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가 전날 극적인 끝내기 역전승의 분위기를 수비 불안으로 이어가지 못하고 주말 3연전 첫 경기를 내줬다. 롯데는 5월 4일 선두 경쟁 중인 SK와의 경기에서 접전을 펼쳤지만, 4 : 5로 패했다. 롯데는 NC와 순위를 바꾸며 9위로 내려앉았다. 

롯데 선발 투수 노경은은 SK의 강타선을 맞이해 나름 호투했지만, 야수들의 수비 지원을 받지 못하면서 아쉬운 실점이 이어졌고 5이닝 6피안타 3사사구 2탈삼진 5실점(3자책) 하며 시즌 첫 패전을 기록했다. 롯데는 노경은에 이어 6회부터 최근 1군에 콜업된 베테랑 윤길현까지 5명의 불펜 투수들을 마운드에 올리며 SK에 맞섰지만, 경기 후반 상황을 반전시키지 못했다. 

SK는 선발 투수 박종훈이 초반 실점에도 5이닝 7피안타 3사사구 3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켜냈고 필승 불펜진이 팀의 리드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를 가져왔다. SK 타선은 그들의 장점이 홈런포는 없었지만, 득점이 필요할 때 적절히 득점을 하며 마운드를 지원했다. SK는 선두 두산과의 반경기차 승차를 유지했다. 6회 초 두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서진용은 시즌 2승째를 수확했다. 






롯데는 초반 유리한 흐름을 지키지 못한 것이 아쉬운 경기였다. 롯데는 최근 2경기 호투로 선발 로테이션 잔류에 성공한 노경은이 SK 선발 투수 박종훈의 선발 대결에서 우위를 보였고 타선이 SK 선발투수 박종훈 공력에 성공하며 앞서나갔다. 하지만 4회 말 수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SK는 4회 말 최정과 로맥 두 중심 타자의 볼넷과 2루타로 무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이때까지 2 : 1 리드를 유지하고 있었던 롯데로서는 역전을 허용할 위기였다. 이 위기에서 롯데 선발 노경은은 집중력 있는 투구로 무사 2, 3루 상황을 2 사 2, 3루로 돌려놓으며 위기 탈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때 실점을 막았다면 노경은 좀 더 많은 이닝을 투구할 수 있었고 롯데의 리드도 지켜질 수 있었다. 하지만 노경은의 폭투와 3루수 신본기의 실책이 겹쳐지며 롯데는 피할 수 있었던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노경은의 폭투는 포수 나종덕이 경험 부족이 부른 일이었고 신본기의 실책은 공격적인 수비를 하는 과저에서 바운드를 맞추지 못한 결과였다. 나종적은 블로킹이 다소 소극적이었고 주루 유격수를 소화하는 신본기는 유격수때와 다른 바운드에 대응하지 못했다. 결국, 노경은의 4회 말 투구수는 급격히 늘었다. 노경은 이어진 위기를 힘겹게 넘어섰지만, 적시 안타 하나 허용하지 않은 2실점은 그에게 아쉬운 결과였다. 

4회 말 수비가 아쉬웠지만, 롯데는 5회 초 공격에서 2사 만루에서 나온 채태인의 내야 안타로 동점을 만들며 승부의 균형을 다시 맞췄다. 채태인의 전력 질주가 가져온 결과였다. 하지만 이어진 6회 초 수비에서 롯데는 추가 2실점하면서 어렵게 찾아왔던 경기 주도권을 쉽게 내주고 말았다. 

6회 초 롯데는 노경은이 무사 2, 3루 위기에 몰리자 전천후 불펜 투수 진명호는 마운드에 올려 위기 탈출을 기대했다. 이런 롯데의 기대와 달리 SK는 계속된 무사 만루 기회에서 김성현의 희생플라이와 2사 후 노수광의 적시 안타로 5 : 3으로 다시 앞서나갔다. 

실점 과정에서 롯데는 1사후 SK의 1루주자 정의윤의 2루 도루를 저지하는 테그 동작후 글러브가 손에서 빠진 것이 아웃 판정이 세이프가 되는 원인이 되면서 추가 실점하는 불운이 겹쳤다. 비디오 판독까지 이어진 이 장면은 최초 아웃에서 세이프로 판정이 정정됐다. 분명 논란의 장면이었고 롯데에게는 불운한 장면이었지만, 롯데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다. 

결국, 행운이 함께 한 6회 말 2득점으로 경기 흐름을 가져온 SK는 경기 후반 롯데 타선의 공세를 막아내며 승리를 향한 길을 완성할 수 있었다. 9회 초 대타로 타석에 선 롯데 정훈은 SK 마무리 박정배의 공을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홈런으로 연결하며 전날의 자신의 때려낸 역전 끝내기 안타의 여운을 이어갔지만, 전날과 달리 이번에는 주자가 없었다. 롯데는 마지막까지 SK는 괴롭히며 그들의 주력 불펜진을 소진시킨 것으로도 나름 만족할 수 있는 경기였다. 

하지만 롯데는 이번 주 KIA와의 주중 3연전에서 보여주었던 수비 불안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다. 롯데는 올 시즌 리그 최하위 수비율과 최다 실책으로 객관적으로도 수비에 문제를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 수비에서 상당한 발전을 보였던 것과는 큰 거리가 있다. 이유는 있다. 포수진에 아직 나이 어린 나종덕이 주전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면서 수비적인 면에서 부족함을 보이고 있고 수비 기여도가 높았던 외국인 선수 번즈의 2루 수비도 전년만 못하다. 

3루수와 유격수 구간도 최근 문규현, 신본기 라인이 가동되고 있지만, 그전까지 3루 주전으로 경기에 자주 선발 출전했던 신인 한동희가 수비에서 많은 실책을 쌓기도 했다. 1루수 역시 채태인이 아닌 1루수 이대호는 수비적인 면에서 1루수 채태인보다 기대치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롯데로서는 지금의 내야진에 변화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앞으로 경기에서도 아쉬운 실점이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순위 경쟁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롯데를 힘빠지게 할 수 있다. 경기는 이길수도 있고 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내용이 좋지 않다면 그 후유증은 분명 우려되는 부분이다. 현재 4연속 위닝 시리즈를 달성하며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부상자들이 계속 나오고 있고 수비불안으로 잡을 수 있는 경기를 놓치는 일이 점점더쌓여가고 있다. 하위권 탈출이 급한 롯데지만, 기본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다짐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사진, 글 : 지후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