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와 삼성의 시즌 첫 만남은 삼성의 7 : 3 완승이었다. 삼성은 선발 투수 웹스터의 7이닝 6피안타 2사사구 8탈삼진 2실점의 호투와 적절할 때 나온 홈런포 3방이 조화를 이루며 비교적 쉽게 승리로 가는 길을 열었다. 삼성은 3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고 선발 웹스터는 시즌 두 번째 등판에서 시즌 첫 승에 성공했다. 무엇보다 시즌 첫 등판 불안했던 모습을 지워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삼성 외국인 타자 발디리스는 2회 초 결정적 만루 홈런을 때려내며 팀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발디리시의 홈런은 자신의 KBO리그 첫 홈런이기도 했지만, 올 시즌 첫 만루 홈런이기도 했다. 삼성은 발디리스의 홈럼과 함께 롯데의 추격을 허용했던 경기 후반 구자욱, 최형우가 각각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승리를 확실히 굳혔다. 불펜진 역시 박근홍, 김대우, 장필준이 무난한 투수를 했다. 


이렇게 삼성이 투,타에서 조화를 이룬것과 달리 롯데는 스스로 경기 흐름을 놓치는 모습이었다. 우선 선발 등판한 레일리가 불안했다. 시즌 첫 등판에서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던 레일리는 두 번째 등판에서도 지난 시즌 좋았던 모습과 거리가 있었다. 좌완 레일리는 삼성이 다수의 좌타자를 라인업에 포함했지만, 좌투수가 좌타자에 강하는 야구의 속설과 거리가 있는 투구였다. 레일리는 변화구의 구사 비율을 높이며 삼성 타선에 상대했지만, 삼성 타자들은 이 변화구에 초점을 맞추는 타격을 했다. 레일리의 피안타 대부분은 변화구였다. 오히려 자신감이 떨어졌던 직구 비율을 높이면서 투구 내용이 좋아졌다. 



(아쉬웠던 2회 초, 롯데 선발 레일리)



경기 흐름은 2회 초 삼성 공격에서 크게 엇갈렸다. 1회 초부터 어려운 투구내용이었던 롯데 선발 레일리는 2회 초 다시 위기에 몰렸고 삼성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5득점 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그 5득점 안에는 외국인 타자 발디리스의 만루 홈런이 포함돼 있었다


롯데로서는 실점이 내용이 좋지 않았다. 위기의 시작은 첫 타자 박한이의 몸맞는공 출루였지만, 만루가 되기 전 1사 1, 3루에서 황재균이 삼성 김상수의 타구에 실책을 하지 않았다면 무실점 또는 1실점 정도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황재균의 실책은 1실점과 함께 계속된 만루 위기로 이어졌다. 레일리는 2사까지 아웃카운트를 잡았지만, 발디리스 고비를 넘지 못했다. 밋밋한 변화구가 가운데 몰린 것을 발디리스가 놓치지 않았다. 레일리의 투구 내용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실책 한 개가 불러온 나비 효과가 롯데에 치명적이었다. 


이후 레일리는 안정을 되찾고 추가 실점 없이 6회까지 마운드를 지켰지만, 패전의 그림자를 지울 수 없었다. 레일리는 5실점 했지만, 자책점은 1점에 불과했다. 레일리는 6이닝 6피안타 3사사구 7탈삼진, 5실점(1자책점)의 퀄리티스타트를 하고도 패전을 기록했다.  


롯데는 마운드와 수비의 아쉬움과 함께 공격에서도 반격의 기회를 스스로 놓치는 모습이었다. 롯데는 0 : 5로 리드 당하던 4회 말 4번 타자 최준석의 솔로 홈런과 이어진 강민호의 볼넷, 정훈, 박종윤의 연속 안타로 점수 차를 줄였지만, 감기 증세로 선발 출전하지 않았던 중심 타자 아두치 대타 카드가 실패하며 추가 득점을 하지 못했다. 롯데로서는 최준석의 홈런이 나오기 전 무사 1루에서 나온 황재균의 병살타가 아쉬울 수 있는 이닝이었다. 


롯데는 5회 말 1사 2루에서 후속타 불발, 6회 말 1사 1루에서 병살타로 추격의 기회를 연이어 놓였다. 2 : 6으로 뒤지던 8회 말에는 2사 1, 2루에서 강민호의 적시 2루타로 추격의 불씨를 되살리는 듯 보였지만, 1루 주자 최준석이 홈에서 아웃되며 추격의 동력을 잃고 말았다. 다음 타자가 타격감이 좋았던 정훈이었고 최준석의 주루 능력을 고려하면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었다. 


결국, 롯데는 마운드와 수비, 공격, 모든 부분에서 승리로 가는 기회를 스스로 놓치는 경기를 했다. 삼성이 선발 투수의 호투를 발판삼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한 것과는 크게 대조적인 모습이었다. 롯데는 김문호가 3안타로 뜨거운 타격감을 과시하고 최준석, 정훈이 2안타로 분전했지만, 팀 패배로 빛을 잃었다. 주전 유격수 오승택의 부상 소식은 롯데를 더 우울하게 했다. 이런 내용의 아쉬움과 함께 롯데는 린드블럼에 이어 레일리까지 원투 펀치가 연이어 홈런포에 무너지며 팀이 2연패 당했다는 점이 아프게 다가올 수밖에 없었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