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준플레이오프 1차전서 선발 투수 대결에서 밀리며 완패를 당했던 넥센이 2차전에서는 선발 투수 대결의 우위를 바탕으로 설욕에 성공했다. 넥센은 10월 14일 LG와의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선발 투수 밴헤켄의 7.2이닝 5피안타 1사사구 5탈삼진 1실점의 빛나는 호투와 팀 10안타 5득점한 팀 타선의 조화 속에 5 : 1로 승리했다. 넥센은 시리즈 1승 1패로 균형을 이루는 데 성공했다. 



전날 7 : 0의 완승으로 기세를 올렸던 LG는 베테랑 우규민을 선발투수로 내세워 연승을 기대했지만, 타선이 밴헤켄 공략의 해법을 찾지 못하며 부진했고 선발투수 우규민이 초반 실점하며 밀리는 경기를 할 수밖에 없었다. 우규민은 3.1이닝 6피안타 2사사구 2탈삼진 4실점의 기록을 남긴 채 마운드를 물러내야 했다. LG는 그의 초반 실점을 극복하지 못했고 우규민은 패전을 기록하게 됐다. 



1차전에서 높은 집중력을 보였던 LG 타선은 팀 4안타의 빈공을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LG는 3, 4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베테랑 듀오 이동현, 봉중근이 4.2이닝 무실점 호투를 하며 정규시즌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였다. 이들의 호투가 있어 LG는 마지막까지 추격의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넥센으로서는 에이스 밴헤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경기였다. 1차전 예상치 못한 완패로 팀 분위기가 떨어질 수 있었고 3, 4차전에서 LG 선발 원투 펀치를 상대해야 하는 상황에서 2차전 승리가 절실한 넥센이었다. 경험이 풍부한 밴헤켄이었지만, 부담이 큰 선발등판이었다. 밴헤켄이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부진했다는 점도 우려되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마운드에 오른 밴헤켄은 에이스 모습 그대로였다. 특유의 다양한 변화구와 높은 타점에서 좌우 코너를 찌리는 직구는 위력적이었다. 직구의 구속은 이전보다 줄었지만, 안정된 제구와 템포 조절 투구는 LG 타자들에게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다. LG는 좌완 밴헤켄에 대비한 선발 라인업으로 나섰지만, 그 효과는 미미했다. 



LG가 공격에서 주춤하는 사이 넥센은 초반부터 득점을 쌓아가며 전날 득점력 부재의 모습을 지워내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1회 말에는 선취 득점은 넥센의 장점인 기동력 야구가 진가를 발휘한 순간이었다. 1사 후 안타로 출루한 고종욱이 후속타자 김하성의 우전 안타때 1루에서 홈으로 파고드는 과감한 주루가 빛을 발했다. 넥센은 이후에도 실패를 거듭하면서 과감한 도루 시도와 주루로 LG를 압박하는 경기를 했다. 



선취 득점 이후 넥센 추가 득점을 쌓아가며 경기를 계속 주도했다. 3회 말에는 신예 임병욱이 LG 선발 우규민을 상대로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득점을 쌓았고 4회 말에는 1사 만루에서 서건창, 고종욱의 연속 적시 안타로 5 : 0 까지 리드폭을 넓혔다. LG는 4회 말 위기에서 좌완 윤지웅과 우완 이동현을 차례로 마운드에 올렸지만, 넥센의 테이블 세터진 서건창과 고종욱을 막지 못하며 추가 실점했다. 



넥센의 테이블 세터진 서건창과 고종욱은 4안타 3타점 2득점을 함께 만들어내며 팀 타선을 이끌었다. 3번 타자로 배치된 김하성은 2안타 1타점으로 1차전에서 이어 2차전에서도 좋은 타격감을 유지했다. 넥센은 3, 4, 5 중심 타선이 1안타에 그치며 부진했지만, 1, 2, 3번 타선에서 활발한 공격으로 이를 메웠다. 



이후 넥센은 밴헤켄의 계속된 호투와 8회 초 1사부터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김세현의 경기 마무리로 두 명의 투수만으로 경기를 끝냈다. 포스트시즌 마무리 투수로 첫 등판한 김세현은 8회 초 승계 주자의 득점을 허용하며 다소 긴장한 모습도 보였지만, 9회 초 김용의, 이천웅, 박용택으로 이어지는 LG 좌타선을 모두 삼진 처리하는 위력투로 정규리그 세이브 1위 투수의 위용을 과시했다. 



내내 밀리는 경기를 했던 LG는 8회 초 추격의 득점으로 팀 완봉패를 면하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LG는 넥센 선발 벤헤켄이 구위가 떨어진 후반에도 그를 공략하지 못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시리즈가 장기전이 되고 5차전까지 이어진다면 5차전 선발 등판이 유력한 밴헤켄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는 LG다. 



LG로서는 허프, 류제국이 차례로 나설 3, 4차전에서 시리즈를 끝내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중 한 경기라도 놓친다면 5차전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는 LG의 3, 4차전 선발 투수의 선택에 있어 다소 고민을 가지게 할수도 있다. 하지만 LG는 원정 1, 2차전에서 1승 1패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이동현, 봉중근 두 베테랑 투수들이 정규시즌보다 한결 나아진 투구를 하면서 앞으로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은 큰 성과였다. LG는 밴헤켄이라는 큰 산에 막혀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지만,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마운드의 힘을 남은 시리즈에서 적극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넥센은 에이스 밴헤켄이 기대대로 호투하며 시리즈를 대등하게 만들었다. 밴헤켄의 투구 수가 적어 5차전 등판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과 타선이 살아났다는 점도 긍정적이었다. 5차전까지 고려하고 있는 넥센은 포스트시즌 첫 등판인 신재영과 함께 3일 휴식 후 등판하는 맥그레거 두 선발 투수가 나서는 3, 4차전 중 한 경기라도 가져올 수 있다면 홈에서 열리는 5차전에서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준플레이오프 2차전은 포스트시즌에서 선발 투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를 재확인하는 경기였다. 밴헤켄은 에이스의 위력을 보였고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에이스의 힘으로 반격에 성공한 넥센이지만, 3, 4차전은 선발 투수 대결에서 밀리는 경기를 해야 한다. 선발 투수 대결의 우위를 바탕으로 시리즈 균형을 맞춘 넥센이 그 반대되는 3, 4차전에서 불리함을 극복할 수 있을지 LG가 선발 투수진의 우위를 시리즈 승리로 이어갈 수 있을지 이는 남은 준플레이오프에서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