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의 8월 첫 주말 3연전 시리즈 스윕 희망은 희망에 머물렀다. 두산은 5연패 위기를 벗어나며 NC에 내줬던 1위 자리를 하루만에 되찾 았다. 롯데는 8월 7일 두산전에서 선발 레일리부터 시작된 마운드의 난조를 극복하지 못하고 7 : 12로 패했다. 이미 금, 토요일 경기 승리로 위닝 시리즈에 성공한 롯데는 기세를 몰아 3연승 가능성을 타진했지만, 정규리그 1위 팀 두산은 절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초반 선발 투수의 투구 내용이 경기 흐름을 좌우했다. 롯데 레일리는 1회부터 매 이닝 실점하며 3회를 채 버티지 못하고 마운드에서 물러났다. 레일리는 2.2이닝 8피안타 2사사구 6실점(5자책)을 기록하며 시즌 7패째를 기록했다. 롯데는 내야 수비마저 흔들리며 레일리를 더 힘들게 했다. 



이와 반대로 두산 선발 유희관은 4실점 했지만, 7이닝을 버티며 팀 승리에 중요한 디딤돌을 놓았다. 이는 최근 부진한 두산 불펜진의 부담까지 덜어준 투구였다. 두산은 위기에서 호수비로 유희관에 힘을 실어주었다. 유희관은 7이닝 7피안타 2사사구 8탈삼진 4실점 하며 시즌 11승을 기록했다. 유희관은 적지 않은 안타를 허용했지만, 고비 때마다 타자의 허를 찌르는 투구로 이를 극복했다. 





(2경기 연속 홈런포 가동, 롯데 맥스웰)




경기 초반 승패가 사실상 결정된 경기였다. 두산은 1회부터 4회까지 매 이닝 득점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선발 유희관이 그 흐름을 지켜냈다. 롯데는 1회 초 실점부터 뭔가 경기가 안 풀리는 모습이얶다. 1회 초 첫 두산의 선두타자 박건우는 삼진으로 아웃됐지만, 그 공이 뒤로 빠지면서 낫아웃 출루하는 것이 그 시작이었다. 이어서 나온 허경민의 2점 홈런을 롯데 선발 레일리를 심리적으로 흔들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두산은 2회 초 선두 양의지의 솔로홈런과 이어진 3안타를 묶어 2점을 추가했고 3회 초에도 2득점 하며 득점 행진을 이어갔다. 두산의 공세에 롯데 선발 레일리는 버티지 못하고 3회 처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다. 롯데는 3회 말 맥스웰의 2점 홈런으로 추격에 시동을 거는 듯 보였지만, 두산은 4회 초 다시 추가 1득점으로 한 번 잡은 경기 주도권을 놓지 않았다. 



롯데는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박시영이 비교적 호투하며 마운드를 안정시켰지만, 3회 말 2득점 이후 더는 추격의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두산은 롯데의 반격이 결과를 만들지 못하던 6회 초 대거 4득점 하며 승부를 사실상 결정지었다. 뒤지고 있는 상황에 주력 불펜 투수를 마운드에 올릴 수 없었던 롯데는 이명우, 강승현으로 두산 타선에 맞섰지만, 역부족이었다. 



11 : 2의 리드를 두산을 편안하게 했다. 롯데는 6회 말 2득점하며 점수 차를 좁혔지만, 대세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다. 두산 큰 점수차의 여유를 활용해 선발 유희관을 좀 더 오래 마운드에 머물게 할 수 있었다. 롯데는 9회 말 마지막 공격에서 두산 불펜진을 상대로 정훈의 홈런을 시작으로 연속 5안타로 3득점 하며 한 때 두산을 긴장케했다. 하지만 이어진 득점 기회에서 급히 마운드에 오른 두산 마무리 이현승에 막히며 더는 변화를 가져올 수 없었다. 그것으로 경기는 끝이었다. 



두산은 경기 마무리단계에서 불펜진이 흔들리며 매끄럽지 못했지만, 연패를 끊고 선두자리를 되찾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경기였다. 두산은 팀 17안타로 팀 타선의 힘을 과시했다. 테이블 세터 박건우, 허경민은 나란히 3안타 3타점을 기록하며 대량 득점의 시발점 역할을 확실히 했다. 최근 1군 라인업에 다시 복귀한 베테랑 홍성흔은 4안타 2타점의 맹타로 그의 존재감을 과시했고 또 다른 베테랑 오재원 역시 2안타 1타점으로 하위 타선에서 타선에 힘을 실어주었다. 



롯데는 외국인 타자 맥스웰이 2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며 최근 뜨거워진 타격감을 과시하고 정훈이 2안타 3타점, 이여상이 2안타, 김주현이 2안타를 때려내는 등 팀 12안타로 나름 공격에서 활발함을 보였지만, 공격의 집중력에서 두산에 밀렸다. 



롯데로서는 타선보다 올 시즌 제1선발 투수 역할을 하고 있는 선발 레일리가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점이 큰 아쉬움이었다. 7월 들어 방어율이 5점대로 치솟고 집중타를 허용하는 경기가 늘어난 레일리는 7월 31일 등판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첫 경기에서도 부진하며 롯데를 고민스럽게 했다. 수비의 뒷받침이 부족하긴 했지만, 제구의 정교함이 떨어졌고 투구패턴이 읽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타자들과의 승부가 힘겨웠다. 롯데는 4, 5선발 투수인 박진형, 노경은이 호투하며 주말 3연전 2경기를 가져왔지만, 정작 투구 내용이 가장 좋아야 할 1선발 투수가 부진했다. 선발진 새롭게 정비된 롯데지만, 1선발 레일리의 계속된 부진은 분명 큰 부담이다. 



롯데는 두산과의 정규시즌 상대 전적 우위를 유지하며 주말 한 주를 마무리했다. 그 전 주 극심한 부진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순위는 6위 제자리 걸음이었다. 팀 타선이 다시 살아났고 외국인 타자 맥스웰이 중심 타자로서 제 역할을 해준다는 점은 긍정적이었다. 하지만 선발 투수진에 대한 고민도 여전하고 불펜진 역시 윤길현, 손승락 두 베테랑에 절대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마운드의 약점은 이제 시즌 마지막까지 가지고 가야 할 짐이다. 롯데로서는 5위 추격을 위해 마운드 운용의 묘를 더 살려야 하는 과제가 생겼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