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최근 공수의 엇박자로 연패를 당한 롯데는 일요일 경기 승리가 절실했습니다. 초반 상위권 유지라는 리그 운영전략에 차질이 올 수 있기도 했고 최근 되풀이되고 있는 봄철 약세현상이 재현될 수도 있었습니다. 토요일 경기 투수들의 부진으로 경기를 놓치긴 했지만 타선의 득점력이 회복되면서 희망을 발견했던 롯데였습니다. 그리고 그 희망은 연패를 끊으면서 현실화 되었습니다.

롯데는 일요일 경기에서 초반 타선의 집중력으로 얻은 5점을 끝까지 지켜내면서 5 : 1의 승리를 거뒀습니다. 공수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그 내용도 긍정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롯데의 승리 방정식을 다시 재현했다는 점이 고무적이었습니다. 선발 장원준 선수의 6이닝 1실점 퀄리티 스타트 피칭, 초반 중심타선의 폭발을 통한 여유있는 리드, 지난 3년간 롯데가 가장 편안하게 승리하는 승리 패턴을 일요일 경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선발 장원준 선수의 호투가 승리에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첫 등판에서 비교적 안정된 투구를 선보였던 장원준 선수였지만 그 제구가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투구수가 생각보다 많았고 가벼운 부상으로 5이닝만을 채우고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등판, 팀은 연패에 빠져있었고 넥센의 타선은 상승세를 타고 있었습니다.

연패를 끊어야 한다는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장원준 선수가 좋은 구위를 지니고 있지만 경기마다 기복이 심하고 스스로 무너지는 모습이 많았던 탓에 불안감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장원준 선수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6이닝 동안 허용한 안타는 단 4개였고 볼넷 허용도 2개 밖에 없었습니다. 유일한 실점도 알드리지 선수에게 허용한 솔로 홈런이었습니다.




장원준 선수의 롤러코스터, 들쑥날쑥한 피칭은 일요일 없었습니다. 그의 초반 호투는 선수들 전체를 안정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타선 역시 초반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선발투수의 호투에 화답했습니다. 1회초 최근 2번 타순에 배치된 조성환 선수의 볼넷으로 시작된 찬스는 홍성흔 선수의 2루타, 이대호 선수의 2타점 이루타가 쉴세없이 이어지면서 선취 득점을 얻어냈습니다.

5번 강민호 선수의 홈런은 4 : 0 의 넉넉한 리드를 잡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모처럼 중심타선의 위력이 한 이닝이 한 찬스에 집중된 경기였습니다. 아직 경기장 분위기에 적응못한 넥센의 젊은 선발 김영민 선수는 롯데 타선의 집중력을 막아낼 수 없었습니다. 경험 부족이라는 젊은 투수의 족쇄를 풀지 못했습니다.

여유있는 리드를 잡은 롯데는 2회 상대 실책이 편승된 추가 득점을 하면서 승리의 가능성을 더 높였습니다. 이후 경기 흐름은 장원준 선수의 호투가 이어지면서 롯데의 흐름으로 경기 내내 이어졌습니다. 장워준 선수을 이어 나온 임경완, 고워준 두 명의 불펜투수들은 넥센의 타선을 무실점으로 봉쇄하면서 승리를 완성시켰습니다. 타선이 터지지 않아서 불펜이 무너지면서 팬들을 답답하게 했던 롯데였지만 일요일 경기는 편안한 경기로 승리를 일궈냈습니다.

최근 타격 흐름이 좋지 못했던 4번 이대호 선수는 2안타 2타점으로 다시 중심타자의 모습을 되찾았고 5번에 기용되고 있는 강민호 선수 역시포수라는 수비 부담에도 결정적인 2점 홈런으로 팀 분위기를 끌어 올리면서 승리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3번 홍성흔 선수도 1회 찬스를 이어주는 안타로 자신의 역할을 해냈습니다. 2번 조성환 선수는 안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2번의 볼넷을 얻어내면서 테이블 세터로서 자신의 역할을 다했습니다. 타격감 역시 점점 살아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집중력을 보인 타선이었지만 팀 안타가 6개에 그쳤고 중반이후 넥센의 계투진에 이렇다할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한 점은 아쉬움이었습니다. 아직은 타선의 완벽한 회복을 말하기에는 이른감이 있어 보였습니다. 중심 타선은 집중력을 보였지만 6번 전준우 선수부터 이어지진 하위타선에 배치된 선수들은 부진했습니다.

전준우 선수는 수비에 대한 부담 탓인지 타격에서 작년 시즌의 모습이 나오지 않고 있고 부활의 가능성을 높였던 황재균 선수는 연 이틀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외야의 또 다른 기대주인 김문호 선수는 아직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일요일 경기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다만 9번에 기용된 이인구 선수가 안타는 없었지만 2번의 볼넷을 얻어내면서 공격의 징검다리를 역할을 해주었고 공격적 베이스 런닝을 통한 2회 득점으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롯데로서는 6안타 5득점의 순도높은 공격력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시즌과 같은 폭발적인 득점력과 상하위를 가리지 않는 타순의 폭발이라는 특유의 팀 컬러를 되찾는 것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패 탈출과 함께 손아섭 선수가 돌아오는 이번주 타선이 다시 정비되고 그 힘을 되찾기를 기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승리한 롯데와 달리 넥센은 기대를 모았던 선발투수 김영민 선수가 초반 고비를 넘기지 못하면서 경험 부족이라는 숙제를 남겼습니다. 타격의 상승세가 너무 쉽게 가라앉았다는 것도 아쉬움이었습니다. 특히 롯데와의 3연전을 통해 내야수의 불안감을 크게 노출했다는 점도 향후 보완해야할 과제로 남겨졌습니다. 다만 중심타선의 알드리지 선수가 연 이틀 홈런포를 가동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패배의 아쉬움을 덜어주는 위안거리였습니다.

롯데와 넥센의 일요일 경기에서는 불의 사고와 오랜 투병, 그리고 최근 야구팬들의 곁을 떠난 임수혁 선수를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소속팀 선수가 아니었음에도 넥센 구단은 해마다 임수혁 선수가 생전에는 매년 이맘때면 임수혁 선수를 돕는 경기를 열렀고 사후에는 그를 기억하게 하는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롯데를 사랑하는, 전체 야구팬들에게는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롯데 구단에서 이런 행사를 해마다 열어주었음을 하는 아쉬움도 생깁니다. 아울러 아직도 열악하기만 한 경기장의 선수보호 시설과 부족한 응급의료 시스템에 대한 보완도 기대해봅니다.

롯데는 연패가 더 이상 연패가 이어지면 안되는 상황에서 연패를 끊어내면서 분위가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연패과정에서 실망스러웠던 경기내용도 좋아졌습니다. 선수들 스스로 승리의 방정식을 다시 찾았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경기였습니다. 이 분위기가 1회성이 아닌 상승세로 이어질 때 진정한 강팀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일단 롯데는 컨디션이 좋은 송승준 선수를 이번 주 2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도스키 선수의 로테이션 합류여부가 변수지만 송승준 선수의 구위로 본다면 좋은 선발 로테이션으로 한 주를 보낼 수 있습니다. 1승의 소중함과 어려움을 연패를 통해 다시 한번 인식한 롯데가 다시 송승준 선수를 중심으로 다시 한번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 이번 한 주가 주목됩니다.


김포총각/심종열(http://gimpoman.tistory.com/, @youlsim)
사진 :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