석의 2점 홈런으로 3 : 0 리드를 잡았다. 몸 쪽 직구를 노려 친 타격이 돋보였다. 그 타구는 장외로 날았고 롯데는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넥센 선발 벤헤켄으로서는 몸이 채 풀리기도 전에 기습을 당한 셈이었다.







(5안타 맹타, 넥센 연패 탈출 이끈 이택근)




하지만 벤헤켄은 이후 안정을 찾았고 롯데 공격은 주춤했다. 넥센 타선의 반격도 얼마 안가 이루어졌다. 넥센은 주말 3연전에서 몸맞는 공을 머리에 맞고 안정을 취하고 있던 이택근을 1번 지명타자로 배치하고 신인 송성문이 수비 불안을 노출한 2루수 자리에 3루수 김민성을, 3루수에 윤석민을 주전 출전시키는 등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주었고 결과적으로 대성공이었다. 



1회 초 선두 이택근의 2루타에도 이어 나온 스나이더의 라인드라이브 타구가 병살로 연결되는 불운을 겪었던 넥센은 3회 초 득점 기회를 놓치지 않고 동점을 이뤄냈다. 선두 이택근의 2루수 내야 안타로 주자가 출루한 넥센은 이후 볼넷 1개와 안타 3개를 묶어 3득점 했다. 이 과정에 롯데는 2루수 정훈의 아쉬운 수비와 투수 레일리의 폭투, 포수 강민호의 포일 등이 겹치며 상대 타선에 힘을 실어주는 아쉬움을 드러냈다. 



대등한 경기 흐름을 만든 넥센은 4회 초 1사 후 타석에 선 이택근의 솔로 홈런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 홈런은 롯데 선발 레일리를 마운드에 물러나게 하는 한 방이었다. 롯데는 선발 레일리의 불안한 투구에 불펜을 조기 가동하며 마운드 승부수를 던졌다. 레일리는 최근 승리를 챙기지 못하는 롯데 선발진의 부진을 깨지 못하고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다. 롯데는 이정민을 마운드에 올려 넥센 타선의 뜨거운 분위기를 잠시 식혔다. 이정민은 5회 초 1사 1, 2루 위기를 넘기며 넥센 공격 흐름을 끊었다. 



넥센의 공세가 잠시 멈춘 사이 롯데는 5회 말 하위 타순인 임재철의 2루타와 문규현의 적시 안타가 이어지며 4 : 4 동점에 성공했다. 넥센 선발 벤헤켄으로서는 승리 투수 요건을 갖추기 일보 직전에 일격을 당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롯데는 6회 초 다시 큰 위기를 맞이했다. 넥센 이택근을 막지 못한 것이 화근이었다. 



1사 후 이택근의 2루타로 기회를 잡은 넥센은 스나이더, 김민성의 연속 볼넷으로 만루 상황에서 박병호, 유한준이 타석에 서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박병호의 적시안타로 넥센은 대량 득점의 물꼬는 트는 듯 보였다. 하지만, 2루주자 스나이더와 3루 베이스 코치의 접촉이 문제가 되면서 아웃되는 해프닝은 넥센에 불운이었다. 유한준의 적시 안타가 다시 나왔지만, 이번에는 롯데 좌익수 임재철의 홈 송구에 주자가 아웃되면서 넥센은 리드를 다시 잡는데 만족해애 했다.



다시 역전을 허용했지만, 롯데에 승운이 따르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6회 말 넥센 2루수 김민성의 호수비가 분위기를 다시 반전시켰다. 2사 1, 2루 기회에서 롯데 임채철의 타구는 안타성 타구였지만, 김민성의 호수비에 걸리며 득점과 연결되지 않았다. 벤헤켄은 승리 투수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를 물러날 수 있었다. 



한 점차 리드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넥센은 마운드 운영에 고민이 있었다. 마무리 손승락으로 가는 과정이 만만치 않았다. 그 역할을 했던 조상우가 연 이틀 실점하며 불안한 모습이었고 가벼운 교통사고까지 당하며 컨디션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넥센은 두번째 투구로 마운드에 오른 김영민이 7회 말 롯데 공격을 막아내며 한숨 돌렸지만, 불안한 리드였다., 



이런 넥센의 고민은 타선의 8회 초 5득점으로 해결됐다. 역시 그 시발점을 이택근이었다. 이택근은 롯데 세 번째 투수 정재훈을 경기 두 번째 홈런을 때려내며 5안타 경기를 이뤄냈다. 기세가 오른 넥센은 이어 나온 스나이더의 연속 타자 홈런으로 공격에 신바람을 냈다. 롯데는 정재훈에 이어 올 시즌 첫 1군에 등록된 좌완 강영식을 마운드에 올렸지만, 긴 공백 끝의 등판 탓인지 강영식의 공은 넥센 타선을 막기에 역부족이었다. 



넥센은 3안타 볼넷 1개에 롯데 내야진의 실책을 더해 추가 3득점 하며 팽팽하던 승부를 자신들의 흐름으로 완전히 돌려놓았다. 넥센의 10 : 4 리드에 롯데는 다음 경기를 대비한 경기 운영을 할 수밖에 없었다. 롯데는 8회 말 강민호가 시즌 10호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10 : 5 추격했지만, 팬 서비스 이상의 의미는 없었다. 







(선제 3점 홈런, 최준석, 그러나...)




결국, 넥센은 마무리 손승락을 아끼며 경기를 그대로 마무리했고 연패도 끊었다. 부상에서 돌아온 이택근은 솔로 홈런 2개와 2루타 2개 포함 5안타 2타점 4득점의 시즌 최고 활약으로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오랜만에 주전 2루수로 출전한 김민성은 3안타 1타점에 결정적 호수비로 이택근 못지않은 역할을 했다. 넥센의 중심타선 박병호, 유한준은 각각 2안타에 3타점을 합작하며 꾸준함을 유지했고 롯데 좌완 선발 레일리를 대비해 선발 출전한 외야수 박헌도는 3안타로 팀 기대에 부응했다. 



넥센은 경기 후반까지 힘든 경기를 했지만, 라인업 변경의 성공과 매끄러운 마운드 운영으로 연패로 침체될 수 있는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었다. 롯데는 선발진의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면서 3연승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공식 기록된 실책 2개를 비롯한 불안한 수비도 패배에 영향을 줬다. 2경기 연속 접전을 승리로 가져오며 찾아온 상승세와 더불어 찾아온 들뜬 분위기가 악재로 작용한 롯데였다. 



롯데와 넥센의 주중 3연전은 베테랑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준 대결이었다. 롯데는 임재철의 공, 수 활약이 돋보였고 넥센은 이택근의 역할이 도드라졌다. 이들은 각각 팀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하며 존재감을 보였다. 앞으로 경기에서도 두 베테랑의 역할이 기대된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글 : 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