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금요일 경기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하면서 SK에 대한 절대 열세를 극복하는가 했던 롯데였지만 SK의 벽은 높았습니다. 롯데는 힘의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1승 2패의 전적으로 SK와의 주말 3연전을 마쳤습니다. 연패를 끊었다는 사실만으론 아쉬움이 남는 주말경기였습니다. 상위권 도약의 기회도 잠시 미뤄야했습니다.

롯데는 선발 장원준 선수의 호투가 승리의 중요한 조건이었습니다. 최고의 투구가 아니더라도 긴 이닝을 버텨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장원준 선수는 두가지 바램중 하나도 이루어내지 못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실점이 이어졌고 평정심을 잃고 스스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자가 있을 때 평정심을 찾지 못하고 공이 가운데 몰리면서 위기를 넘지 못했습니다. 결국 장원준 선수는 5이닝도 채우지 못하고 물러났고 초반 부터 SK에게 기선을 제압당하는 경기를 하게되었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선발 투수의 부진과 함께 중심 타자 2명이 부상으로 빠진 타선도 그 공백을 실감해야 했습니다. 이대호, 가르시아 선수의 공백은 중심 타선을 크에 약화시켰고 타선의 힘 역시 평소와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김주찬, 손아섭 선수의 테이블 세터는 멀티 히트를 기록하면서 분전했지만 중심 타선에서 해결할 선수가 없었습니다. 4번으로 기용된 홍성흔 선수가 MVP 페이스를 이어가며 타점을 추가하며 분전했지만 혼자 힘으로 타선을 이끌기에는 너무 외로워 보였습니다.

SK  선발 김광현 선수는 다소 좋아지긴 했지만 시즌초반의 압도적인 구위가 아니었습니다. 롯데 타선의 부진이 김광현 선수의 소화 이닝을 늘려주었습니다. 선수들의 의욕은 좋았지만 SK 배터리의 노련한 볼 배합을 제대로 읽지 못하면서 토요일 경기와 같이 결정타를 날리지 못했습니다. 경기 후반 살아나긴 추격의 점수를 추가했지만 이미 승부가 기운 상태였습니다.

반면 SK 타선은 롯데 투수진을 초반부터 난타하며 승부를 일찌감치 결정지었습니다. 박경완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박경완 선수는 뛰는 것이 힘들정도로 부상을 안고 있고 포수라는 힘든 포지션을 소화하고 있지만 쾌조의 컨디션으로 타선을 이끌고 있습니다. 롯데와의 3연전에서도 타선의 중심은 박경완 선수였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도 4번의 부담스러운 타순이었지만 승부의 중요한 고비마다 홈런과 안타를 기록했고 노장의 분전과 함께 SK의 잠들었던 타선도 다시 깨어났습니다. 

SK는 타선의 집중력이 살아나면서 초반 10득점으로 승부를 쉽게 이끌어갔습니다. 부진했던 에이스 투수의 승리를 지켜주었고 주중 3연패의 후유증도 극복한 승리를 얻었습니다. 침체상태의 선수들까지 그 타격감을 찾았다는 것이 승리의 의미를 더 가치있게 했습니다. 

롯데는 토요일 경기 접전에서 패한 아쉬움 때문인지 플레이에 활력이 부족했습니다. 경기 초반 실책에 편승된 2실점은 순탄치 못한 경기를 예고했습니다. 장원준 선수를 이어던진 불펜진 역시 경기 흐름을 대등하게 이어가기에 힘이 부족했습니다. 두번째 투수로 등판한 이용훈 선수는 직구의 위력이 떨어지면서 자신감마저 잃은 모습이었습니다. 이용훈 선수의 5회 3실점은 경기를 SK쪽으로 완전히 넘겨주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잦은 부상과 함께 구위저하 현상을 보이는 이용훈 선수가 연일 부진한 투구를 하면서 그에 대한 활용에 깊은 고민이 생길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롯데는 1, 2위 팀을 상대로한 한 주를 최상은 아니지만 3승 3패로 마무리 하면서 잘 넘겼습니다. 타선도 다시 살아났고 이재곤이라는 새로운 선발 요원의 가능성도 발견한 것은 큰 수확이었습니다. 장원준, 조정훈 선수의 부진이 아쉬웠지만 송승준, 사도스키 선수의 좋은 투구는 다음 등판까지 그 활약을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SK와의 작지만 좁혀지지 않는 격차를 확인한 주말 3연전이기도 했습니다. 금요일 극적 승리로 SK전 반란이 성공하는 듯 했지만 전열을 정비한 SK는 강했습니다. 그들의 경기력이 떨어지지 않으면 롯데가 고전하는 양상의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연패의 긴 터널을 벗어났고 희망도 찾는 3연전이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롯데는 부진한 모습을 탈피하고 순위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수 있었던 5월이었습니다. 강팀과의 대결이 많아 우려가 있었지만 투타 모두가 살아나면서 어려운 고비를 넘겼습니다. 아직 불펜의 불안함이 여전하고 주전급 선수들이 부상을 안고 있다는 점은 팀 전력의 불안요소 입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보완하면서 경기 운영을 할 수 있을지가 향후 롯데의 운명을 좌우할 것입니다. 

롯데는 6월 첫 주중 경기를 LG와의 3연전으로 시작합니다. LG 역시 최근 상승세로 분위기를 전환시키고 순위 싸움에 뛰어드려 하고 있습니다. 젊은 라인업이 팀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면서 만만치 않은 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일전이 될 것입니다. 송승준 선수부터 시작하는 선발진이 제 기량을 발휘하고 부상중인 이대호, 가르시아 선수가 복귀한 타선이 다시 힘을 낸다면 또 한반의 위닝시리즈가 기대됩니다. 

여름의 길목에서 부산갈매가 더 높이 날 수 있을지 롯데의 6월 행보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