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에이스가 선발 등판했고 5명의 불펜 투수가 마운드에 올랐다. 타선은 7득점을 하며 나름 역할을 했다. 이 정도면 승리해야 하는 경기였다. 하지만 결과는 7 : 11 패배였다. 롯데 이야기다. 롯데는 6월 5일 NC전에서 에이스 린드블럼을 선발 등판시켰지만, 그를 비롯한 마운드가 부진하면서 3연패에 빠졌다. NC전 1승 6패로 상대 전적 절대 약세도 이어졌다.



NC는 선발 이재학이 5이닝 4실점으로 다소 부진했지만, 김진성, 최금강, 두 주력 불펜투수들을 한 박자 빨리 마운드에 올려 롯데 공세를 막아내고 타선이 경기 중반 이후 쉼 없이 폭발하며 비로 2경기만 치러진 주말 시리즈에 모두 승리했다. NC는 2위 두산과 6경기 차로 다소 차이가 벌어졌지만, 3위 넥센과 3.5경기 차로 2위 수성에 여유를 가지게 됐다. 



NC 백업 외야수 김성욱은 모처럼 만의 선발 출전 경기에서 롯데 에이스 린드블럼을 상대로 한 홈런 2개 포함 4안타 4타점 2득점의 맹활약으로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와 함께 박석민이 4안타 3타점으로 타격감을 회복한 모습을 보였고 베테랑 이호준 역시 홈런 1개 포함 2안타 3타점, 나성범이 2안타로 좋은 타격을 했다. 이 밖에도 NC는 상.하위 타선이 고루 활약하며 팀 17안타를 때려내며 롯데 마운드를 맹폭했다. 타선의 지원에 힘입어 NC 선발 이재학은 시즌 6승에 성공했다. 








롯데는 부상 중인 외국인 타자 아두치와 타격 부진에 빠진 중심 타자 최준석을 선발 제외한 라인업으로 경기에 나섰다. 변화를 통해 팀 분위기를 쇄신하려는 의도가 있는 라인업이었다. 롯데는 아두치를 대신해 2군에서 콜업한 베테랑 외야수 이우민을 최준석을 대시한 지명타자로 역시 2군에서 콜럽한 박헌도를 내세워 하위 타선에 배치했다. 하위 타선의 정훈은 2번으로 타순을 변경했고 김문호, 황재균, 김상우로 이어지는 새로운 클린업 트리오가 구성됐다. 



1회 말 김상호의 3점 홈런으로 선취 득점을 하자 롯데의 라인업 변경은 성공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1회 3득점 이후 롯데 타선은 NC 선발 이재학을 상대로 초반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롯데로는 초반 흔들리는 상대 선발 투수를 보다 더 강하게 몰아붙일 필요가 있었다. 롯데 타선의 주춤거림을 NC의 반격을 불러왔다.



NC는 4회 초 홈런 2방으로 전세를 4 : 3으로 역전시켰다. NC는 경기 초반 롯데 에이스 린드블럼의 구위에 눌리는 모습이었지만, 한 타순이 돈 이후 공력에 성공했다. 린드블럼은 경기 초반 실점하지 않았지만, 제구가 높게 형성되면서 불안감을 노출한 상황이었다. 결국, 4호 초 린드블럼은 이호준, 김성욱에 홈런을 허용하며 4실점 했다. 흐름을 탄 NC는 5회 초 박석민의 2루타로 1득점, 6회 초 김성욱의 연타석 홈런으로 롯데 에이스 린드블럼을 마운드에서 물러나게 했다. 



롯데의 연패 탈출의 선봉장이 될 것으로 기대됐던 린드블럼은 5이닝 7피안타 4사사구 4탈삼진 6실점의 기록을 남기고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다. 피홈런이 많다는 약점이 결국 그의 발목을 잡았다. 롯데는 린드블럼에 이어 가용 불펜 자원을 총동원하며 NC 타선에 맞섰지만, 한 번 불붙은 NC 타선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NC는 이후 9회까지 매 이닝 득점하며 승리를 확실히 굳혔다. 



롯데는 5회 말 1득점에 이어 7회 말 NC 두 번째 투수 김진성을 상대로 3득점 하며 추격의 의지를 보였지만, NC의 또 다른 필승 불펜카드 최금강에 막히며 더는 득점하지 못했다. 결국, 롯데는 에이스의 난조를 극복하지 못했고 홈에서의 주말 2경기를 모두 내주고 말았다. 주말 연패로 롯데는 중위권 그룹과의 격차를 줄일 기회를 놓쳤다. 여기에 NC전 절대 약세로 천적 관계를 형성했다는 점도 달가운 일이 아니었다. NC는 롯데와 달리 승부처에서 상당한 집중력을 보였고 한 박자 빠른 불펜 운영으로 상대 공격의 맥을 끊어가는 경기를 했다. 한 마디로 이기는 법을 더 잘 아는 NC였다. 롯데로서는 지난해부터 심화된 NC전에 대한 부담이 더해졌다. 



롯데로서는 3연패를 하는 과정에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놓치면서 더 큰 아쉬움을 남겼다. 6월 5일 NC전 이전 2경기는 마운드의 호투가 있었음에도 경기 후반 승부처에서 고비를 넘기지 못했고 6월 5일 경기에서는 에이스 린드블럼이 연패 스토퍼 역할을 해주지 못했다. 즉, 투,타의 균형이 무너진 모습이었다. 이 과정에서 롯데는 경기 운영이나 투수 기용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 경기들뿐만 아니라 롯데는 상승세를 가져갈 수 있는 고비에서 주저앉는 현상을 반복하며 하위권 탈출에 실패하고 있다. 



이제 순위 경쟁에 있어 승부를 걸어야 할 시점이 다가오는 가운데 롯데가 조원우 감독이 공언한 대로 올 시즌 전체의 승부처에서 힘을 낼 수 있을지 지금까지 모습은 긍정적 전망을 하기에는 힘들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