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가 반등의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다시 부진에 빠졌다. 롯데는 키움과의 주말 원정 3연전을 모두 내줬다.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 패배 이후 내리 4연패 한 롯데는 최하위 KIA와의 승차가 근접하며 다시 최하위 추락을 걱정하게 됐다. 

롯데에게 주말 3연전은 그 전망이 결코 나쁘지 않았다. 원정의 부담이 있었지만, 상대팀 키움은 주중 3연전을 모두 내주며 연패 중이었다. 팀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내림세에 있는 키움이었다. LG의 주중 3연전 2승 1패의 롯데라면 상위권 팀 키움이었지만, 해볼만했다. 하지만 결과는 참담했다. 

롯데는 투. 타에서 모두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키움에 3경기 모두 완패했다. 선발 투수들은 모두 초반에 대량 실점하며 무너졌다. 타선도 주말 3연전 동안 5득점으로 부진했다. 일요일 경기 3득점을 제외하면 금요일과 토요일 경기는 각각 1득점에 머물렀다. 그나마 승부가 크게 기운 이후 득점이었다. 초반 선발 투수의 난조가 팀 전체에 무기력증을 불러왔다. 특히, 일요일 경기에서는 1이닝에 폭투 4개에 계속되며 실점하는 프로경기에서는 나오기 힘든 장면까지 연출했다. 이 장면과 함께 경기 중 퇴장하는 원정 롯데 팬들의 모습이 오버랩되면서 롯데의 패배를 더 씁쓸하게 했다. 



롯데는 일요일 경기 승리를 기대했지만, 기대는 실망으로 변했다. 롯데는 화요일 경기 완투 완봉승을 기록했던 외국인 투구 톰슨을 선발로 내세웠다. 톰슨이 그때의 투구 내용을 보여준다면 마운드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었다. 마침 상대 키움의 선발 투수는 대체 선발 투수라 할 수 있는 김동준이었다. 선발 투수의 무게감이 롯데가 훨씬 앞서있었다.  초반 롯데가 리드를 잡는다면 키움은 무리한 마운드 운영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컸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 선발 마운데 선 톰슨은 투구 내용은 화요일 완봉승 때와 너무 달랐다. 구위는 떨어져 있었고 제구도 가운데 몰렸다. 키움 타선은 2회 말 톰슨에 집중 안타 세례를 퍼부었다. 키움은 2회 말에만 8개의 안타를 집중했다. 김하성의 3점 홈런까지 키움은 1이닝 7득점으로 승부의 흐름을 가져왔다. 롯데 선발 톰슨은 2이닝 
9피안타 1사사구 7실점의 기록과 함께 패전투수가 됐다. 

롯데는 이후 가동 불펜진을 모두 가동하며 추가 실점을 최소화했지만, 기울어진 분위기를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타선은 이대호의 2타점 적시 안타를 포함해 3득점하며 힘을 냈지만, 앞서 언급한 4회 말 폭투 4개에 곁들어진 추가 2실점은 선수들의 의지를 완전히 꺾어버렸다. 

결국, 롯데는 주말 3연전 내내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어렵게 찾아온 반등의 기회를 잃고 말았다. 선발 마운드는 너무 쉽게 무너졌고 잠깐 반등을 이끌었던 타선도 힘이 빠졌다. 타선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던 허일, 강로한, 오윤석 등 젊은 선수들은 경기를  치를수록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이대호, 손아섭 등의 분전하고 있지만, 이들만의 힘으로 타선의 침체를 막을 수 없었다. 외국인 타자 아수아헤의 부상 공백도 점점 크게 느껴지고 있다. 

롯데는 타선에서 민병헌, 마운드에서 박진형 등이 부상 회복 후 복귀 가능성을 높이고 있지만, 이들의 가세로 다시 상승 반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팀 전력 자체가 곳곳에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젊고 가능성 있는 선수들의 등장하고는 있지만, 체계적인 리빌딩 효과라고 하기보다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의 결과라 할 수 있다. 냉정히 지금의 롯데 경기력이라면 특히, 지금의 마운드 상황이라면 또 한 번의 반등은 기대하기 어렵다. 

롯데로서는 5월까지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순위 경쟁이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냉정한 분석이 필요해 보인다. 롯데가 반등의 희망을 되살리려 한다면  외국인 선수 교체, 트레이드 등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실행할 필요가 있다. 

롯데는 이번 주 최하위 KIA와의 주중 3연전에 이어 LG와의 주말 3연전이 이어진다. KIA와의 3연전은 최근 KIA가 김기태 감독의 사퇴 이후 전열을 재 정비한 상황에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KIA와의 3연전에서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임한다면 지금의 침체가 더 깊어질 수 있다. 롯데가 팀 전반의 무기력증을 벗어날 수 있을지 당장은 한경기 한 경기가 힘겨워 보이는 롯데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jihuni7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