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롯데가 주중 3연전 전패에 이어 NC와의 주말 3연전 첫 경기마저 내주며 4연패에 빠졌다. 롯데와 대형 트레이드로 분위기를 새롭게 한 kt는 LG와의 주말 3연전 첫 경기마저 7 : 3으로 승리하며 창단 첫 3연승으로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전날 두산과의 연장 접전 끝에 연패를 탈출했던 LG는 kt를 상대로 승수 쌓기를 노렸지만, kt는 약체가 아니었다. 



LG는 부상에서 돌아온 외국인 타자 한나한을 지명타자로 기용하고 라인업을 변경하는 등의 방법으로 연승을 노렸지만, 경기 초반 마운드가 kt 타선에 무너졌다. LG는 경기 후반 추격전을 펼쳤지만, 초반 실점을 극복하기는 어려웠다. kt 외국인 투수 어윈은 시즌 첫 승에 성공하며 모처럼 외국인 투수 다운 모습을 보였다. 



롯데에서 이적한 장성우, 하준호는 각각 2안타를 때려내며 타격 상승세를 유지했고 역시 2안타를 기록한 4번 타자 김상현과 함께 kt 타선을 이끌었다. 외국인 타자 마르테의 부상 공백에도 kt는 중심 타선과 상. 하위 타선의 조화 속에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며 달라진 팀 분위기를 그대로 보여줬다. 



kt에 주중 3연전 위닝 시리즈를 내줬던 한화는 두산과의 주말 3연전 첫 경기에서 중심타자 김경언, 김태균이 선발 라인업에 제외됐지만, 3안타의 이용규와 2안타 4타점의 정근우 두 테이블 세터진이 타선을 이끌었다. 한화는 치열한 타격전 끝에 두산에 10 : 6으로 승리했다. 한화의 승리 보증수표 박정진, 권혁은 2.2이닝 무실점 투구로 홀드와 세이브를 추가했다. 두산은 선발 투수 마야의 부진과 경기 막판 불펜이 무너지며 경기를 내줘야 했다. 








(빛나지 못한 홈런포, 최준석)




넥센은 KIA와의 경기에서 9회 말 4번 타자 박병호의 끝내기 홈런을 앞세워 5 : 4로 신승했다. 넥센은 선발 밴헤켄이 6이닝 4실점으로 다소 부진했지만, 조상우, 손승락으로 이어지는 필승 불펜진이 3이닝을 무실점을 막아내고 멀티 홈런의 박병호를 비롯 유한준, 윤석민의 홈런 4방으로 5득점하며 KIA의 거센 도전을 뿌리쳤다. KIA는 적극적인 마운드 계투 작전으로 맞섰지만, 막판 뒷심에서 밀리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주중 롯데와의 원정 3연전을 모두 승리한 SK는 삼성과의 경기에서 마운드의 우위를 바탕으로 3 : 0으로 승리했다 SK는 에이스 김광현의 7이닝 무실점 호투와 전유수, 문광은의 무실점 이어던지기로 삼성의 강타선을 잠재웠다. 7회 말 대타로 나선 그때까지 무실점으로 호투하던 삼성 장원삼으로부터 결승 3점 홈런을 때려내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삼성은 타선이 강력한 SK 마운드에 막히며 완패를 피하지 못 했다. 



이렇게 치열한 접전이 곳곳에서 벌어진 가운데 롯데와 NC의 주말 3연전 첫 대결도 초반부터 득점을 주고받는 접전이었다. 양 팀 선발 투수들의 부진이 원인이었다. 롯데 선발 레일리와 NC 선발 찰리는 각각 개막전 선발투수로 나설 만큼 팀에서 신뢰를 받는 투수들이었지만, 구속과 제구 모두 좋았을 때 모습과 거리가 있었다. 두 투수는 평소보다 많은 사사구로 위기를 자초했다.



자연스럽게 출루가 많아지고 불안한 투구가 이어졌다. 1회 초 롯데가 강민호의 적시 안타로 선취 득점했지만, NC는 1회 말 곧바로 1득점하면서 균형을 맞췄다. 이 과정에서 롯데는 1루수 김대우의 실책과 폭투로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2회 초 롯데가 손아섭의 적시 안타로 2 : 1로 다시 앞서나가자 NC는 2회 말 이호준의 동점 홈런으로 이를 만회했다. 



이후에도 양 팀 선발 투수들은 거의 매 이닝 위기를 맞아했지만, 가까스로 실점을 막아내는 롤러코스터 투구를 이어갔다. 롯데 레일리는 2회 말 이호준에 동점 솔로 홈런을 허용한 이후 연속 사사구 3개로 만루 위기를 자초했지만, 삼진으로 위기를 탈출했고 3회 말 에도 사사구 2개로 맞이한 위기를 벗어났다. 실점은 더 없었지만, 불안한 투구였다. 



NC 선발 찰리도 다르지 않았다. 2실점 이후 찰리는 3회 초 무사 1, 2루 위기를 벗어났고 4회 초에는 두 명의 주자를 출루시키며 실점 위기를 맞이했다. 이 과정에서 NC 2루수 박민우는 번트 수비 베이스커버 과정에서 1루심과 충돌하는 보기 드문 장면까지 나오며 일순간 경기장 분위기가 어수선해지고 했다. 이는 롯데 공격 흐름을 끊었고 찰리는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5회 초에도 찰리는 무사 1, 2루 위기를 몰렸지만, 실점은 없었다. 찰리의 위기관리 능력도 좋았지만, 롯데 타선의 집중력 부재라는 행운이 따랐다. 



롯데가 공격에서 지지부진 반면 NC는 예상치 못한 홈런 한 방으로 경기 흐름을 가져왔다. 4회 말 NC는 2사 후 박민우의 안타 출루 이후 나선 타석에 나선 김종호가 롯데 레일리의 높은 실투를 홈런과 연결했다. 그동안 불안한 가운데 추가 실점을 막았던 레일리는 장타력이 떨어지는 김종호를 상대로 카운트를 잡기 위해 무심코 던진 공 한 개로 4실점째를 당하고 말았다. 



결국, 양 팀 팬들의 긴장시켰던 선발 투수의 롤러코스터 투구는 모두에 무실점의 결과를 가져다 주지 않았다. 롯데 레일리가 추가 실점으로 먼저 탈선하면서 경기 흐름은 NC 쪽으로 넘어갔다.  이후 NC는 6회 초부터 불펜진을 다소 일찍 가동하며 4 : 2 리드를 지켰다. NC는 6회 초 임정호에 이어 선발 요원 이재학까지 7회 초 마운드에 올리며 롯데 공격을 막았다. NC는 이민호에 이어 부상중인 김진성을 대신에 마무리 투수로 나서고 있는 임창민까지 1이닝씩 책임지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롯데는 7회 초 4번 타자 최준석의 솔로 홈런으로 4 : 3까지 추격했지만, 거기까지였다. 롯데는 3회부터 NC보다 많은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그때마다 적시타가 나오지 않았다. 5회 초와 7회 초에는 병살타가 더해지며 추격의 스스로 찬물을 끼얹었다. 특히, 중심 타선을 뒷받침하는 6번 타순에서 번번이 공격 흐름이 끊어지는 모습이었다. 







(불안불안 역투, 동료들의 도움이 아쉬웠던 레일리)




최근 부진한 김대우를 대신해 6번 타순에 들어선 김문호는 좋은 대안이 아니었다.  이런 타선의 부진에 어려운 가운데도 6이닝 4실점(3자책) 투구로 역투했던 선발 레일리는 패전의 멍에를 써야 했다. 함께 불안했지만, 5이닝 2실점으로 마운드를 지킨 찰리는 팀 동료들의 도움으로 시즌 3승에 성공했다. 



롯데는 레일리에 이어 이정민까지 두 명의 투수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불펜진 소모를 줄였다는 점이 그나마 위안이었다. 하지만 4연패에 빠진 롯데는 15승 17패로 상위권 팀들과의 격차가 더 벌어지고 말았다. 트레이드를 통해 마운드의 불안감을 지워내는 과정에서 타선이 부진한 투. 타의 불균형이 발생하면서 팀 전체가 내림세로 돌아선 느낌이다.  



NC는 경기 내용에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전날 연승이 끝난 이후 경기에서 승리하며 팀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불펜진의 호투와 2안타를 때려낸 1번 타자 박민우, 무서운 장타력을 뽐내고 있는 베테랑 이호준의 활약이 돋보였다. 다만, 중심 타자인 나성범이 타격 슬럼프 조짐을 보이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이었다. 



트레이드 이후 오히려 팀 연패에 빠진 롯데는 연패 탈출이 시급해졌다. 하지만 최근 상승세에 있는 NC는 쉽지 않은 상대다. 롯데가 남은 주말 3연전에서 꽉 막힌 타선이 제 모습을 되찾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를 할 가능성이 높다. 롯데의 부진이 계속 이어질지 선수들의 강한 집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