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의 마운드가 홈 개막전 승리를 이끌었다. 롯데는 4월 5일 SK와의 올 시즌 첫 홈경기에서 선발투수 박세웅의 6.1이닝 2피안타 2사사구 7탈삼진 무실점 호투와 마무리 손승락의 1.1이닝 완벽 마무리를 앞세워 한 점 차 리드를 지키며 2 : 1로 승리했다. SK 좌완 선발 세든에 대비해 선발 1루수로 출전했던 손용석은 적시 2타점 안타로 결승 타점의 주인공이 됐다. 박세웅은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첫 승에 성공했고 손승락은 시즌 2세이브를 수확했다. 


SK는 선발 투수 세든이 7이닝 4피안타 2사사구 2실점의 빛나는 호투를 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며 패전투수로 기록됐다. SK는 최정, 정의윤, 박정권, 이재원으로 이어지는 중심 타선이 단 1안타를 기록하며 부진했고 중심 타선에서 공격 흐름이 끊어지면서 초반 실점을 극복하지 못했다. 이는 그들의 시즌 3패로 연결됐다. 


경기는 양 팀 선발투수들이 상대 타선을 압도하는 투수전이었다. 롯데 선발 박세웅은 140킬로 후반에 이르는 직구와 지난 시즌보다 한층 스피드업 된 고속 슬라이더, 속도를 조절하는 커브의 조합으로 SK 타선을 막아냈다. 이에 맞선 SK 선발 세든은 큰 키에서 나오는 각도 큰 체인지업으로 롯데 타선에 어려움을 줬다. 




(긍정의 업그레이드 투구, 롯데 선발  박세웅)



양 팀 선발투수들이 쾌조의 컨디션을 보인 경기인 만큼 선취 득점의 의미가 큰 경기였고 선취 득점은 롯데에서 나왔다. 롯데는 2회 말 5번 최준석과 6번 강민호의 볼넷, 몸맞는공으로 잡은 무사 1, 2루 기회에서 2득점 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롯데는 무사 1, 2루에서 후속 타자인 오승택, 박헌도가 연속 삼진으로 물러나며 기회를 놓치는 듯 보였지만, 2사 2, 3루에서 손용석이 세든의 초구를 노려친 타구가 빗맞는 안타가 되면서 득점에 성공했다. 좌완 선발에 대비한 그의 기용이 적중한 순간이었다. 


롯데는 앞선 2회 초 무사 1, 2루 위기를 상대 주루 실수에 편승해 넘겼다. 롯데는 위기 뒤의 기회를 살렸다. SK는 중요한 득점 기회를 놓친데 이어 실점 과정에서 폭투가 더해지면서 실점 내용이 좋지 않았다. 


롯데의 초반 득점은 선발 투수 박세웅에 큰 힘이 됐다. 지난 가능성은 있었지만, 설익은 모습을 보였던 박세웅은 주자가 출루한 상황에서도 침착한 투구를 하며 팀의 2 : 0 리드를 지켰다. 박세웅은 SK 힘 있는 중심 타선에도 전혀 위축됨이 없이 힘대 힘의 대결을 했고 결과도 성공적이었다. 박세웅의 호투로 롯데의 2 : 0 리드는 점점 무게감이 더했다. 


SK는 선발 세든이 초반 실점에도 추가 실점없이 호투를 이어가며 반전의 기회를 노렸다. 세든은 타선의 지원이 없음에도 냉철하게 자신의 역할을 했다. 세든은 실책이 더해진 4회 말 무사 1, 2루 위기와 7회 말 1사 1, 2루 위기를 스스로 무실점으로 넘기며 추격의 불씨를 꺼뜨리지 않도록 했다. 


롯데는 선취 2득점 했지만, 이후 추가 득점 기회를 놓치며 불안한 리드를 유지해야 했다. 롯데의 지지부진한 공격은 상대의 반격을 불러왔다. 롯데는 승리를 위해 마운드가 리드를 지켜야하는 경기 흐름이었다. 롯데는 7회 초 투구 수 100개에 이른 선발 박세웅을 내리고 강영식, 정대현을 연달아 마운드에 올려 2 : 0 리드를 지켰다. 


롯데는 필승 공식대로 8회 초 셋업맨 윤길현을 마운드에 올렸다. 정상적이라면 8회 윤길현, 9회 마무리 손승락으로 경기가 마무리돼야 했다. 하지만 윤길현이 첫 타자 김성현에 빗맞는 안타를 허용하면서 경기 상황은 롯데의 의도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이어진 김강민에 몸맞는공을 내주며 윤길현은 위기를 자초했고 무사 1, 2루에서 이명기의 타구마저 행운의 내야안타가 되면서 롯데는 무사 만루의 위기에 빠졌다. 한 순간 경기가 역전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롯데는 이 위기에서 적극적인 불펜 운영으로 대응했다. 롯데는 좌완 이명우, 사이드암 김성배를 연달아 마운드에 올려 실점을 1점으로 막아냈고 마무리 손승락을 8회 2사에 마운드에 올려 승부수를 던졌다. 손승락은 부담이 큰 상황이었지만, 정의윤을 볼넷으로 내보내고 선택한 박정권과의 대결에서 삼진을 잡아내며 큰 위기를 넘겼다. 


9회 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손승락은 2 : 1 한 점 차 리드를 가볍게 지켜내며 마무리 투수로서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결과적으로 신예 박세웅과 베테랑 손승락, 투 투수의 신. 구 조화가 만들어낸 승리였다. 이 승리로 박세웅은 한층 더 자신감 있게 다음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손승락 역시 개막전에 이어 또 한번의 1점 차 터프 세이브에 성공하며 그에 대한 우려를 완전히 씻어냈다. 


하지만 롯데는 상대 선발 투수의 투구 내용이 좋았지만, 득점 기회에서 여전히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불펜의 핵심인 윤길현이 지난 넥센전 끝내기 패전의 후유증 탓인지 불안한 투구를 했다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 그럼에도 박세웅이라는 젊은 선발 투수의 올 시즌 활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은 승리의 가치를 더했다. 아울러 접전의 경기에도 마운드가 이를 지켜낼 수 있다는 신뢰가 생겼다는 점도 롯데에는 큰 수확이었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