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올 시즌 리그 최고의 좌완 투수로 떠오른 NC 구창모가 한국시리즈에서 그 진가를 발휘했다. 구창모는 시리즈 전전 2승 2패로 맞선 5차전 선발 투구로 마운드에 올라 7이닝 5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 투구로 팀 5 : 0 승리를 이끌었다. 구창모에게는 프로 데뷔 후 한국시리즈 첫 선발승이었다. 

구창모에게는 5차전 선발 등판이 그는 물론이고 팀에게도 중요했다. 시리즈 승리에 절대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기이기도 했고 구창모가 큰 경기에서도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큰 경기였다. NC는 등판 순서상 5차전 선발 등판이 예정된 에이스 루친스키를 4차전 불펜 투수로 활용했다. 2차전 선발 등판한 구창모는 4일 휴식 후 5차전 선발 등판을 해야 했다. 긴 휴식기가 있었지만, 부담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구창모는 2차전보다 훨씬 뛰어난 투구 내용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2차전에서 긴 공백기 후 등판 탓인지 제구가 어려움이 있었고 구위도 정규 시즌 보다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던 구창모는 2번째 선발 등판에서는 구위와 제구 모두 정규 시즌 초반 무적의 투수 그대로였다. 대부분의 공은 낮게 제구가 됐고 좌우 코너를 잘 찔렀다. 체인지업과 슬라이더, 포크볼 등 변화구는 직구와 같은 궤적에서 떨어졌다. 실투가 2개 장타로 연결됐고 5개의 안타를 허용했지만, 구창모는 주자가 출루한 상황에서 더 집중력을 보였다. 그는 실점 위기를 무난히 넘기는 침착함이 있었고 좌투수의 장점을 살려 1루 주자의 도루를 잘 견제했고 두산의 장점이 작전 야구도 봉쇄했다. 

 

 

 

 



4차전부터 급격한 체력 저하와 함께 타선이 부진에 빠진 두산 타자들은 구창모의 공을 쉽게 공략하지 못했다. 2차전 구창모에게서 홈런을 때려내는 등 두산에서 가장 뛰어난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는 김재호가 구창모에게 고전하며 무안타에 그쳤다. 구창모는 초반 실점 위기를 넘기도 6회와 7회 더 무난한 투구를 하며 무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다. 2차전 구창모를 힘들게 했던 NC의 수비도 안정감을 보이며 구창모의 호투를 도왔다. 

8회 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구창모는 첫 타자 박건우에게 3루타를 허용한 이후 마운드를 물러났다. 무실점이 깨질 수 있었지만,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김진성이 무사 3루의 위기를 실점 없이 넘기면서 구창모의 무실점이 지켜졌다. 구창모는 그의 호투와 함께 경기운까지 그에게 쏠리면서 최상의 결과를 받아들 수 있었다. NC는 구창모에게 최대한 많은 이닝을 투구하게 하면서 불펜 소모를 줄였다. 구창모는 남은 6차전, 7차전 등판은 어렵게 됐지만, 최선의 투구를 했다. 

구창모의 호투를 여러 가지로 의미가 있다. 구창모는 시즌 초반 리그를 지배하는 선발 투수로 선풍을 일으켰지만, 부상으로 장기간 재활을 거쳤다. NC는 구창모의 복귀를 서두르지 않고 충분한 재활을 거치도록 했다. 에이스의 부재는 큰 위기였지만, NC는 구창모 없이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하며 그의 부담을 덜어주었다. 구창모는 시즌 막바지 2경기 등판으로 컨디션을 조절했고 한국시리즈를 대비했다. 

하지만 부상 회복 이후 경기 감각을 되찾는 과제가 있었다. NC는 그를 한국시리즈 2선발로 예고했지만, 우려를 완전히 떨칠 수 없었다. 구창모가 부진하다면 NC는 두산의 강력한 원투펀치 플렉센, 알칸타라에 선발 투수 대결에서 크게 밀릴 수 있었다. 구창모의 투구 내용은 한국시리즈 전체 흐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었다. 

2차전 마운드에 오른 구창모는 기대 이상의 투구를 했다. 6이닝 동안 홈런 포함 7안타를 허용하며 수차례 위기를 맞이했지만, 3실점으로 이를 막아내며 위기관리 능력을 보였다. 그의 실점은 김재호의 솔로 홈런을 제외하면 수비 실책이 큰 원인이었다. 구창모는 이닝을 거듭할수록 안정감을 보였다. 다음 등판을 기대하게 하는 내용이었다. 이런 기대는 루친스키의 4차전 불펜 등판이라는 강력한 승부수를 던질 수 있도록 했고 구창모는 4차전 승리의 기운을 그대로 이어주었다. 구창모에 대한 우려를 모두 씻어내는 한국시리즈 2번의 선발 등판이었다. 

구창모의 한국시리즈 호투는 2021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국가대표 팀에게도 희소식이다. 코로나 사태로 올림픽 개최가 여전히 안갯속이지만, 철저한 준비는 필수적이다. 하지만 대표팀 마운드는 불안감이 크다. 국가대표 원투 펀치였던 김광현은 이미 메이저리그에 진출했고 또 다른 한 축인 양현종도 시즌 후 해외리그 진출에 적극적이다. 이는 국가대표 전력에 큰 마이너스 요인이다. 

이런 시기에 구창모의 등장은 반갑기만 하다. 구창모가 한국시리즈에서 흔들림 없는 투구를 하면서 국제경기에서도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한국시리즈는 그 결과에 상관없이 구창모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구창모와 함께 플레이오프에서 호투한 KT 신인 소형준, 두산의 포스트시즌 깜짝 스타인 김민규까지 젊은 투수들의 등장은 우리 프로야구 전체에도 긍정적이다. 

또한, 구창모의 한국시리즈 호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관리한 NC의 노력도 평가받아야 하는 일이다. NC는 순위 경쟁이 치열한 과정에서 구창모를 아끼고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팀과 선수를 함께 살리는 일이 되고 있다. 구창모로서는 풀타임을 소화할 수 있는 몸 관리가 새로운 과제가 될 수 있다. 

구창모의 올 시즌 개인적으로 성공적이었다. 아직 20대 초반으로 더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은 앞으로 그의 투구를 더 기대하게 한다. 그리고 NC의 한국시리즈 챔피언이라는 결과까지 함께 얻는다면 구창모의 시즌을 한층 더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구창모는 한때 과거 유명가수였던 구창모와 동명이인으로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하지만 올 시즌 구창모는 야구선수 구창모가 확실리 자리매김 했다. 여기에 한국시리즈 우승 멤버로 자리한다면 그의 커리어에 또 하나의 영광스러운 기록을 더할 수 있다. 구창모가 NC의 창단 첫 우승멤버가 된다면 그의 성공가도는 한층 더 밝아질 수 있다. 

사진 :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글 : jihuni7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