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전날 김수완 선수의 깜짝 완봉투로 4강 수성의 희망을 밝힌 롯데, 최근 연패로 1위 수성에 비상이 걸린 SK, 상반된 분위기의 양팀은 그 분위기를 수요일에도 이어갔습니다. 그간의 일방적인 상대전적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1승이 어느때 보다 소중했던 양팀이었지만 전날 기분좋게 승리한 롯데의 기세가 SK를 또 한번 울렸습니다. 롯데는 KIA의 넥센전 패배와 함께 5위와의 승차를 3게임차로 벌리면서 한 숨 돌리게 되었고 SK는 시즌 내내 유지하던 선두 수성에 짙은 암운이 드리워졌습니다.

롯데는 공수 모두에서 SK에 앞서면서 9 : 5의 비교적 쉬운 승리를 이끌어 냈습니다. 이전의 천적 관계가 무색하게 하는 경기 내용이었습니다. 타선은 필요한 순간 득점을 올려주었고 안정된 수비는 거듭된 호수비와 더불어 투수들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었습니다. 강인한 근성과 조직력으로 선두를 지키는 SK지만 수요일 경기 만큼은 롯데의 조직력이 SK를 누른 한 판이었습니다.

롯데 선발 송승준 선수는 야수들의 공수에 걸친 도움을 바탕으로 시즌 11승과 함께 전 구단 상대 승리를 하는 기쁨을 맛 보았습니다. 승리하긴 했지만 송승준 선수의 컨디션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직구의 위력이 떨어지면서 매 이닝 쉬운 승부가 아니었습니다. 수비의 도움이 없었다면 6이닝 3실점의 퀄리트 스타트를 어려운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송승준 선수는 볼넷을 1개로 최소화 했고 6안타를 산발시키는 노련한 투구로 초반 위기를 넘기고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압도적인 내용은 아니었지만 쉽게 무너지지 않은 투구로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반면 SK 선발 송은범 선수는 선발과 구원을 오가면서 무너진 투구 리듬을 극복하지 못하고 초반에 강판되고 말았습니다. 특히 롯데 하위 타선과의 승부에 실패했다는 점이 조기 강판의 원인이었습니다.

롯데 타선은 그동안 팀 공격에서 소외되었던 선수들의 활약으로 쉽게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적 후 이렇다할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던 황재균 선수는 멀티히트와 함께 3타점을 기록했고 최근 벤치를 달구는 일이 많았던 손아섭 선수 역시 2점 홈런 포함 3타점의 맹타로 그간의 설움을 날려버리는 활약을 했습니다. 여기에 어깨 부상으로 부진하던 가르시아 선수까지 2타점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중심타선이 주춤했던 롯데였지만 이 세 선수의 활약은 그것을 메우기에 충분한 것이었습니다. 특히 그 득점이 선취점, 추가 득점, 쐐기 득점 순으로 필요한 순간 이루어진 탓에 여유있는 경기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득점 내용에 있어서도 손아섭 선수의 홈런을 제외하면 집중안타와 팀 배팅에 의한 것으로 그동안 보여지지 않았던 조직력이 살아났다는 점도 긍정적이 부분이었습니다.


타선의 집중력과 함께 롯데는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유지하면서 지키는 야구도 가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유격수로 고정 출전하는 문규현 선수는 경기 초반 호수비로 흔들리던 송승준 선수에게 큰 힘을 주었습니다. 경기 출장이 많아지면서 공수 모두에서 팀 기여도가 높아지는 문규현 선수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승부가 기울어진 경기 후반 실책을 기록한 것이 옥의 티였지만 박기혁 선수가 없는 유격수 포지션에 그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스스로 입증했습니다.

롯데는 이대호 선수를 지명타자로 기용하면서 기동력 있는 선수들로 내야 수비진을 구축했습니다. 이것이 내야 수비를 안정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SK와의 주중 3연전에서도 바뀐 내야진은 수비에 안정감을 주면서 투수들의 호투를 뒷 받침하고 있습니다. 홍성흔 선수의 부상 공백으로 공격의 큰 축을 잃은 롯데지만 기동력과 수비진의 안정감으로 이를 극복하려는 로이스터 감독의 라인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는 느낌입니다.

여기에 포수 강민호 선수는 이틀 연속 안정되게 투수진을 잘 리드하고 있습니다. 부상으로 인한 2루 송구의 불안함을 여전하지만 볼 배합과 블로킹 등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이면서 SK전 연승에 보이지 않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반 위기때마다 그의 리드는 흔들리던 투수들을 안정시키면서 퀄리티 스타트를 이끌었고 팀 승리의 밑 바탕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롯데는 공수의 안정감을 바탕으로 어렵게 생각되던 SK전에 연승하면서 팀 분위기를 추스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앞으로 SK와 많은 일전을 앞둔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대호 선수가 여전히 SK전 부진을 탈피하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입니다. 지명타자 기용이 타격감 유지에 어려움을 주는 것도 사실이지만 SK의 맞춤현 볼 배합과 투수 기용에 아직 해법을 찾지 못하는 인상입니다.

특히, 정대현 선수와의 대결에서 천적관계를 깨지 못했다는 점은 이대호 선수가 리그를 대표하는 타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풀어야 할 숙제로 보여집니다. 올 시즌 이대호 선수는 정대현 선수를 비롯한 언더핸드, 사이드암 투수들에게 약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팀 역시 이점을 집중 공력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해법 마련이 절실합니다.  

롯데는 SK전에서 홍성흔 선수 부상공백의 충격을 어느정도 극복한 모습입니다. 그 해법으로 제시된 수비의 안정화와 기동력을 살리는 선수 기용이 어느정도 맞아 떨어지면서 큰 고비를 넘긴 인상입니다. 아직 상존하는 불펜진의 불안은 투수 엔트리를 13명으로 해야하는 궁여지책으로 이어지는 상황이고 강팀과의 대결이 많다는 점과 추가적인 전력 플러스 요인이 없다는 점은 롯데의 4강행이 쉽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끈끈한 조직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앞으로 일정이 절대 비관적이 아님을 화, 수요일 SK전에서 보여준 롯데입니다. 이런 분위기를 얼마나 오래 이어갈 수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롯데는 예정대로 사도스키 선수를 선발로 내세워서 너무나 아득한 기억속에 있는 SK와의 시리즈 스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대 선발이 엄정욱 선수임을 감안하면 그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사도스키 선수가 얼마나 자신의 구위를 회복했을지가 승리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선두 유지에 비상이 걸린 SK 선수들의 집중력이 어느 때 보다 높아져 있다는 점과 SK 불펜투수들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여부 또한 승리의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이전 두 경기같이 초반 리드를 잡을 수 있느냐가 경기 흐름을 좌우할 것입니다.

현재 롯데는 위닝 시리즈에 만족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모든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선발투수 매치업에서 우위에 있는 경기에서의 승리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과연 롯데가 SK전을 스윕하고 4강을 향한 길을 밝게 할 수 있을지 목요일 경기에 큰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