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9위와 10위의 대결이었지만, 경기는 포스트시즌을 연상시킬 만큼 뜨거웠고 치열했다. 승부는 연장 12회를 모두 채워야 했고 마지막 승자는 롯데였다. 롯데는 4월 18일 삼성전에서 4번 타자 이대호의 극적인 끝내기 3점 홈런으로 9 : 7로 승리했다. 롯데는 전날 패배를 설욕했고 9위 삼성과의 승차를 없앴다. 

삼성은 경기 초반 6 : 0까지 앞서가며 전날에 이어 연승의 분위기를 만들었지만, 경기 후반 롯데의 뒷심에 밀리며 정확히 롯데 4번 타자 이대호를 막지 못하며 치명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삼성이 승리했다면 올 시즌 첫 1군 경기 선발 등판한 베테랑 좌완 투수 장원삼의 6이닝 5피안타 2사사구 7탈삼진 3실점의 퀄리티 스타트와 김상수의 2경기 연속 홈런, 4번 타자 러프의 연타석 홈런, 박해민의 2안타 2득점, 새롭게 클린업에 자리한 김헌곤의 3안타 활약, 베테랑 타자 박한이의 2안타 등의 크게 조명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들의 활약은 이대호의 2홈런 6타점 활약에 묻히고 말았다. 

경기 분위기는 삼성이 전날 승리의 기운을 그대로 이어가는 양상이었다. 삼성은 1회부터 롯데 선발 김원중을 상대로 매 이닝 득점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기복이 심한 투구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롯데 선발 김원중은 전날 대량 득점으로 타격감을 끌어올린 삼성 타자들에 고전했다. 그의 장점인 직구는 높거나 가운데 몰렸고 삼성 타자들의 방망이는 그 공을 놓치지 않고 홈런과 안타로 연결했다. 


3회 초 삼성은 김상수의 솔로, 러프의 2점 홈런으로 3점을 추가 득점했고 5 : 0으로 앞서갔다. 결국, 롯데 선발 김원중은 3.1이닝 9피안타 1사사구 2피홈런 5탈삼진 5실점의 부진한 기록을 남기고 마운드를 물러났다. 롯데는 구승민이 두 번째 투수로 마운데 올랐지만, 구승민은 5회 초 삼성 4번 타자 러프에 솔로 홈런으로 또다시 허용했다. 러프의 5회 초 솔로 홈런은 삼성의 승리를 확신하게 하는 한방과 같았다. 

롯데 마운드가 삼성 타선을 막아내지 못하는 사이 롯데 타선은 삼성 선발 장원삼의 노련한 투구에 대한 공략법을 찾지 못했다. 롯데는 최근 타격감이 크게 떨어진 외국인 타자 번즈를 2군으로 내리며 엔트리 변화를 주었고 좌투수인 장원삼에 대비한 선발 라인업으로 경기에 나섰지만, 경기 초반 그 효과는 미미했다. 장원삼은 강속구는 아니었지만, 구석구석을 찌르는 직구와 체인지업 등 변화구 조합을 통해 롯데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았다. 

이런 롯데  타선의 분위기를 바꾼 건 홈런포였다. 롯데는 5회 말 신본기의 솔로 홈런으로 무득점 흐름을 깨뜨렸고 6회 말 민병헌의 2점 홈런으로 6 : 3까지 점수 차를 좁혔다. 민병헌의 2점 홈런은 시즌 첫 홈런이자 롯데에서 첫 홈런으로 의미가 있었다. 

추격의 가능성을 찾은 롯데는 불펜진을 가동하며 삼성 공세를 막았다. 롯데는 구승민에 이어 이명우, 오현택으로 마운드를 이어갔다. 구승민은 삼성 러프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하긴 했지만, 2.1이닝 1실점으로 징검다리 역할을 잘해주었고 이명우, 오현택도 무실점 투구를 했다. 

하지만 3점 차는 더는 좁혀지지 않았다. 롯데가 초조할 수 있는 상황에서 4번 타자 이대호가 해결사로 나섰다. 8회 말 1사 1, 2루에 타석에 선 이대호는 삼성 불펜 투수 심창민의 공을 밀어 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이 3점 홈런으로 경기 내내 유지되던 삼성의 리드를 사라졌다. 아울러 올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승리 투수가 될 기회를 잡았던 삼성 선발 장원삼의 승리도 함께 날아가고 말았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 경기는 팽팽한 불펜 대결이 펼쳐졌고 승부는 정규 이닝을 넘어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롯데는 박진형, 손승락, 필승 불펜과 마무리 투수를 아낌없이 마운드에 올렸고 삼성도 마무리 장필준을 10회 말 마운드에 올리며 맞섰다. 삼성은 9회 초 무사 1루의 득점 기회를 놓쳤고 롯데는 연장 10회 말 1사 만루의 기회를 놓치며 연장 승부는 더 길어졌다. 

팽팽한 연장전의 균형은 삼성이 먼저 깨뜨렸다. 삼성은 12회 초 선두 박해민의 안타 출루로 시작된 기회에서 2사 후 김헌곤의 적시 안타로 7 : 6으로 앞서갔다. 2사 후 실점으로 롯데는 힘이 빠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롯데는 12회 말 뒷심을 발휘했다. 롯데는 선두 문규현의 안타와 1사 후 손아섭의 안타로 잡은 1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이 기회에서 타석에 선 타자는 이대호였다. 이대호는 삼성 불펜 투수 한기주의 공을 좌측 담장 너머로 날려보냈다. 이대호는 자신의 홈런으로 극적 동점을 만들어낸 데 이어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는 홈런으로 팀 승리를 견인했다. 삼성은 부상 재활 후 가장 믿을 수 있는 불펜 투수로 돌아온 한기주에게 경기 마무리를 맡겼지만, 타격감이 최고조에 이른 이대호의 벽을 넘지 못했다. 

롯데는 이틀 연속 2홈런을 기록한 4번 타자 이대호의 완벽 부활과 함께 0 : 6의 경기를 뒤집는 역전승으로 전날 패배로 다시 침체할 수 있는 팀 분위기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시즌 초반 부진으로 여러 가지로힘든 시간을 보냈던 이대호가 본래 모습을 되찾았다는 점이 앞으로 경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는 이대호 외에 클린업을 구성한 손아섭, 민병헌이 각각 3안타로 팀 공격을 이끌었고 교체 출전한 문규현은 2안타로 분전했다. 하위 타선에서 가장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 신본기도 홈런 포함 2안타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팀의 역전승으로 12회 말 한 타자를 상대하며 이닝을 끝낸 롯데 불펜 투수 조무근은 올 시즌 1군 첫 등판 경기에서 행운의 승리투수가 됐다. 

하지만 롯데는 전날 레일리에 이어 김원중마저 초반 실점으로 부진하며 선발 투수진에 대한 고민을 키웠다. 올 시즌 선발 투수들의 부진이 퀄리티스타트 경기를 찾아보기 힘든 롯데로서는 삼성과의 주중 3연전 나선 선발 투수들이 연속 부진하면서 불펜진 소모가 많았다. 타선은 되살아났지만, 불펜진의 선발진의 부진은 불펜진의 과부하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에서 상승세를 유지하는 데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다만 이대호의 부활과 맞물린 대 역전승은 롯데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지후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