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이장석 구단주의 문제로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서 시즌을 시작한 프로야구 넥센이 초반 순항하고 있다. 넥센은 4월 5일 kt와의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승리하면서 7승 4패를 기록했고 상위그룹을 유지해다. 순위는 4위지만, 1위와의 승차는 불과 1경기에 불과하다. 넥센에 대한 시즌 전망이 엇갈렸던 것을 고려하면 시즌 초반은 순조롭다. 

우선 마운드가 지난 시즌보다 안정적이다. 로저스를 시작으로 브리검, 최원태, 신재영, 한현희까지 5인 로테이션이 잘 돌아가고 있다. 제4선발 신재영이 부진하지만, 제4선발 한현희가 2경기 연속 호투하며 신재영의 부진을 메웠다. 불펜진은 조상우를 마무리 투수로 고정하면서 지난 시즌과 달리 역할분담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

김상수는 든든한 셋업맨이고 김성민, 김선기, 조덕길 등 젊은 투수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이들의 활약은 시즌 초반 부진한 이보근, 오주원 등 베테랑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마무리 조상우가 기복이 있는 투구를 한다는 점이 아쉽지만, 부상 복귀 후 첫 풀타임 시즌이고 구위가 살아있다는 점에서 경기를 거듭할수록 나아질 가능성이 크다. 






타선은 여전히 강하다. 돌아온 4번 타자 박병호를 축으로 지난 시즌 신인왕 이정후가 오프시즌 부상을 빠른 시간에 털어내면서 지난 시즌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김하성, 김민성 등 장타력을 갖춘 내야수들의 활약은 여전하고 고종욱, 임병욱, 두 좌타자 외야수들의 방망이가 뜨겁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외국인 타자 초이스의 타격감도 살아나고 있다. 

백업진도 단단하다. 넥센은 주전 2루수 서건창과 포수 박동원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지만, 백업 선수들의 그 공백을 잘 메우고 있다. 시즌 초반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kt와의 주중 주중 3연전에서 넥센은 서건창, 박동원이 없는 가운데 위닝 시리즈를 완성했다. 지금까지는 투. 타, 주전과 백업 등 팀 전체가 조화를 잘 이루는 모습이다. 외적 변수가 항상 그들에게 위험요소지만, 구단 운영도 외형적으로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넥센의 초반 좋은 분위기를 이끄는 중심은 역시 제1선발 로저스와 메이저리그 도전을 멈추고 복귀한 4번 타자박병호다. 로저스는 3경기 선발 등판에서 1승, 방어율 4.50을 기록하고 있다. 특별 선발투수의 모습은 아니다. 피홈런은 3개고 안타 허용률도 다소 높다. 하지만 로저스는 3경기 등판에서 20이닝을 책임졌다. 볼넷은 2개에 불과하다. 구위는 아직 완전히 제 모습은 아니지만, 안정된 제구력과 이닝 소화능력을 보였다. 부상 복귀 후 첫 풀타임 시즌이고 구위가 살아나고 있는 과정이라는 점은 앞으로 더 나아질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게 한다. 

로저스는 과거 한화에서 상당한 능력을 보였지만, 부상으로 KBO 리그를 떠났다. 여기에 독특한 그의 성격은 팀과의 융화가 쉽지 않다는 인상을 남겼다. 그의 영입을 고려했던 팀들은 부상 이력과 그의 성격 등을 두고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다. 넥센은 이런 우려를 뒤로하고 과감히 로저스를 영입했다. 로저스는 개막전 선발 투수로 나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하지만, 그의 돌출 행동이 큰 비난을 받았고 이어진 등판에서 부진하면서 그의 올 시즌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로저스는 4월 5일 kt 전에서 7이닝 5피안타 5탈삼진 2실점 투구로 에이스다운 투구를 했다. 불펜진의 방화로 승리투수 기회를 놓쳤지만, 앞선 등판보다 나아진 투구였다. 로저스는 3경기 등판을 통해서 몸 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입증했고 정신적으로도 다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일단 제1 선발투수로서 넥센이 그를 선택한 건 성공적이다. 

돌아온 4번 타자 박병호 역시 과거 홈런왕 다운 모습이다. 박병호는 많은 경기 수는 아니지만, 4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홈런왕 경쟁군에 포함되어 있고 0.368의 타율에 7할이 넘는 장타율, 0.547의 출루율 등 공격 각 부분에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12타점과 함께 0.375의 득점권 타율로 득점권에서 강한 모습이다. 메이저리그 도전 실패의 후유증과 과거와 달리 타자에 불리한 고척돔이라는 새로운 홈구장, 달라진 리그 환경에 대한 적응 등 문제를 모두 날리고 있는 박병호의 시즌 초반이다. 박병호가 4번 타순에서 중심을 잡아주면서 넥센의 공격력을 한층 강해졌다. 

넥센으로서는 4월 5일 kt 전이 큰 의미가 있었다. 연장 접전의 승리와 함께 올 시즌 새롭게 투. 타의 기둥이 된 로저스의 호투와 박병호의 끝내기 안타로 승리했다는 점에서 승의 의미는 더했다. 넥센으로서는 로저스와 박병호가 기대대로 역할을 해준다면 상위권 재도약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4월 5일 kt 전 두 선수의 동반 활약을 넥센이 그들에게 바라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결과물이었다. 

시즌 초반 로저스와 박병호는 빠르게 그들에 대한 부정적 시선을 걷어냈다. 남은 시즌 그들일 짊어져야 할 책임감은 막중하지만, 이제는 우려보다는 기대감이 더 커진 상황이다. 앞으로 그들의 활약과 넥센의 상위권 순항이 이어질지 궁금하다. 

사진 :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글 : 지후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