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전날 두산과의 치열한 타격전에서 승리한 롯데는 4위를 확정지을 수 있는 기회를 일요일 경기에서 잡았습니다. 두산전을 이기고 KIA가 패한다면 3연 연속 포스트 시즌 진출을 결정지을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롯데는 4위 확정을 위한 총력전 보다는 쉬어가는 길을 택했습니다. 체력적인 부담을 느끼고 있는 김수완 선수 대신 이용훈 선수를 선발로 등판시켰고 조성환 선수도 좀 더 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산 역시 잔 부상이 있는 김동주 선수와 이종욱 선수를 빼는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했습니다. 하지만 두산은 롯데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그동안의 절대 열세를 벗어나려는 듯 경기에 대한 집중력과 적극성이 더 좋았고 경기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5 : 0 두산의 완승, 두산은 전날의 패배를 설욕함과 동시에 공수 모두에서 롯데를 앞도하면서 기분 좋게 마지막 맞대결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반면 롯데는 승패에 의미가 적은 경기였지만 다소 무기력한 경기끝에 완봉패를 당하면서 두산전 절대 우세의 의미를 다소 퇴색시키고 말았습니다.

선발투수만 놓고 보면 타격전이 예상되는 경기였습니다. 전날 타격감을 최대로 끌어올린 양팀이었고 선발 투수들의 올 시즌 내용은 좋지 못했습니다. 롯데 선발 이용훈 선수는 시즌 초반 5선발 경쟁에 밀리면서 1군 로스터에서 그의 이름을 올릴 수 없었습니다. 롯데 선발진의 거듭된 부상에도 그는 그 대안으로 선택받지 못했습니다. 시즌 중 주어졌던 한번의 기회에서도 이용훈 선수는 실망스러운 내용으로 다시 기나긴 2군 생활을 해야했습니다. 

이제 노장 대열에 들어선 그로서는 참기 힘든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잦은 부상 속에서도 롯데 5선발의 일순위였던 이용훈 선수였지만 이재곤, 김수완 선수의 급격한 성장은 1군에서 그의 자리를 없애고 말았습니다. 이번 등판도 김수완 선수에서 휴식을 주기위한 대체 선발의 성격이 강했습니다. 자칫 의욕이 떨어질 수 있는 등판이었습니다. 오랜만의 등판이 경기감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두산 홍상삼 선수 역시 걱정이 앞서는 등판이었습니다. 시즌 초반 5인 선발의 한 축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투구 벨런스에 문제를 일으키면서 좀처럼 자기 공을 던지지 못했던 홍상삼 선수였습니다. 위력적인 직구가 실종되었고 제구마저 불안해지면서 팀의 주축투수로서의 입지는 크게 흔들리고 말았습니다. 후반기 자기 페이스를 찾아가면서 희망을 주고 있지만 대 롯데전 참담한 성적표는 불안감 속에서 그의 등판을 지켜보게 만들었습니다. 



호투를 기대하기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등판한 양 투수였지만 경기는 예상외의 투수전 양상이었습니다. 두산 홍상삼 선수는 롯데전 절대 약세를 극보하고 위력적인 직구를 바탕으로 롯데 타선을 완벽하게 막아냈습니다. 1회 김주찬 선수의 안타 출루에 이은 연속 도루로 3루에 간 이후 롯데 타선은 출루가 힘들 정도로 홍상삼 선수를 공략하지 못했습니다. 

홍상삼 선수는 6회까지 마운드를 지키면서 3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후반기 좋아진 분위기가 그대로 반영된 투구였습니다. 6회말에서는 이대호 선수를 병살로 유도하는 위기관리 능력까지 보여주었습니다. 히메네즈, 김선운 선수의 뒤를 이을 3선발 투수에 고심하고 있는 두산으로서는 가뭄의 단비같은 호투였습니다. 홍상삼 선수의 위력적인 투구가 포스트 시즌에도 이어진다면 선발 마운드에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홍상삼 선수의 호투에 미치진 못했지만 롯데 이용훈 선수 역시 좋은 내용을 보여주었습니다. 6이닝 동안 9안타를 허용했고 위기의 순간도 많았지만 한번에 무너지지 않는 관록투로 6이닝 3실점의 퀄리티 스타트를 완성했습니다. 두산 홍상삼 선수의 역투와 타선의 부진에 가려지긴 했지만 선발 투수로 손색이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그의 이런 투구가 포스트 시즌에서의 그의 활약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숨겨져있던 이용훈 선수의 존재감을 재 확인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팽팽한 경기 분위기를 바꾼 것은 두산의 기동력이었고 롯데는 그 기동력을 봉쇄하지 못하면서 경기 주도권을 내주었습니다. 두산은 매 이닝 주자가 출루하면 어김없이 도루를 시도했고 활발한 작전을 펼치면서 롯데 내야진을 흔들었습니다. 롯데는 한층 안정된 내야수비와 강민호 선수의 도루 저지로 맞섰지만 그것을 완벽히 막기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기동력을 앞세운 두산은 롯데 수비진의 저항을 이겨내고 2, 3, 4회 매회 득점하면서 3 : 0의 초반 리드를 잡았고 홍상삼 선수의 호투와 함께 쌓여간 점수의 무게감은 더해갔습니다. 롯데로서는 이종욱 선수가 가세할 포스트 시즌에서의 두산 기동력을 막을 해법이 절실함을 느끼는 경기였습니다. 강민호 선수의 부상 위험이 덜해졌다고 하지만 두산의 적극적이 베이스 런닝을 혼자 막기에는 힘이 부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비한 수비 시프트나 투수드의 주자 견제등에 대한 세심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활발한 두산 공격과 달리 롯데 타선은 전날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무기력했습니다. 홍상삼 선수가 물러난 7회 이후 두산 불펜을 상대로 기회를 잡기도 했지만 완봉패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찬스때 마다 폭발하던 롯데타선은 이상하리 만큼 기회를 살리지 못했고 두산 수비진의 단단함은 잇다 호수비로 롯데 공격의 맥을 번번히 끊었습니다. 

포스트 시즌 같은 팽팽한 경기에서 두산의 집중력은 롯데를 앞섰고 승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반 리드를 잡은 두산은 고창성, 정재훈, 이현승 선수를 차례로 등판시키면서 무실점 경기를 완성했습니다. 전날 여러 투수들을 시험한 두산은 일요일 경기에서는 필승조를 총 가동하면서 가상의 포스트 시즌을 치르 듯 경기 후반을 운영했습니다. 타선은 경기 후반 롯데 불펜의 물량공세를 뚫고 2점을 더 추가했고  5 : 0 의 완승을 이끌어냈습니다.

롯데는 오랜만에 선발 등판한 이용훈 선수의 재 발견이라는 성과도 있었지만 원정이 길어지고 우중 경기를 계속 하면서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떨어져 보였습니다. 4위가 굳어졌다는 안도감이 집중력을 떨어뜨린 면도 있지만 전날의 좋은 타격감을 이어가지 못한것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특히 두산 홍상삼 선수의 빠른 직구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점은 스윙 스피드의 저하, 즉 체력 저하를 우려하게 했습니다.

이런 저런 아쉬움이 있었지만 롯데는 두산과의 마지막 연전을 1승 1패로 마무리 하면서 포스트 시즌 리허설을 마쳤습니다. KIA의 동반 패배로 4위 확정 매직넘버를 1로 줄인 롯데는 이제 포스트 시즌 대비체제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은 일찌감치 포스트시즌에 대비한 상황이고 불펜과 수비의 짜임새 기동력에서 롯데에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는 두산의 이러한 장점이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반면 롯데는 선발진의 우위와 장타력을 앞세운 타선의 힘에서 두산을 앞서고 있습니다. 토요일 경기의 12 : 10 승리는 롯데의 장점이 두산을 앞선 결과였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장점과 약점을 모두 파악한 양팀은 주말 연전을 통해 서로에 대한 탐색과 각종 실험을 마쳤습니다. 남은 경기에서 양팀은 승리를 위한 맞춤 전력 수립과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을 서두를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경기에서 롯데가 어느 시점에 부상 선수들이 모두 복귀한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을지, 상대 기동력에 대비한 수비의 대책 마련과 함께 선발 로테이션의 확정과 승리조 불펜진을 어떻게 구성할지 남은 경기의 결과와 함께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