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가 경기 후반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전날 패배를 설욕하는 역전승을 연출했다. 롯데는 7월 20일 KIA와의 홈경기에서 초반부터 밀리던 경기를 8회 말 6득점으로 반전시키며 9 : 6으로 승리했다. 롯데는 KIA를 한 경기차 6위로 밀어내며 단독 5위에 올라섰다. 



8회 말 4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불펜 투수 윤길현은 볼넷 2개를 내주며 다소 불안한 투구를 했지만, 실점 위기를 극복하며 행운의 승리 투수가 됐다. 그에게는 시즌 5승째였다. 타선에서는 6반 타자로 나선 포수 강민호가 2안타 4타점으로 팀의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8회 말 대타로 나선 김상호는 2타점 2루타로 결정적 역할을 했다. 주전 외야수 김문호의 타격 부진을 틈타 주전 좌익수로 출전한 신예 나경민은 3안타 2득점의 맹활약으로 외야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다 



KIA는 선발 투수 헥터의 7이닝 5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3실점의 호투와 롯데 선발 레일리를 초반에 공략하며 줄곧 앞서나갔지만, 불펜진이 8회 말 고비를 넘지 못하며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KIA 선발 헥터는 잘 던지고도 승리를 기록할 수 없었다. KIA는 최근 2번 타자로 나서고 있는 나지완이 홈런 2개 포함 3안타 2타점 3득점으로 팀 공격을 주도하고 김주찬, 필 이 2안타로 활약했지만, 불펜진의 그들의 활약을 뒷받침하지 못했다. 






(공격과 수비 맹활약 롯데 새로운 외국인 타자 맥스웰)





팀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선발 투수의 대결이었지만, 경기는 초반부터 타선이 폭발하며 뜨겁게 전개됐다. 1회 초 KIA는 롯데 선발 레일리는 상대로 나지완의 선제 솔로 홈런 포함 5안타를 폭발시키며 4득점 했다. KIA는 전날 완승의 분위기를 이어가는 모습이었고 롯데는 제1선발 레일리의 초반 부진으로 어렵게 경기를 시작해야 했다. 



하지만 1회 말 롯데가 반격에 성공하며 경기는 다시 팽팽해졌다. 롯데는 1사 후 나경민과 맥스웰의 연속 2루타로 1점을 추격했고 계속된 2사 1, 2루 기회에서 강민호의 2타점 2루타로 1점 차로 KIA를 압박했다. 양 팀 모두 전혀 예상치 못했던 선발 투수들의 부진이었다. 타격전의 전망이 나올 수밖에 없는 흐름이었지만, 경기는 2회부터 선발 투수들이 제 페이스를 찾으면서 잠잠해졌다. 



롯데 선발 레일리는 2회 말 사사구 3개를 내주며 추가 1실점 하며 고전했지만, 6회까지 추가 실점을 막아내며 선발 투수로서의 역할을 해주었다. 이에 맞선 KIA 선발 헥터 역시 초반 실점을 딛고 호투했다. 헥터는 체인지업을 적절히 활용하며 2회부터 큰 위기 없이 롯데 타선을 막아냈다. 7회 말 병살타 유도로 이닝을 종료시키는 장면은 KIA의 승리를 예상케 했다. 



롯데는 선발 레일리가 3회부터 제1선발 투수다운 투구를 하면서 마운드의 안정을 찾았지만, 타선이 1회 말 3득점 이후 잠잠했다. KIA 타자들이 경기 초반 롯데 선발 레일리를 상대로 스윙 폭을 줄이며 공략에 성공한 것과 달리 롯데 타자들은 1회 말 득점 이후 대체로 큰 스윙으로 일관하며 공격의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전날과 같이 떨어지는 변화구에 대한 공략에서 문제를 드러냈다. 



롯데에게 답답한 흐름의 경기는 8회 큰 변화가 일어났다. 롯데는 8회 초 만루 위기를 실점없이 넘기며 분위 전환의 가능성을 보였고 돌아온 8회 말 공격에서 KIA 불펜진을 상대로 반전을 현실로 만들었다. 그 시발점은 외국인 타자 맥스웰의 타점이었다. 8회 말 KIA의 두 번째 투수 김광수를 상대로 선두타자 나경민의 안타로 기회를 잡은 롯데는 이어진 맥스웰의 1타점 3루타로 1점 차로 추격하며 경기장 분위기를 뜨겁게 했다. 



1회 말 KIA 선발 헥터의 공을 밀어쳐서 1타점 2루타를 때려낸 맥스웰은 8회 말에도 밀어치는 타격으로 우중간을 가르는 안타를 때려냈고 빠른 주력을 자랑하며 3루까지 안착했다. 그의 집중력 있는 타격과 주루 능력이 함께 돋보인 장면이었다. 이어진 무사 3루의 동점 기회, 여기서 KIA의 결정적 실책이 나왔다. 



무사 3루에서 롯데 4번 타자 황재균의 타구는 전진 수비를 하던 KIA 2루수 서동욱의 정면으로 향했다. 하지만 3루 주자 맥스웰은 거침없이 홈으로 질주했다. 무모해 보이는 홈 질주였지만, 서동욱의 송구는 크게 빗나갔고 맥스웰은 동점 득점을 하는 주자가 됐다. 롯데에는 행운이었지만, 맥스웰의 빠른 주력이 있어 가능한 일이었다. 



이렇게 맥스웰의 타격과 주루에서의 활약은 롯데가 8회 말 빅이닝을 만드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됐다. 롯데는 5 : 5 동점 이후 강하게 KIA 마운드를 몰아붙였다. KIA는 김광수에 이어 곽정철, 마무리 임창용까지 마운드에 올려 실점을 막으려 했지만, 임창용이 롯데 강민호에 역전 2타점 2루타를 허용하면서 경기 흐름을 완전히 내주고 말았다. 롯데는 대타로 나선 김상호의 2타점 2루타까지 더해지며 3 : 5의 경기를 9 : 5로 뒤집는 저력을 보였다. 



KIA는 9회 초 선두타자 나지완이 롯데 마무리 손승락으로부터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반격했지만, 더 이상의 상황을 만들지 못하고 경기를 내줘야 했다. 이 과정에서 롯데 맥스웰은 KIA 이범호의 중견수 앞 안타성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잡아내며 상대 공격 흐름을 끊는 또 한 번의 활약을 했다. 경기 승리 주역은 4타점의 강민호였지만, 잘 치고, 잘 달리고, 잘 받는 모습을 모두 보여준 맥스웰의 역할이 있어 가능한 롯데의 역전이었다. 



롯데로서는 제1선발 투수를 마운드에 올리고도 패했다면 5위 자리를 내주는 것과 동시에 연패로 팀 분위기가 크게 떨어질 수 있었다. 여기에 올 시상대 전적에서 크게 밀리고 있는 KIA전 약세가 더 굳어질 수 있었지만, 역전승으로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외국인 타자 맥스웰이 공.수.주에서 활약하며 팀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는 점도 긍정적이었다. 하지만, 선발 투수 레일리가 경기 초반 집중타를 허용하며 많은 실점을 했다는 점은 불안요소였다. 투구 패턴이나 습관이 상대 읽힌 것이 아닌가 하는 등의 점검이 필요해 보이는 투구 내용이었다. 



KIA는 2번 타자 나지완을 시작으로 김주찬, 이범호, 필까지 이어지는 중심 타선의 위력을 재확인했고 양현종에 이어 헥터까지 선발 투수들이 연 이틀 호투하며 좋은 경기를 했지만, 불펜진의 불안을 다시 확인하며 단독 5위로 올라설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이렇게 5위 자리를 놓고 맞대결한 롯데와 KIA의 대결은 뜨거웠다. 물론, 5위 경쟁이 치열하게 이어지갰지만, 당장 후반기 첫 3연전에서 1승씩을 주고받은 양 팀 중 어느 팀이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며 5위 경쟁의 기선제압에 성공할지 궁금해진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