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는 어린이날의 대패를 설욕하면서 또 한번의 위닝 시리즈를 완성했습니다. 투타의 조화속에 팀 조직력도 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선발 송승준 선수는 연속으로 위력적인 투구를 이어가면서 그의 컨디션이 올라왔음을 입증했고 불펜의 핵 임경완 선수 역시 2이닝을 깔끔하게 막아내면서 첫 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모처럼 안정된 투수진 운영이 돋보인 경기였습니다.

경기 시작전 롯데의 라인업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5번에 고정되어 있던 가르시아 선수가 빠진 것입니다. 전날 대패로 분위기가 좋지 않은 팀에 큰 악재가 생긴것입니다. 외야진의 빈 자리는 이승화 선수가 대신했고 박종윤 선수는 5번으로 전진 배치되었습니다. 타선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5번 타순의 박종윤 선수 역시 상대팀의 집요한 약점 공략에 시원한 타격을 하지 못했습니다.

롯데는 타선의 약화를 집중력있는 공격으로 극복했고 주어진 기회에서 안타를 집중하며 필요한 득점을 얻었습니다. 2회초 상대 투수의 거듭된 폭투가 이어지면서 생긴 찬스에서 이승화, 박기혁 두 하위 타자의 활약으로 2점을 선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승화 선수는 절묘한 기습번트로 선취점을 올리는 타점을 만들었습니다. 수비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타격으로 주전자리를 차지하지 못했던 이승화 선수이지만 재치있는 플레이로 그의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이승환 선수의 안타는 타선의 물꼬를 트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어진 찬스에서 롯데는 부상 복귀후 좋은 타격감을 보이고 있는 박기혁 선수의 적시타와 김주찬 선수의 적시타가 연속으로 터지면서 4 : 0 의 리드를 잡았습니다. 선발 송승준 선수가 경기 초반부터 위력적인 투구로 삼성 타선을 앞도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큰 점수였습니다. 송승준 선수는 초반 타선의 지원을 등에 업고 더욱 더 자신감 있는 투구를 이어갔습니다. 포크볼의 위력이 더욱 더 배가 되었고 무엇보다 직구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한 것이 호투의 큰 요인이 되었습니다. 직구가 살아나면서 다른 변화구까지 좋아지는 투구 내용이었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송승준 선수는 7회까지 2실점으로 삼성 타선을 막아냈고 연승을 이어갔습니다. 5회 행운이 깃든 안타를 허용하면서 2실점 했지만 이후에는 이렇다할 위기가 없을 만큼의 완벽한 내용이었습니다. 스스로 슬로우 스타터임을 증명하는 듯 한 투구였습니다.

롯데 승리의 화룡정점은 올 시즌 최고의 타점머신 홍성흔 선수가 찍었습니다. 최근 다소 주춤한 홍성흔 선수였지만 4 : 2의 불안한 리드를 이어가던 7회초 2사에서 2타점 2루타를 작렬하면서 승리를 사실상 결정지었습니다. 2점차 리드를 지켜내기엔 불안감이 있는 롯데 불펜진에 큰 힘이 되는 타점이었고 경기를 마친 송승준 선수가 편히 쉴 수 있게 하는 타점이기도 했습니다. 홍성흔 선수의 안타는 단 한개였지만 그의 해결사 기질을 여실히 보여주는 영양가 만점의 안타였습니다.

롯데는 선발 송승준 선수의 호투와 상 하위 타선이 모두 제 몫을 한 타선의 조화를 바탕으로 어제와 다른 경기 내용을 보였고 여유있게 1승을 추가했습니다. 전날 낮 경기에서 보였던 집중력 저하는 사라졌고 중심 타자 한 명이 빠진 상황에서도 선수들 모두가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타선의 힘을 실었습니다.

이러한 투타의 조화와 함께 8회 등판한 임경완 선수의 호투는 불펜 운영에 있어서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점차의 리드였지만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등판한 임경완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공은 위력이 있었고 주무기인 싱커는 날카롭게 떨어졌습니다. 삼성의 좌타자들도 임경완 선수의 싱커볼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습니니다. 임경완 선수의 세이브는 필승 불펜진이 부활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즌 초반 집단 마무리 체제를 가동하면서 불펜 투수들은 자기의 역할에 혼란을 겪었고 이는 집단 부진 현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승리조인 이정훈, 임경완 선수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롯데 불펜진은 불 지르는 불펜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리드하는 경기에서도 불안감을 항상 안고 경기에 임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선발진들인 점점 제 모습을 찾아가면서 불펜도 함께 안정되고 있습니다. 임경완 선수가 좋은 밸런스를 이어가고 이정훈 선수가 다시 기량을 회복한다면 승리 불펜조의 부활과 함께 어의없는 역전패를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롯데는 전날의 패배를 설욕하는 것은 물론이고 경기의 시작과 마무리까지 물 흐르듯 여유있는 운영을 하면서 이기는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그 상대가 상위권 팀, 삼성이라는 점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비록 삼성이 부상 선수가 속출하면서 어려운 시기라고는 하지만 상위권 팀과의 시리즈를 이겼다는 점은 팀의 사기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팀이 점점 좋아지고 있음을 스스로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기복이 심한 경기력을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하는 과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분좋게 주중 시리즈를 마무리한 롯데는 또 다시 강팀 두산과의 주말 3연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의 팀 분위기가 이어지고 첫 경기 선발인 에이스 조정훈 선수가 이전 경기의 불안함을 불식하는 투구를 한다면 전망이 어둡지 않습니다. 최근 두산이 선발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은 해볼만한 시리즈를 예상케합니다. 조정훈, 사도스키, 장원준으로 이어지는 선발진의 두산의 예봉만 잘 막아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른 널뛰기 경기력을 안정화 시켜야 합니다. 2위 두산과의 3연전은 롯데의 진정한 전력을 시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상위권 팀과의 또 다른 연전에서 롯데가 어떤 경기를 할지 주목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