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기적의 3연승으로 미라클 두산의 재현을 꿈꾸는 두산과 느긋하게 두산과 롯데의 대결을 지켜본 삼성이 플레오프 1차전에서 만났습니다. 5차전의 격전을 치른 두산은 쉴틈도 없이 대구로 향해야 했고 삼성은 두산의 전력을 분석하면서 기다리는 형국이었습니다. 거의 전력을 다 쏟아부은 두산의 열세와 예상되는 시리즈였지만 두산의 기세가 그 열세를 얼마나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심이 된 1차전이었습니다.

예상과 달리 두산은 경기 중반 타선의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1차전 승리에 가까워지는 듯 했지만 불펜이 끝내 3점차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면서 6 : 5 의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삼성은 떨어진 경기감각 탓에 중반까지 공수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8회말 기회를 잘 살려냈습니다.

장타자가 아닌 박한이 선수의 예상치 못한 3점 홈런은 삼성에게 큰 자신감을 두산에게는 절망감을 주는 한 방이었습니다. 이 3점 홈런으로 삼성은 6 : 5 의 역전승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시리즈 전체에 여유를 가지게 되었고 1차전에 불펜을 모두 쏟아부은 두산은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경기 초반 삼성이 2점을 선취할때만 해도 삼성의 손 쉬운 승리가 예상되었습니다. 삼성 선발 차우찬 선수의 구위는 위력이 있었고 힘을 충분히 비축한 막강 불펜과 체력 부담이 많은 두산 타자들의 대결이라면 2점의 리드는 승리를 예감케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두산은 두목곰 김동주 선수의 한방이 있었습니다.

김동주 선수는 3회말 2실점 이후 이어진 4회초 공격에서 동점 2점 홈런을 작렬시키면서 떨어진 두산의 분위기를 급 상승시켰습니다. 지쳐있지만 감각만큼은 최고조에 있는 두산 타선은 5회 공격에서 집중력을 발휘했고 중심타선인 최준석 선수의 적시타 등을 묶어 3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삼성은 차우찬 선수에 이어 신인 정인욱 선수를 내세웠지만 두 선수 모두 승리에 대한 중압감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삼성은 승리 불펜조인 정현욱 선수를 내세워 추가 실점을 막고 반격의 기회를 잡으려 했습니다. 예상대로 삼성 불펜의 힘은 두산 타자들을 압도했고 두산 역시 불펜을 총 동원하면서 삼성 타선의 맥을 잘 끊으면서 5 : 2 의 리드를 계속 지켜나갔습니다. 5회 이후 양팀 타선은 더 이상의 추가점이 없이 경기는 소강상태로 빠져들었습니다.

두산은 선발 홍상삼 선수의 2실점 이후 불펜은 조기에 투입하는 초 강수로 1차전 승리에 큰 집착을 보였습니다. 선수들이 지쳐있는 상황에서 초반에 밀릴 수 없다는 최강의 승부수 였습니다. 삼성 타자들은 두산의 불펜 물량공세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리드를 당한 이후에도 좀처럼 타격의 실마리를 찾지 못했습니다.

힘은 충분했지만 경기 감각이 살아있는 두산 불펜진은 다양한 변화구와 유인구로 삼성 타선의 창끝을 무디게 만들었습니다. 삼성은 거듭된 찬스에서 변화구 대응에 문제를 드러냈고 대부분 전문가들의 우세 전망을 무색하게 하는 만들었습니다. 오랜 공백이 패배의 원인이 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공격에서 작은 행운이 따랐고 연일 연투한 두산의 불펜은 마지막 고비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삼성 타선을 잘 막아내던 두산 고창성 선수는 타구를 손에 맞으면서 예상치 못하게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습니다. 고창성 선수가 8회까지 막고 정재훈 선수로 9회말을 마무리하게 하려던 두산의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입니다.

예상보다 일찍 마운드에 오른 정재훈 선수는 공위 위력이나 제구에서 완벽한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주무기 포크볼은 그 각이 크지 않았고 밋밋하게 포수미트를 향했고 힘있는 삼성 타자들에겐 좋은 먹이감이 되고 말았습니다. 삼성 타자들은 정재훈 선수의 포크볼과 스플리터를 집중 공략했고 5 : 2  두산의 리드는 6 : 5 삼성의 리드로 바뀌고 말았습니다. 두산은 마지막 9회초 공격에서 끈기를 발휘하면서 삼성 불펜을 압박했지만 끝내 득점하기 못했고 삼성 불펜의 위력을 절감해야 했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예상을 깨고 1번에 중용된 박한이 선수는 결정적인 역전 3점 홈런을 기록하면서 노장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연이은 찬스 무산과 거듭된 대타 기용 실패로 답답했던 삼성 타선의 갈증을 단숨에 날려버리는 홈런이었습니다.

반면 두산은 중심타자인 김현수 선수를 선발 제외하는 파격적인 라인업이 맞아 떨어지면서 승리의 문턱까지 다가섰지만 피로한 불펜이 승리를 지키지 못하면서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선발 홍상삼 선수는 큰 경기의 부담감을 떨치지 못했고 이는 불펜의 과부하를 초래했습니다. 두산 벤치는 불펜 투수들의 이닝을 짧게 가져가면서 부담을 덜어주려 했지만 롯데와의 5차전 승부 후 단 하루의 휴식은 불펜진이 힘을 회복하기엔 너무나 부족한 시간이었습니다.

승리한 삼성은 극적인 승리로 팀 사기를 높인 것 외에도 경기 후반 타선이 다시 감각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였고 불펜이 위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남은 플레이오프 일정에 여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젊은 선수들이 경기에 대한 중압감을 완전히 떨쳐내지 못한점은 불안요소였습니다. 중심타선에 포진된 박석민, 채태인 선수도 페이스도 좋지 못했습니다.

불펜의 큰 축인 권혁선수가 그 답지 않게 보크를 범하는 등 컨디션이 좋지 못했고 불펜 에이스 안지만 선수가 후속 타자를 잘 막아내긴 했지만 막강 삼성 불펜을 감안하면 불안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한 장면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고비를 넘긴 만큼 삼성의 포스트 시즌 행보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아쉬운 패배를 당한 두산은 불펜의 힘이 크게 떨어진 상황에서 경기 감각이 떨어진 삼성의 빈틈을 파고들어 기선을 제압을 하려는 뜻을 이루지 못했고 불펜만 소모하고 말았습니다. 남아있는 원투 펀치인 히메네즈, 김선우 두 선수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 빠져들었습니다. 여기에 좋은 감각을 유지하고 있는 타자들이 삼성의 투수진을 얼마나 공력할 수 있을지도 반전의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에서 두산은 에이스 히메네즈, 삼성은 배영수 선수를 내세웠습니다. 두산은 히메네즈 선수에게 7이닝 이상의 투구를 기대할 것이고 삼성은 5이닝 이후 막강 불펜 가동을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준플레이오프 선발과 불펜 피칭을 병행한 히메네즈 선수에게는 부담가는 등판이지만 그가 무너진다는 것은 두산의 시리즈 패배를 앞당기는 것이기에 그의 호투에 두산의 시리즈 운명이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비해 삼성 배영수 선수는 조금은 여유있는 상황에서 등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즌 후반기 구위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던 배영수 선수가 그가 가진 포스트 시즌 경험과 함께 어떠한 투구를 보여줄지도 관심거리 입니다. 삼성이 배영수 선수를 앞세워 2차전까지 잡아내면서 시리즈를 손쉽게 이끌어 갈지, 패배이후 더 강한 모습을 보이는 두산이 반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2차전 결과가 주목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