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전날 불펜진의 난조에 따른 역전패, 주전 포수의 부상, 그리고 또다시 반복된 불펜진의 난조에 따른 역전 허용, 누가 봐도 롯데의 패배가 예상됐다. LG는 그들의 개막 연승을 7로 늘리는 듯 보였다. 하지만 롯데는 기적 같은 역전승으로 LG의 연승을 끝내 저지했고 자신의 연패를 막았다. 



롯데는 4월 8일 LG전에서 9회 말, 4 : 6으로 뒤지던 경기를 8 : 6으로 뒤집는 극장 경기를 연출하며 전날의 역전패를 설욕했다. 롯데는 5승 2패로 KIA와 함께 공동 3위를 유지했고 LG는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경기 후반 이대호를 대신해 대주자로 경기에 출전했던 오승택은 9회 말 경기를 끝내는 2점 홈런을 때려내며 경기의 영웅이 됐다. 오승택의 홈런은 8회 말 아쉬운 주루사에 이른 홈런으로 더 극적이었다. 



롯데 불펜 투수 이정민은 9회 초 등판해 홈런을 허용하며 1실점 했지만, 팀의 승리로 행운의 승리 투수가 됐다. 롯데 선발 박진형은 5이닝 5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불펜진의 방화로 시즌 첫 승의 기회를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롯데는 팀 15안타 중 손아섭, 번즈, 이대호로 이어지는 2, 3, 4번 타자자 각각 3안타를 때려내며 팀 안타의 상당 부분을 책임졌다. 손아섭은 타격 부진에서 완전히 벗어난 모습이었고 외국인 타자 번즈는 홈런포 2방을 때려내며 장점인 수비는 물론이고 공격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외에도 롯데는 최준석이 홈런포를 가동하며 중심 타자의 역할을 해주는 한편, 최근 물오른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는 외야수 이우민이 2안타로 하위 타선에서 공격 흐름을 잘 연결해주었다. 롯데는 주전 포수 강민호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그들의 방망이는 여전히 뜨거웠다. 



전날 경기 후반 타선의 집중력으로  1 :  4로 뒤지던 경기를 6 : 4로 역전하며 승리했던 LG는 이틀 연속 경기 후반 역전쇼로 승리를 눈앞에 뒀지만, 안정감을 유지하던 불펜진이 마지막 1이닝을 버티지 못했다. LG는 롯데에 1개 적은 14안타를 때려내며 상대에 뒤지지 않는 공격력을 과시했다. 특히, 경기 후반 그 안타를 집중하는 뒷심을 보였다. 



LG는 최근 1번 타자로 중용되고 있는 1번 타자 이형종이 7회 초 극적인 동점 2점 홈런으로 시즌 초반 활약상을 이어갔다. 여기에 LG는 2번 타자 오지환을 시작으로 4번 타자 히메네스, 6번 타자 정성훈, 하위 타선의 임훈, 최재원이 각각 2안타 경기를 하며 고른 활약을 했다. 하지만 팀의 패배로 이들의 활약을 묻히고 말았다. 



에이스 허프의 부상으로 시즌 초반 선발 투수로 등판하고 있는 선발투수 윤지웅은 롯데 타선을 상대로 안정된 제구와 다양한 변화구로 맞섰지만, 4. 1이닝 7피안타 1사사구 2피홈런, 2탈삼진, 3실점의 투구로 5이닝을 채우지 못한채 마운드를 물러났다. 하지만 수차례 큰 위기를 넘기는 등 위기 관리 능력을 보이며 앞으로 선발투수로서 등판 가능성을 여전히 남겼다. 



LG는 윤지웅의 뒤를 이어 등판한 신예 김대현이 2.2이닝 3피안타 1실점의 기대 이상의 호투를 하며 앞으로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LG는 김대현의 활약 속에 경기를 뒤집었고 그에게 시즌 첫 승을 안길 수 있었지만, 정찬헌, 진해수 두 주력 불펜투수들이 무너지며 김대현의 활약을 무색하게 하고 말았다. 



경기는 후반 극적인 장면이 이어지며 긴장감을 높였다. 롯데는 6회까지 선발 투수 박진형의 호투와 이어 등판한 송승준의 무실저 투구로 LG의 득점을 1점으로 묶었다. 롯데는 강민호의 부상으로 타선의 힘이 떨어졌지만, 3번 타자 번즈와 5번 타자 최준석의 홈런포로 3득점하며 리드를 유지했다. 하지만 롯데는 추가 득점 기회를 번번이 놓치면서 LG의 추격권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날 역전패의 기억이 있는 롯데로서는 분명 불안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흐름이었다. 



우려는 다시 현실이 됐고 전날과 같이 7회가 문제였다. 롯데는 6회 초 마운드에 올랐던 송승준을 7회에도 마운드에 올렸다. 아직 송승준이 투구에 힘이 있었고 윤길현, 박시영 두 필승 불펜투수들이 부진한 상황에서 불가피한 마운드 운영이었다. 올 시즌 불펜 투수로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송승준을 믿었던 롯데였지만, 송승준은 고비를 넘지 못했다. 송승준은 LG 이형종에 동점 2점 홈런을 허용하며 고개를 떨구고 말았다. 롯데는 송승준에 이어 박시영으로 마운드를 교체했지만, LG의 공세는 계속 이어졌다. 



롯데는 8회 초 2사 1, 2루 위기에서 마무리 손승락을 마운드에 올리는 승부수로 추가 실점을 막으려 했다. 하지만, 손승락은 LG 9번타자 최재원에게 2타점 적시 3루타를 허용하며 롯데 불펜진의 최후 보루 역할을 하지 못했다. 8회 말 2득점으로 경기를 뒤집은 LG는 9회 초 4번 타자 히메네스 적시 안타로 추가 1득점하며 승리를 굳혔다. 



하지만, 롯데는 포기하지 않았다. 롯데는 호수비로 7회 초 추가 실점 위기를 넘기며 무너지지 않았다. 8회 말에는 번즈의 홈런포로 다시 추격하며 승리 의지를 보였다. 그 이후가 아쉬웠다. 8회 말 롯데는 이어진 득점기회에서 대타, 대주자를 연이어 투입하며 변화를 주었지만, 잇따른 주루사와 견제사로 흐름을 스스로 끊고 말았다. 이 정도면 경기에 대한 의욕이 떨어질 수 있는 롯데는 이는 9회 말 역전극을 더 극적으로 만드는 서막이었다. 



4 : 6으로 뒤지던 9회 말 롯데는 대타 정훈의 안타로 이어진 신본기의 2루타로 한 점 차로 LG를 추격했다. 롯데는 전준우의 보내기 번트로 1사 3루의 동점 기회를 만들었다. 롯데는 손아섭의 적시 안타로 6 : 6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타격감이 좋았던 번즈가 후속 타자로 나와 범타에 그치며 경기는 연장전을 예고했다. 롯데는 4번 타자 이대호가 대주자로 교체된 상황에서 그를 대신해 출전한 오승택이 타석에 섰다. 이미 부상 중인 강민호를 제외하고 모든 가용 야수 엔트리를 다 사용한 롯데로서는 더 이상의 반전 카드는 없었다. 만약 연장전으로 이어진다면 필승 불펜까지 모두 소모한 롯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롯데의 걱정은 오승택의 한 방으로 순식간에 사라졌다. 오승택은 LG 불펜투수 진해수의 슬라이더를 좌측 담장 너머로 날려보냈고 그대로 경기는 끝났다. 오승택은 8회 말 주루사의 기억을 지워내며 경기 영웅이 됐다. 올 시즌 주전 3루수로 기대를 모았지만, 수비 불안으로 주전 경쟁에서 밀렸던 오승택은 그의 장점이 장타력을 보여주며 강한 존재감을 보였다. 그의 한 방으로 역전승한 롯데는 2경기 연속 역전패로 팀 분위기가 침체할 수 있는 상황을 반전시키며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다만, 롯데는 윤길현, 박시영에 마무리 손승락까지 필승 불펜투수들이 모두 불안감을 노출했다는 점은 앞으로 경기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자가 출루한 상황에서 더 불안하다는 점이 롯데의 고민을 깊게하고 있다. 연일 타선이 폭발할 수 없는 상황에서 불펜 불안에 대한 해법이 필요한 롯데다. 롯데로서는 극적인 역전승에 대한 한호와 함께 중요한 과제 또한 짊어지게 됐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지후니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