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상승세의 롯데와 지난 시즌 챔피언 삼성의 시즌 첫 만남은 마운드 힘과 득점 기회에서 세밀함이 앞섰던 삼성의 3 : 1 승리였다. 삼성은 올 시즌 첫 등판한 좌완 에이스 장원삼의 6.1이닝 3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1실점 호투와 신용운, 안지만, 임창용으로 이어지는 불펜진의 무실점 이어 던지기로 시즌 초반 뜨거운 롯데 타선을 단 4안타로 묶었다. 



마운드의 호투는 승리의 중요한 발판이 됐다. 장원삼은 까다로운 상대 롯데 타선을 상대로 빼어난 강약 조절과 안정된 제구를 바탕으로 이어갔고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를 불펜에 넘겼다. 지난 주말 LG 전에서 철벽 불펜의 명성에 금이 갔던 삼성 불펜진은 근소한 리드를 끝까지 지켜냈다. 삼성 불펜진은 팀 승리와 선발 장원삼의 통산 100승까지 지켰다. 



마운드의 호투에 타선은 필요할 때마다 득점에 성공하며 힘을 실어줬다. 4번 타자 최형우의 활약이 돋보였다. 최형우는 4회 말 선제 솔로 홈런에 이어 6회 말 무사 1, 3루 기회에서 희생 플라이로 타점을 기록하며 4번 타자의 역할을 출실히했다. 2 : 1의 한 점차 리드를 이어가던 7회 말에는 1사 3루 기회에서 베테랑 박한이의 1타점 2루타로 승리로 가는 길을 더 단단히 했다. 









삼성이 투수전 분위기의 경기에서 투. 타 조화로 필요한 득점을 했다면 롯데 타선은 마운드의 호투를 뒷받침하지 못 했다. 롯데 타선은 지난주까지 강력한 모습이 아니었다. 득점 기회에서 집중력도 나오지 않았다. 롯데 마운드는 선발 린드블럼이 5.2이닝 6피안타 2사사구 8탈삼진 2실점으로 삼성 타선을 막아내고 이어 나온 불펜진이 남은 이닝에서 추가 1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지만, 타선은 끝내 응답하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부진한 타선에서 강민호가 유일하게 제 역할을 했다. 이미 지난 일요일 두산전에서 홈런 3개를 때려내며 타격감 회복의 가능성을 높였던 강민호는 삼성과의 첫 대결에서도 호투하던 삼성 선발 장원삼을 상대로 1 : 1 동점을 만드는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여전한 타격감을 과시했다. 이전 타석에서 2루타까지 강민호는 롯데의 유일한 멀티히트 선수로 분전했다. 하지만 강민호의 분전만으로 경기 흐름을 바꾸기에는 타 선수들의 뒷받침이 부족했다. 



결국, 승부는 중반 이후 마운드 버티기 대결에서 엇갈렸다. 장타자들의 홈런포 대결로 1 : 1 동점이던 경기는 중반 이후 삼성 쪽으로 분위기가 흘러갔다. 삼성은 초반 투구수 수 조절에 실패하며 중반 이후 힘이 일찍 떨어진 롯데 선발 린드블럼을 상대로 박한이, 박석민의 연속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를 잡았다. 롯데는 투수 교체를 고려할 수 있었지만, 팀의 제1선발 투수인 린드블럼에게 마운드를 계속 맡겼다. 한 주를 시작하는 경기에서 불펜진을 일찍 가동하기도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린드블럼은 최형우에 희생플라이로 추가 1실점한 후 이닝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2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롯데는 두 번째 투수로 김성배를 마운드에 올려 추가 실점 위기를 벗어났다. 롯데로서는 선발 린드블럼이 보다 좋은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오기를 기대했지만, 100개를 훌쩍 넘긴 투구 수가 끝내 부담이 됐다. 린드블럼으로서는 직구의 구위와 낙차 큰 변화구의 위력으로 삼성 강타선을 상대로 좋은 투구를 했지만, 이닝을 소화하는 능력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보였다.



7회 공방전은 양팀 승부를 결정짓는 장면이었다. 롯데는 7회 초 1사 1루에서 타격감이 최고조에 있는 강민호에 타점을 기대했지만, 삼성은 선발 장원삼에 이어 사이드암 신용운을 마운드에 올려 공격 흐름을 끊었다. 신용운은 강민호에 병살타를 유도하며 중요한 고비를 넘겼다. 하지만 롯데 불펜진은 7회말 실점 위기를 넘지 못 했다. 



7회 말 롯데는 두번째 투수 김성배에 이어 최근 가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좌완 불펜 이명우까지 마운드에 올렸지만, 이명우가 좌타자 박한이에 추가 실점을 하는 적시 안타를 허용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 과정에서 삼성은 김상수의 재치있는 베이스런닝이 득점에 큰 역할을 했다. 롯데는 8회 말 1사 1, 2루 위기를 베테랑 불펜 정재훈이 무실점으로 막아내고 마지막 반전을 노렸지만, 삼성 불펜진에 막힌 타선은 끝내 터지지 않았다. 







(홈런 포함 2안타 1타점, 롯데에서 유일하게 뜨거웠던 방망이 강민호)




롯데는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과 함께 삼성과의 남은 3연전에서 4, 5선발 투수를 마운드에 올려야 하는 점을 고려하면 외국인 투수 린드블럼이 등판한 화요일 경기 승리가 꼭 필요했다. 하지만 그 계획이 어긋나면서 주중 3연전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 삼성 투수들의 투구 내용이 좋았지만, 팀 타선의 사이클이 내리막으로 접어든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드는 경기이기도 했다. 



롯데로서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선발 마운드의 무게감을 극복하기 위해 타선이 남은 주중 경기에서 다시 힘을 낼 필요가 있다. 삼성은 지난 주말 아쉬웠던 결과를 뒤로하고 강팀의 면모를 되찾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불안감을 노출했던 불펜진과 수비의 안정감도 되돌아온 느낌이다. 다만, 타선의 결정력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시즌 초반 롯데의 상승세는 삼성이라는 강팀의 벽에 막혀 일단 주춤하게 됐다. 롯데는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삼성과의 남은 주중 3연전 결과를 좋게 가져가야 한다. 하지만 화요일 삼성 마운드의 힘은 롯데의 기대가 달성되기 어렵게 할 것을 예고했다. 과연 롯데가 이 부분을 극복할 수 있을지 삼성이 롯데와의 3연전을 발판으로 챔피언의 위용을 되찾을지 궁금해진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http://gimpom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