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가상현실 게임과 미스터리 판타지를 조합한 색다른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16부작 중 12부를 마치고 절정을 향하고 있다. 굴지의 투자회사 대표였던 유진우가 사업체 방문한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비현시적 체험을 하면서 시작된 드라마는 등장 인물들의 갈등과 숨겨진 이야기가 드러나면서 미스터리가 조금씩 풀려가고 있다. 

주인공 유진우는 원천 기술을 확보한 특수 렌즈와 결합한 가상현실 게임을 찾았고 게임을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서 깊은 나락으로 빠져들었다. 게임은 분명 현실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훌륭했지만, 게임 속에서의 죽임이 현실이 되면서 과거 그와 사업을 함께 했던 친구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고 유진우 자신도 게임 속에서 당한 부상으로 불구의 몸이 됐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유진우는 게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했지만, 자신과 친형제 이상으로 끈끈했던 서 비서가 게임을 하는 과정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고 자신 역시 죽을 고비를 수없이 넘겨야 했다. 유진우는 문제 해결의 우선 조건이 게임 개발자를 찾으려 했지만, 자신의 애인 희주의 동생이기도 한 세주의 행방은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도 그 흔적조차 찾을 수 없었다. 






유진우는 세주가 게임의 마스터로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고 그의 생존을 확신했다. 세주는 게임 속에서 여러 단서를 유진우에게 남기고 있었다. 유진우는 마스터 세주의 흔적을 찾기 위해 위험한 레벨업을 지속했다. 그 결과 그는 마지가 퀘스트에 이르렀지만, 끝내 그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이 사이 그의 입지는 날로 불안해졌다. 유진우가 정신적으로 이상이 있다고 확신한 회사의 이사진은 그의 해임을 의결했고 그는 그가 만들고 일궈낸 회사의 대표직을 내놓아야 했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유진우가 그라나다에서 큰 사고를 당한 당시 사망했던 그의 친구 차영석의 부친 차교수는 유진우가 대표직을 내려놓자마자 그를 파멸로 이끌 작업을 바로 진행했다. 

차 교수는 유진우 회사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로 아들의 죽음이 회사에 영향을 줄 것으로 염려해 죽음에 대한 진상 규명을 묻어둘 정도의 냉혹한 인사였다. 그는 유진우의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회사의 이익을 위해 유진우 대표가 필요했다. 하지만 유진우가 장담했던 게임의 문제 규명도 이루어지지 않았고 유진우가 장기간 대표직을 수행하지 못하는 것이 회사의 위기로 이어지자 그를 내치는 결단을 했다. 

그러면서 차 교수는 아들의 죽음에 대한 진상 조사를 탄원하는 동시에 유진우가 유력 용의자임을 언론에 흘려 유진우를 압박했다. 유진우로서는 회사도 지키고 게임의 문제로 동시에 해결하려는 시도가 큰 벽에 막힌 셈이었다. 더군다나 어렵게 시작한 애인 희주와의 로맨스 역시 비극으로 끝날 위기에 처했다. 

사면초가의 상황에서 유진우는 그 상황을 정면 돌파하기로 결정했다. 과거 그는 현실에서 벗어나 상당 기간 외국에 머무르기도 했다. 하지만 고통은 더해지기만 했고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술과 약물로도 해결되지 않은 고통을 이겨내기 위해 유진우는 게임에 몰두했다. 게임 서버를 중단하면서 고통은 잠시 잦아들었지만, 게임을 벗어난 현실에서도 그는 전혀 편안하지 않았다. 

결국, 유진우는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차 교수를 찾아 게임 서버를 다시 열고 그와 동맹을 맺었다. 그는 그를 신뢰하지 않는 차교수에게 게임의 문제는 무엇인지 그대로 보여주었다. 유진우는 마스터 세주가 남긴 단서를 풀기 위해 위험한 레벨업을 다시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현실과 게임이 혼재하는 혼란한 상황 속에서 그가 무난히 목적을 이룰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현재로서는 주인공이 끝모를 추락에 직면할 가능성도 크다. 

다행시 그의 곁에는 그의 애인 희주가 있다는 점이 조금 위안이다. 희주 역시 게임 속으로 들어올 것이 예상되면서 희주의 역할이 후반부 더 커질 가능성이 크다. 과연 두 사람이 잠적한 세주를 찾고 게임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지가 남은 스토리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드라마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는 명확하다. 게임의 오류가 무엇인지 의도된 것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 게임과 연관된 이들의 죽임이 게임의 문제인지 또 다른 음모가 숨겨져 있는지 그 답이 나와야 한다. 또한, 아직 드러나지 않은 등장인물 간의 갈등과 그 갈등이 사건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도 밝혀져야 한다. 과연 이 복잡한 현실 속에서 주인공은 그가 하고자 하는 일을 모두 이뤄낼 수 있을지 모두가 행복한 결말을 가져올 수 있을지 그의 마지막 퀘스트 결과가 궁금하다. 


사진 : 드라마 홈페이지, 글 : jihuni7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