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 일요일 NC와의 더블헤더 경기를 모두 내주며 순위 경쟁에서 한 발 멀어졌던 롯데가 에이스의 호투로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롯데는 9월 22일 KT와의 홈 2연전 첫 경기에서 7이닝 1피안타 2사사구 무실점 호투를 한 에이스 스트레일리의 호투와 상. 하위 타선은 고른 활약과 집중력이 조화를 이루며 8 : 0으로 대승했다. 이 승리로 롯데는 같은 날 패배를 당한 5위 두산과의 승차는 2.5경기 차, 6위 KIA와는 2경기 차로 다가섰다.

승리의 주역은 단연 에이스 스트레일리였다. 스트레일리는 최근 5연승의 상승세와 함께 5위 경쟁을 넘어 3,4위권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KT 타선을 완벽하게 압도했다. 최근 경기에서 초반 실점이 많아지고 이닝 소화능력에 어려움을 겪는 등 기복 있는 투구를 했던 스트레일리였지만, KT전에서의 모습은 상대 팀에 공포감을 주는 에이스의 모습 그대로였다. 

롯데는 에이스의 호투를 발판으로 이병규, 전준우의 홈런으로 초반 2 : 0 리드를 잡았고 6회 말 6득점의 빅이닝을 만들며 경기 흐름을 완전히 가져왔다. 6회 말 KT는 불펜 가동과 함께 과감한 자동 고의사구 작전을 펼치며 롯데의 공격 흐름을 끊으려 했지만, 롯데는 득점권에서 적시 안타가 이어지며 KT의 수비 전략을 무력화했다. 최근 경기에서 무사 만루 등 득점권에서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하며 아쉬운 경기를 했던 롯데는 이번에는 득점권에서 강한 집중력을 보이며 상위권 팀 KT에 완승할 수 있었다. 

 

 



롯데로서는 부담이 큰 경기였다. 지난 일요일 롯데는 NC와의 더블헤더에서 투. 타 모든 면에서 문제점을 드러내며 2경기를 모두 내줬다. 5위 경쟁의 마지막 순위인 7위에 자리한 롯데로서는 아픈 패배였다. 승부처에서 마운드 부진과 타선 부진이 겹치며 두 경기를 내준 탓에 하루 2경기 패배는 선수들의 의욕을 떨어뜨릴 수 있었다. 반대로 KT는 최근 무서운 상승세로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넘어 더 높은 도약을 기대할 수 있는 흐름이었다. 

하지만 롯데는 에이스 스트레일리가 가장 좋았을 때 투구를 재현했고 타선이 이를 뒷받침하면서 분위를 반등시킬 수 있었다. 시즌 11승에 성공한 스트레일리는 그의 호투와 함께 탈삼진 8개를 추가하며 이 부분 선두 자리를 더 공고히 하는 성과도 있었다. 그가 믿음직한 에이스로 다시 돌아왔다는 점은 롯데의 앞으로 경기에 큰 희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일리는 시즌 초반 호투를 하고도 승운이 따르지 않으면서 승수를 쌓지 못했었다. 그는 리그에서 가장 불운한 선발투수 중 한 명이었다. 6월까지 스트레일리는 훌륭한 투구 지표에도 단 2승에 머물렀다. 페이스가 떨어질 수 있었지만, 스트레일리는 꾸준히 이닝이터로서 자리를 지켰고 7월 이후 롯데의 상승세와 맞물리며 그동안 쌓지 못했던 승수를 빠르게 추가했다. 그가 등판하는 경기에서 타선은 높은 득점 지원율로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어느새 스트레일리가 등판하는 경기는 승리할 수 있다는 믿음인 생겨났다. 

이런 성적 향상 외에 스트레일리는 외국인 선수로는 이례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며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포수 김준태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격려하기 위해 김준태 티셔츠를 자비로 제작하기도 했고 롯데 더그아웃의 상징물인 손 모양의 응원도구를 구입해 나눠주기도 했다. 그가 호투한 9월 22일 KT전에는 홈런을 때려낸 선수가 칠 수 있는 징을 설치하는 아이디어를 내기도 했다. 이 경기에서 롯데는 이병규, 전준우가 2번의 징을 울렸고 팀 분위기도 덩달아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다. 

이렇게 스트레일리는 낯선 해외 리그에서 첫 시즌이지만, 자신의 일에만 충실한 이방인이 아닌 팀원으로 자리를 잡았다. 팀에 대한 애정과 야구에 대한 열정이 있어 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다. 그는 메이저리그에서 풀 타임 선발 투수로 10승 이상을 기록한 이력이 있을 정도로 능력이 있는 선수다. 자칫 그의 실력을 과신해 팀 분위기를 헤칠 수도 있었지만, 올 시즌 그는 롯데의 선수로 경기 외적인 면에서도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에이스의 모습은 팀에 큰 힘이 될 수밖에 없다. 

롯데는 스트레일리와 함께 최근 구위를 회복한 또 한 명의 외국인 투수 샘슨이 강력한 원투 펀치를 구성했다. 뒤늦은 감이 있지만, 긍정적인 일이다. 롯데로서는 메이저리거 출신인 두 외국인 선발 투수에 호투가 절실하다. 스트레일리는 자신의 호투와 함께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하면서 롯데의 5위권 경쟁의 불씨는 지켜내고 있다. 남은 시즌 스트레일리가 롯데의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 데 어떤 역할을 할지 그의 등판이 기대된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jihuni7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