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비로 한 경기가 취소된 롯데와 한화의 주중 3연전, 주말 3연전을 위해 양팀은 목요일 경기가 중요했습니다. 아직 4강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은 두 팀은 직접 대결에서의 승리가 필요했습니다. 양팀 모두에 비중이 큰 경기였지만 집중력에서 롯데와 한화는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롯데는 한화의 떨어지는 집중력에 따른 허술한 수비에 편승하면서 4 : 3의 신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한화는 경기 막판 0 : 4 에서 3 : 4로 추격하는 뒷심을 보였지만 초반 실점의 부담을 끝내 극복하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롯데는 선발 사도스키 선수와 경기 후반 조기 투입된 마무리 김사율 선수의 호투를 바탕으로 귀중한 1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불펜에 문제점이 있는 양팀은 선발투수의 투구 내용이 중요했습니다. 전날 경기가 순연되면서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었지만 롯데 사도스키, 한화 김혁민 선수는 좋은 컨디션으로 타자들을 상대했습니다. 비로 인한 띄엄띄엄 경기는 투수들 보다 타자들에게 나쁘게 작용했습니다. 경기는 많은 득점이 나기 힘든 흐름이었습니다.

롯데 선발 사도스키 선수의 투구는 한 마디로 외줄타기를 하는 곡예사의 공연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사도스키 선수는 6.2 이닝을 소화하면서 거의 매 이닝 위기를 맞이했지만 뛰어난 위기 관리 능력으로 무실점 역투를 이어갔습니다. 한화 타자들을 출루를 계속 하면서 찬스에서의 한방이 터지지 않았습니다. 사도스키 선수는 위기 때 마다 포수 강민호 선수와 좋은 호흡을 보이면서 결정타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6.2 이닝 무실점, 선발투수로 나무랄 때 없는 투구였습니다. 피안타 7개는 많았지만 요소요소 삼진과 범타 유도로 한화 공격의 맥을 잘 끊었습니다. 불안한 모습이 이어졌지만 곡예사 사도스키 선수는 결코 낙마하지 않았고 그의 호투는 팀이 승리로 가는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사도스키 선수가 호투를 거듭하는 동안 롯데 타선은 필요한 득점을 차고차곡 만들어 갔습니다. 여기에는 한화의 허술한 수비도 한 몫 했습니다. 3회말 손아섭 선수의 3루타로 선취점을 올린 롯데는 이후 한화의 실책성 수비를 계속해서 득점으로 연결했습니다. 5회말 김주찬 선수의 회전이 많이 걸린 타구는 한화 1루수 장성호 선수의 글러브를 맞고 행운의 1타점 적시타가 되었습니다.

2 : 0 의 불안한 리드를 지속하던 6회말에는 바뀐 투수 마일영 선수의 볼넷 2개로 만들어진 찬스에서 조성환 선수의 안타 이후 그 공을 더듬는 상대 외야수의 실책성 플레이가 겹치면서 1점을 추가했고 이어진 황재균 선수의 큰 외야플라이가 또 다른 득점을 만들면서 4 : 0 의 여유있는 리드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공격력이 좋은  한화지만 매 이닝 쌓여가는 그것도 수비의 아쉬움이 겹치면서 실점한 4점의 무게감은 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반대로 롯데는 호투하던 사도스키 선수와 불펜 모두가 경기 후반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롯데는 다소 집중력이 떨어진 한화 수비진의 플레이를 통해 승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경기 후반 고비는 있었습니다. 사도스키 선수 이후 투입된 승리 불펜조 강영식, 임경완 선수의 난조는 여유있는 리드를 금새 박빙의 흐름으로 만들었습니다. 두 선수는 모두 베테랑 답지 않은 소극적인 승부와 도망가는 피칭으로 스스로 위기를 자초하고 말았습니다. 비로 인한 오랜 휴식이 경기 감각을 떨어뜨린 면도 있지만 4 : 0 리드에서 나오면 안되는 실망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불펜의 난조속에 4 : 3 을 쫓긴 롯데는 불안감이 커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7월 들어 사라지는 가 했던 불펜의 집필활동이 다시 시작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러한 롯데의 위기를 넘겨준 선수는 마무리 김사율 선수였습니다. 최근 팀의 마무리로 자리매김 한 김사율 선수는 8회초 1사 1루 4 : 3 의 박빙 리드 상황에서 부담스러운 등판을 해야했습니다. 

하지만 김사율 선수는 냉정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1. 2이닝 무안타, 무실점의 완벽 투구로 경기를 확실해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조마조마 햇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은 것입니다. 김사율 선수의 투구는 팀 승리는 물론, 승수 쌓기에 어려움이 많았던 사도스키 선수의 5승을 지켜주는
의미있는 세이브였습니다.




이렇게 롯데는 선발과 마무리 투수의 역투, 상대적으로 높은 집중력으로 잡은 초반 리드를 끝내 지켜내면서 주중 위닝 시리즈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안타수에 있어 8 : 9 로 다소 밀리는 내용을 보였지만 득점력에서 차이를 보였고 수비마저 단단하게 투수진을 뒷받침해 주었습니다. 한화의 주포 가르시아 선수를 상대로한 특화된 쉬프트는 롯데 수비의 철저함을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주중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롯데는 주말 LG와 피할 수 없는 일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7월 들어 다소 주춤했던 LG였지만 최근 다시 하위 그룹과의 격차를 벌려 놓은 상황입니다. 다소 지쳤던 선발진들이 장마철 휴식으로 힘을 되 찾으면서 침체되었던 팀 분위기를 되살리고 있습니다. 롯데로서는 이겨야 하는 상대지만 다시 살아나고 있는 LG가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목요일 경기 승리는 연승과 함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점에서 소중한 결과였습니다. 복귀한 부상 선수들의 팀에 다시 잘 융화되었고 베테랑 선수들이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것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도 롯데에게 긍정적인 부분이었습니다. 홍성흔, 조성환 선수가 안타를 기록하며서 타선을 이끌어 준 장면은 정말 오래만에 본 기분좋은 장면이었습니다.

올스타 휴식기 이전, 4위권과의 격차를 최대한 줄여야 하는 롯데입니다. 한화전 승리의 기세가 4위 LG 에게도 통할 수 있을지 이번 주말은 롯데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포총각/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youlsim)
사진 :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