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가뜩이나 썰렁한 프로야구 FA 시장에 큰 이슈가 하나 생겼습니다. 배영수 선수의 일본무대 진출 선언이 그것입니다. 아직 선언에 불과하고 그 성사여부도 불투명하지만 이전에 임창용 선수가 그랬던것 처럼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투수에서 오랜 부상터널을 극복하고 다시 구위를 회복한 투수가 해외 진출을 꿈꾼다는 사실은 임창용 선수가 비슷한 행보입니다.

임창용 선수가 30이 넘은 나이에 도전했다면 배영수 선수는 아직 내년이면 30이 되는 젊은 나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임창용 선수는 전성기가 지났다는 평가를 뒤로하고 일본무대에서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최저 연봉으로 시작한 일본에서의 선수 생활이 이제는 투구 최고 연봉을 바라보는 위치까지 올라섰습니다. 국내외의 무관심 속에 시작한 도전이 큰 결실로 나타난 것입니다.

배영수 선수 역시 임창용 선수의 길을 따라가려 하고 있습니다. 그도 최저 연봉으로 다시 시작해야 할지 모릅니다. 리그를 대표했던 선수임을 감안하면 받아들이기 힘든 현실이지만 배영수 선수는 새로운 도전을 택했습니다. 삼성 구단 역시 그의 선택을 존중하고 FA 협상을 유보한 상태입니다.



배영수 선수의 선택은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까요? 분명한건 임창용 선수와 그 배경이 비슷하지만 투구 스타일이나 그 위치에서 그 출발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배영수 선수가 오랜 부상공백을 이겨내고 그 구위를 회복한 것은 맞지만 전성기의 위력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150KM을 상회하던 구위는 아닙니다. 임창용 선수와 같이 투구폼의 희소성을 지닌 것도 아닙니다.

일본 구단의 오퍼가 들어올 가능성이 임창용 선수에 비해 더 낳은 것이 현실입니다. 크게 하향된 평가를 감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배영수 선수는 일본행을 시도하려 합니다. 임창용 선수보다 더 낮은 불확실성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많은 경기경험이 있지만 국제 경기에서는 인상적인 활약을 하지 못했던 배영수 선수였기에 일본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미지수 입니다.

배영수 선수는 올 시즌 오랜 재활끝에 부활을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직구의 스피드가 나오지 않으면서 좌절에 빠지기도 했지만 꾸준히 경기에 나오면서 타이밍을 뺏는 투구에 적응하면서 또 다른 투구방향을 찾았습니다. 좀처럼 나오지 않던 스피드도 시작 막판 살아났고 포스트 시즌에서 보여준 좋은 투구는 그의 자신감을 더 크게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 막판 활약을 바탕으로 배영수 선수는 적절한 선에서 구단과 계약을 하고 안정된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구단 역시 팀 우승을 위해 헌신한 배영수 선수에 대해 각별한 마음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의 오랜 재활을 지켜봐주고 꾸준히 기회를 준것도 그에 대한 팀의 마음을 드러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자존심을 살려줄 계약을 준비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배영수 선수는 안락함을 버리고 새로운 도전을 택했습니다. 비교적 젊은 나이가 그의 도전을 이끌었을수도 있고 과거 팀 동료였던 임창용 선수의 성공이 큰 자극제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중요한 것은 그가 현재 리그 최상급의 투수가 아니고 최상의 상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일본 구단의 움직임도 아직 포착된 것이 없습니다. 신인으로 다시 시작하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도전이 시작도 하기전에 좌절할수도 있고 실패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 길을 가려하는 것에 박수를 보낼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그가 일본리그에서 선발투수로 자리잡을 수 있다면 한국 프로야구 수준을 한 단계 높여주는 사건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에서 임창용 선수가 한국 프로야구의 위상을 높였다면 배영수 선수는 선발로서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장은 선언적 성격이 강합니다. 다만 극심한 통증속에서도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던 전력이 있던 선수인 만큼 낯선 환경의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과 승부근성을 가지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분명 그에게 제시될 조건은 초라할 수 밖에 없지만 성공에 대한 의지가 있다면 제 2의 임창용 선수가 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한국 프로야구의 스타 한명이 또 다시 다른 리그로 향한다는 사실이 아쉬운 것은 사실이지만 그의 이번 도전이 실현되고 또 하나의 성공신화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배영수 선수의 무모할지도 모르는 도전이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주목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