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6년이 넘는 세월을 거슬러 홈구장 타석에 선 이대호는 홈런포로 돌아온 4번 타자의 위용을 과시했고, 박세웅은 미래의 에이스가 아닌 올 시즌 그가 토종 에이스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롯데는 4월 4일 넥센과의 홈 개막전에서 투.타의 조화 속에 초반 리드를 끝까지 지켜내며 5 : 2로 승리했다. 



롯데는 천적 NC와의 개막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마친데 이어 그 상승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갔다. 홈에서 열린 개막 3연전을 LG에 모두 내줬던 넥센은 침체된 팀 분위기를 반전시키지 못하고 개막 4연패의 늪에 빠졌다. 넥센은 선발 투수 최원태가 초반 5실점으로 무너졌고 팀 타선은 롯데와 같은 9안타를 때려냈지만, 집중력이 떨어졌다. 초반 실점 과정에서는 수비마저 흔들렸다.



넥센은 마운드에서 선발 투수 최원태가 초반 실점을 딛고 이닝을 거듭할수록 좋은 투구 내용을 보이며 6이닝을 버텨냈다는 점과 부상에서 돌아온 한현희가 무난한 투구를 했다는 점이 작은 위안이었다. 타선 역시 개막 3연전과 비교해 활발해졌다. 하지만 롯데의 기세를 이겨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경기는 초반 선발 투수의 위기관리 능력에서 그 분위기가 크게 엇갈렸다. 롯데 선발 박세웅은 초반 실점위기를 벗어나며 퀄리티 스타트에 성공했지만, 넥센 선발 최원태는 초보 선발투수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롯데는 1회부터 넥센 선발 최원태 공략에 성공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최원태는 롯데의 공세에 강하게만 맞서다 난타를 당했다. 


롯데는 1회 말 선두 전준우와 이어진 번즈의 연속 안타로 선취 득점했고 이대호, 최준석의 연속 타자 홈런으로 4 : 0으로 앞서갔다. 특히, 이대호의 홈런은 그가 롯데에 복귀해 홈 경기 첫 타석이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했다. 이대호의 홈런은 선수들의 사기를 높였고 평일에도 관중석을 거의 다 메운 홈 팬들의 응원 열기를 더 뜨겁게했다. 



롯데는 2회 말에도 문규현, 신본기, 전준우까지 하위타선에서 상위 타선으로 이어지는 연속 안타로 5 : 0 까지 리드하며 초반부터 승리 분위기를 만들었다. 타선의 지원 속에 롯데 선발 박세웅은 더 여유있는 투구를 할 수 있었다. 박세웅은 홈 개막전이고 많은 관중으로 가득한 경기장 분위기에 압도되지 않았다. 박세웅은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투구했다. 박세웅의 직구는 위력이 있었고 변화구 제구도 한층 더 견고해졌다. 주자가 출루한 상황에서도 여유가 있었다. 박세웅은 7회 2사까지 마운드를 지키며 8안타를 허용했지만, 실점 위기를 스스로 벗어나는 위기 관리 능력을 보였다. 넥센 선발 최원태와 대조되는 부분이었다. 



초반 넉넉한 리드를 잡은 롯데는 이후 경기 내용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롯데는 3회 부터 공격력이 급격히 무뎌졌다. 초반 리드로 집중력이 다소 떨어진 면도 있었다. 넥센 선발 최원태는 초반 강하게만 투구하던 패턴에서 벗어나 강약을 조절하며 크게 달라진 투구 내용을 보였다. 롯데는 다음 경기를 위해 넥센의 불펜을 가동하도록 할 필요가 있었다. 



롯데 공격이 주춤하면서 넥센은 추격의 가능성을 보였다. 하지만 득점권에서 한 방이 나오지 않았다. 넥센은 6회 초 1사 만루 기회에서 김민성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만회했을 뿐이었다. 7회 초에는 롯데 선발 박세웅과 이어 등판한 불펜 투수 박시영의 제구가 흔들리는 팀을 타 1사 1, 2루 기회를 잡았지만, 중심 타자 대니돈이 삼진으로 물러나며 승부 흐름을 바꿀 기회를 놓쳤다. 



넥센은 이정후와 채태인 두 좌타자가 각각 3안타를 때려내며 분전했지만, 다른 타자들의 역할이 미미했다. 넥센은 과감히 주전 외야수로 발탁한 신인 이정후는 개막 3연전 부진을 떨치고 주전으로 자리할 가능성을 보였다. 하지만, 팀 공격의 응집력 부족은 넥센이 해결해야 할 과제가 됐다. 



롯데는 경기 중반 이후 넥센의 추격을 마운드가 잘 막아내며 무난한 승리를 했다. 롯데는 9회 초 마운드에 오른 주력 불펜투수 윤길현이 넥센 고종욱에 솔로 홈런을 허용하긴 했지만, 박세웅, 박시영, 윤길현 세명의 투수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마운드 소모를 줄였다. 



롯데는 돌아온 이대호의 활약과 롯데가 기대하는 젊은 선발 투수 박세웅의 동반 활약으로 홈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경기를 했다. 주중 3연전 상대 넥센의 팀 컨디션이 떨어져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승 분위기를 이어갈 가능성이 큰 롯데다. 아직 몇 경기를 치르지 않았지만, 시즌이 시작하는 4월 롯데에 봄이 찾아온 듯한 느낌이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지후니(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