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2위권과 4경기 차 선두를 유지하면서 독주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는 두산이 주중 3연전에서 강력한 도전자를 만났다. 두산은 부처님 오신 날 휴일과 함께 시작하는 주중 3연전에서 2위 한화와 대결한다. 한화는 5월 들어 높은 승률을 유지하며 순위를 2위까지 끌어올렸다. 

지난주에도 2번의 위닝 시리즈를 가져오며 4승 2패로 상승세를 유지했다. 게다가 한화는 홈에서 두산을 상대하는 이점도 있다. 두산은 지난 주말 부산에서 3연전을 치르고 대전으로 이동하는 긴 원정이다. 두산으로서는 한화가 만만치 않은 상대지만, 지난주 큰 고비를 넘기면서 다소 여유가 생겼다. 

두산은 지난주 주중 3연전에서 공동 1위까지 올라섰던 SK와의 3연전을 2승 무패로 마무리했다. 그 전주에 팀 분위기가 가라앉으면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지만, 특유의 끈끈한 야구로 SK의 도전을 뿌리쳤다. 선발 투수 후랭코프와 이영하가 강타선의 SK를 상대로 잘 버텨주었고 득점 기회에서 보다 더 집중력을 발휘했다. 선발 로테이션의 어려움이 있을 때 우천으로 한 경기가 취소되는 행운도 있었다. 

단독 선두의 희망을 가졌던 SK는 두산에 2연패를 당한 이후 주말 3연전을 내리 패하며 5연패 늪에 빠졌다. 그 사이 한화가 승수를 쌓으며 3위에서 공동 2위로 도약할 수 있었다. 이렇게 SK를 연패 늪으로 빠뜨린 두산은 역시 5월 상승에의 팀 롯데와의 주말 3연전을 2승 1패로 마무리하며 2위권과의 격차를 더 늘렸다. 롯데는 의욕적으로 두산에 맞섰지만, 승부처에서 집중력에서 두산에 밀리며 오랜 기간 이어진 위닝 시리즈 행진도 멈췄다. 





이렇게 쉽지 않았던 한 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두산 앞에 한화가 나섰다. 원정 3연전이지만 두산의 분위기는 좋다. 다만, 최근 부진으로 2군행을 통보받은 선발 투수 장원준이 로테이션을 누구로 채울지가 고민이다. 2군에서 조정기를 거친 유희관이 있지만, 그 역시 올 시즌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선발 투수로서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2군에서 깜짝 콜업 가능성도 있지만, 일단 유희관에게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이 크다.

두산은 주중 첫 경기 후랭코프에 이어 지난주 SK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서 호투한 신예 이영하, 유희관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후랭코프는 다승 선두권에 있고 무패 가도를 달리고 있는 두산에서 린드블럼과 함께 가장 믿을만한 선발 투수다. 승리 가능성이 높지만, 그가 등판하는 경기에서 꼭 승리를 해야 하는 부담도 함께한다. 이영하가 선발 투수로서 아직 경험이 부족하고 기복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고 유희관은 앞서 불안요소가 있음을 언급했다. 

두산 마운드의 또 다른 문제는 선발 투수진의 어려움을 대신할 불펜진의 사정이 이전보다 나빠졌다는 점이다. 두산은 마무리 투수 역할을 하는 함덕주가 그동안 많은 등판을 하면서 체력적으로 지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일요일 함덕주는 여유 있는 상황에서 볼넷을 남발하며 강판되기도 했다. 함덕주는 올 시즌 23경기 등판에 멀티 이닝 소화도 불사하며 불펜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하지만 팀 승리가 많아지면서 등판 일정이 빡빡해졌고 과부하 조짐도 보이고 있다. 

두산은 함덕주의 부담을 덜어줄 타 불펜 투수들의 역할이 필요하지만, 베테랑 이현승, 김승회는 승부처에서 믿을 주지 못하고 있다. 기대 이상으로 선전하고 있는 박치국, 곽빈은 풀 타임 첫 시즌이다. 지난 시즌 마무리 투수였던 김강률은 5월 들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고 있지만, 시즌 초반 부상으로 상당 기간 투구를 하지 못한 기억이 있다. 두산으로서는 불펜 운영에 보다 신중할 수밖에 없다. 

마운드에 비해 타선은 강력함을 유지하고 있다. 상.하위 타선 모두 빈틈이 보이지 않는다. 외국인 선수 파레디스의 부진이 이슈가 안될 정도로 주전과 백업 모두의 활약이 뛰어나다. 여기에 두산은 기동력의 야구도 가능하다. 승부처에서 집중력도 타 팀과 비교하지 못할 정도도 강하다. 이를 바탕으로 두산은 필요할 때 득점하는 하는 경기를 하고 있다. 이는 마운드의 불안 요소를 덮을 수 있는 요인이다. 이에 추가해 팀 수비율 1위의 촘촘한 수비는 두산이 기복 없이 선두권을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런 두산에 맞서는 한화는 여전히 수비에서는 약점을 보이고 있다. 팀 타율 등 공격 지표도 두산에 밀리고 있다. 최근 팀 타선의 분위기도 좋지 않다. 하지만 마운드, 특히 불펜진에서 한화는 두산보다 강점이 있다. 경기 중반 이후 리드를 하는 상황이라면 결코 밀리지 않는 한화다. 

한화는 두산과의 3연전에서 샘슨과 휠러 두 외국인 투수가 선발 등판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필승조와 추격조의 구분이 무의미할 정도로 질적으로 양적으로 풍부한 불펜진을 앞세워 두산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0점대 방어율의 마무리 정우람을 주축으로 방어율 0에 빛나는 서균과 1점대 방어율의 젊은 셋업맨 박상원, 미운 오리에서 불펜 에이스로 거듭난 베테랑 송은범에 부상에서 벗어난 안영명의 필승 불펜조에 멀티 이닝 소화가 가능한 이태양, 장민재 조합까지 타 팀이 부러워 할 만한 불펜진의 한화다. 

좌완 불펜진이 부족하다는 점은 좌타자들이 많은 두산전에 취약점이 될 수 있지만, 최근 불펜 투수들의 투구 내용은 이런 걱정을 떨쳐내기에 충분하다. 한화로서는 김재영, 배영수, 장민재가 나설 것으로 보이는 선발진이 두산의 강타선을 상대로 초반을 잘 버텨준다면 해볼 만한 경기가 될 수 있다. 지난주 주춤거리는 모습을 보였던 팀 타선이 회복했을지 여부도 큰 변수다. 한화는 선두 추격이라는 목표가 지나친 의욕이 되고 그들의 평정심을 흔들지 말아야 한다. 한화 한용덕 감독도 이를 잘 알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산은 수차례 고비에서 이를 잘 넘기며 선두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특히, 선두 자리가 위태로운 순간 만난 강력한 2인자들과의 대결을 이겨내며 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두산은 이겨야 할 때 승리를 가져오는 팀이었다. 두산은 한화와의 고비를 넘기면 주말 3연전은 보다 수월한 상대인 하위권의 삼성이다. 한화전 위닝 시리즈 이상이라면 선두 독주도 가능한 두산이다. 두산이 한화의 도전마저 뿌리치며 선두 질주의 가속도를 더할지 한화의 상승세에 다시 주춤할지 궁금하다. 

사진 :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글 : 지후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