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다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 SK는 한국시리즈 승부에 또 다른 반전을 이루어냈습니다. 5차전 완봉승으로 기세를 올렸던 KIA는 부담스러운 외나무 다리 승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6차전 경기에서 KIA 선수들은 전체적으로 서두르는 인상이었습니다. 오늘 끝내겠다는 생각이 강한 듯 했습니다. 우승에 필요한 단 1승이 KIA 선수들에게 너무나 짐이 된 듯 합니다. 이러한 부담은 위축된 플레이로 나타나고 말았습니다. 경기 초반 타자들은 기회를 번번히 무산시켰습니다. 선발 투수의 우위를 살리기 위해 선취 득점이 필요했지만 기세를 선점한 팀은 SK였습니다. SK는 2회 이호준 선수의 솔로 홈런, 3회 박정권 선수의 희생플라이, 3회 조동화 선수의 적시 1타점이 차례차례 터지면서 3점을 얻었습니다. 상 하위 타선이 골고루 활약해 주면서 어제의 침체를 벗어났습니다.

그동안 부진하던 이호준 선수는 시리즈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하면서 승리로 가는 중요한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그를 기용한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타격이었습니다. 또한 타격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조동화 선수마저 활약을 하면서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타선의 지원을 업은 송은범 선수는 5회까지 무실점 역투로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어깨 부상의 염려로 많은 투구수를 가져갈 수 없었지만 적극적인 승부와 완급 조절로 KIA 타선을 무력화 시켰습니다. 내일이 없는 벼랑 끝 승부에서 상대 에이스 윤석민 선수를 압도하는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정규 시즌에서 보여준 투구가 실력을 뒷 받침 된 것임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송은범 선수의 기대 이상의 호투와 달리 KIA 선발 윤석민 선수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2차전 때 보여주었던 완벽함이 아니었습니다. 성급한 승부는 번번히 SK 타자들에게 결정타를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5이닝 3실점, 터지지 않는 KIA 타선에게 초반 3실점은 너무나 부담스러웠습니다. 자신의 손으로 시리즈를 끝내겠다는 의지가 그의 어깨에 힘이 들어가게 만들었고 완벽한 제구를 흔들었습니다.

KIA도 타격에서 기회가 있었습니다. 4회 김상현 선수의 파울 홈런은 오늘 경기에서 가장 아까운 순간이었습니다. 밀리던 흐름을 일거에 해소할 타격이었지만 간발의 차이로 파울이 되고 말았습니다. 비디오 판독을 거치는 과정에서 다소 흔들리던 SK 송은범 선수는 안정을 되찾았고 5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습니다. 오늘 경기의 운이 SK로 넘어오는 순간이었습니다.

SK 불펜진이 가동된 6회 이후에도 계속 주자가 나가면서 기회를 잡았지만 결정타가 없었습니다. 득점 찬스때 마다 KIA 타자들은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최희섭 선수 외에 득점 찬스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런 KIA 타선에 SK는 최희섭 선수를 피해가는 작전으로 위기를 넘겼습니다. 기아가 얻은 2득점도 8회초 터진 최희섭 선수의 2타점 적시타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시리즈 내내 KIA를 괴롭히는 타선의 집중력 부재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선발진의 호투가 바탕이 된 경기는 쉽게 경기를 이겼지만 그렇지 못한 경기에서 KIA는 실마리를 제대로 풀지 못했습니다. 결국, 6차전도 기아의 승리 방정식이 아닌 패배 방정식이 적용된 일전이었습니다. 막판 대 추격도 경기의 긴장감을 조정하기는 했지만 SK의 극적인 승리를 완결하는 조미료에 불과했습니다.

SK는 승리하긴 했지만 마지막까지 마음 놓을 수 없는 경기였습니다. 송은범, 이승호, 선수를 이는 고효준 선수가 크게 흔들리면서 역전의 위기까지 몰렸습니다. 하지만 채병용 선수가 불을 끄면서 승부를 7차전으로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순간 세이브까지 올리면서 SK의 수호신 역할을 했습니다. 선발에서 마무리까지 SK의 반전이 있을 때 마다 채병용 선수의 호투가 있었고 오늘도 그랬습니다.

6차전 SK의 3 : 2 승리와 함께 양팀은 3승을 나눠 가졌습니다. 공교롭게도 홈팀이 모두 승리를 했습니다. 7차전에서 홈팀인 KIA에게 이런 흐름이 유리하게 작용할까요?

선발 대결에서 KIA는 구 톰슨, SK는 글로버 선수가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발의 무게에서 SK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이미 3차전에서 대결을 펼친 두 선수는 그 내용에서 너무나 엇갈리는 모습이었습니다. SK 글로버 선수는 볼넷 남발로 강판되었지만 위력적인 구위로 KIA 타자들을 압도했습니다. 반면 KIA의 구 톰슨 선수는 초반부터 난타 당하면서 패전의 빌미를 제공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과 준비 과정을 거친 양팀 투수들 이기에 3차전의 양상이 이어질지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팀의 명운을 걸고 등판할 두 이방인 투수들이 어떤 투구 내용을 보여줄지 관심이 갑니다. 초반 흐름을 잡은 팀이 계속 승리를 가져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누가 리드한 상태에서 구원진에게 마운드를 넘겨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투수 자원을 모두 사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력 분석도 체력적인 부담도 큰 변수가 아닙니다. 마지막 경기에서 양팀은 모든 것을 모든 것을 쏟아 부을 것입니다. 내일 어느 팀이 평상심을 찾고 제 기량을 발휘하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올 시즌 기적같은 승리와 반전의 행보를 이어온 SK는 기세, 조직력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강력한 선발진과 최희섭, 김상현의 CK 포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화력으로 신바람 행진을 이어온 KIA는 팀 전체적인 힘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경기를 치르면서 선수들의 감각은 살아났고 투수진의 힘도 SK에 비해 강합니다. 살아난 타선이 집중력만 보여줄 수 있다면 그들의 승리 가능성은 커질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인 프로야구도 내일이면 대장정을 마무리합니다. 프로야구가 끝나는 것이 아쉬운 팬들을 위해 KIA, SK는 7차전까지 승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태 시절의 영화를 재현하려는 KIA와 한국시리즈 3연패로 그들의 강함을 다시 보여주려는 SK, 치열한 대결의 승자가 누가 될지 한국시리즈 7차전이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내일 한 팀은 웃고, 한 팀은 울 수 밖에 없습니다.


(단 한번의 대결로 잠실벌의 혈투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누가 주인공이 될까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