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먼저 영면에 드신 김대중 전 대통령님의 명복을 다시 한번 빕니다.

무거운 마음 속에서 시작된 엘지와의 일요일 경기, 오늘 마저 진다면 4강 전선에 먹구름이 낄 상황이었습니다. 걱정스럽게  경기를 지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모처럼 마음을 덜 졸이면서 본 경기였습니다. 선발인 조정훈 선수가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이끌어 주었고 타선도
적절한 흐름에 득점을 해 주면서 편하게 경기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조정훈 선수는 포크볼 위주의 피칭에서 변화를 주었고 직구를 잘 이용하면서 타자와의 승부르 잘 이끌어 갔습니다. 페타지니 선수에게
맞은 홈런은 옥에 틔였지만 주자가 나가면 집중타를 맞고 대량 실점을 허용하던 그런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포수와의 호홉도 잘 맞았습니다. 그동안 투스 리드 문제로 많은 지탄을 받던 강민호 선수의 안정된 리드와 달라진 볼 배합이 승리의 숨은 요인이었습니다.

타선에서는 이대호 선수의 분전이 눈에 띄었습니다. 어제도 홈런 2개 오늘도 홈런 2개, 연 이틀 4개의 홈런을 쏘아 올리면서 타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두 밀어서 넘겼다는 점이 달아오른 타격감을 보여 주는 듯 하네요. 그동안 힘이 들어가고 잡아 당기는 타격으로 일관하던 모습에서 부드럽게 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그것이 효과를 발휘하는 듯 합니다. 어제의 패배로 빛이 약간 바래긴 했지만 토요일 일요일에 보여준 이대호 선수의 모습은 속된말로 타격에 굶주린 짐승, 아니 야수와 같았습니다. 당분간 사람이 안 되어도 좋으니 올 시즌 계속 이런 모습이 이어졌으면 하네요.

김주찬 선수의 꾸준한 출루가 이어졌고 중심타선의 폭발에 의한 득점까지 이상적인 득점이 요소 요소 잘 이루어진 경기였습니다. 가르시아 선수도 밀어서 안타를 만들어 냈다는 사실은 앞으로 있을 경기에서 청신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주 계속 힘이 들어간 모습이었는데 오늘은 그런 모습이 조금은 사라진 듯 보였습니다. 엘지 선발이 갑작스럽게 박지철 선수였다는 것이 타선에 호재이긴 했지만 이런 좋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조정훈 선수의 7이닝 호투 이후, 바로 투수 교체를 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투구수도 많았고 기왕 구원투수를 투입할 상황이라면 조금이라도 편한 상태에서 올리는 것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4번, 5번의 왼손타자를 상대할 마땅한 왼손 셋업맨이 없어서 그렇다 하더라고 무산 2,3루 에서의 교체는 구원 투수에게 너무나 큰 압박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우려했던 대로 이정훈 선수가 몸이 풀리기전 적시타를 맞고 6:3에서 계속되는 무사 1,3루 위기상황, 오늘 경기에서 가장 긴장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다행히 이전과 다른 안정된 수비와 상대방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겼고 승리고 이어졌습니다. 이정훈 선수는 그동안 힘이 떨어진 모습이었지만 오늘은 안정된 투구로 승리를 잘 지켜주었습니다. 불페 에이스로서의 위용을 다시 찾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승리하기는 했지만 코칭 스탭의 투수 교체 타이밍이라던가 선수 기용에서는 아쉼움이 있는 경기였습니다. 감독과 코치가 선수단을 더 잘 알겠지만 요즘 경기에서는 순간 순간의 흐름을 놓치는 듯한 느낌입니다. 어제와 오늘 경기의 늦은 투수 교체는 경기를 어렵게 하는 요인이었습니다. 남은 경기 발빠른 코칭스탭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삼성와 히어로즈팀의 패배로 이제 3팀은 나란히 스타트 라인에 서게 되었습니다. 롯데는 가장 적은 게임이 남아서 불리하지만 맞대결이 많다는 점은 자력으로 순위를 결정지을 수 있다는 장점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마침 다음 주 경기가 삼성과 히어로즈 6연전이라는 것은 4위 싸움의 승자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대구, 사직으로 이어지는 연전이라 이동거리도 적습니다. 오늘의 승리를 분위기 반전의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온 전력을 쏟아서 각각 2승 1패의 위닝 시리즈로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

긴장과 기대가 교차하는 다음주가 되겠네요. 좋은 결과 있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이대호 선수의 호쾌한 타격 모습 : 오늘의 타격감이 계속 이어지기를...... )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제2동 | 부산사직구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7,735,928
Today
1,271
Yesterday
415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