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5할 승률 복귀에 단 1승만을 남겼던 롯데가 1승 대신 1패를 추가하며 5할 승률에서 한 발 더 물러섰다. 롯데는 5월 17일 SK와의 주중 3연전 첫 경기에서 선발 송승준의 부진에 따른 초반 5실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3 : 7로 패했다. 롯데는 18승 20패가 된 롯데는 순위가 8위로 밀렸고 롯데 선발 송승준은 시즌 2패째를 기록했다. 


올 시즌 들어 화요일에 유독 약한 면모를 보였던 SK는 선발 세든이 6이닝 2실점 퀄리티 스타트로 마운드를 지키고 득점기회에서 높은 집중력으로 득점을 쌓으며 낙승했다. 지난주 팀 분위기가 내림세로 돌아섰던 SK는 주중 3연전 첫 경기를 기분 좋은 승리로 가져가면서 21승 17패로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선발투수 세든은 이전 두 경기 등판에서 노출됐던 불안감을 털어내고 시즌 5승에 성공했다. 


결과적으로 선발 투수의 투구 내용이 승패에 결정적 영향을 주었다. 롯데 선발 송승준은 최근의 부진이 이어졌고 세든은 심기일전한 투구로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송승준은 3이닝 6피안타 3사사구 5실점 투구로 제 역할을 제대로 해내지 못했다. 직구 구위는 크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소극적인 투구패턴으로 위기를 자초하는 등 투구 내용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수비진의 허술한 수비도 송승준의 실점에 영향을 주었다. 롯데는 3개의 실책을 범하며 수비 집중력에서 문제를 드러냈다.



(벗어나지 못하는 부진의 늪, 롯데 선발투수 송승준)



송승준과 맞대결한 SK 선발 세든은 6이닝을 투구하면서 8개의 적지 않은 피안타를 허용했지만, 무사사구 투구에서 보듯 위기에서 정면 돌파로 이를 극복했다. 세든 역시 야수들이 실점의 빌미가 되는 2개의 실책을 기록하며 롯데 송승준과 같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며 실점을 최소화했다. 이렇게 선발 투수의 위기관리 능력은 경기 분위기를 SK 쪽으로 돌려놓았다. 


이 선발 투수의 투구내용만큼이나 팀 타선의 공격력에서도 양 팀은 차이가 있었다. SK보다 2개 많은 11개의 안타를 때려냈지만, 연결이 매끄럽지 않았다. 롯데는 1회 초와 4회 초 상대 실책이 겹치면서 각각 1득점 했지만, 추가 득점 기회에서 결정적 한 방이 나오지 않았다. 그 기회에서 추가 득점이 나왔다면 경기 상황은 크게 달라질 수 있었다. SK는 2회 말 롯데 내야진의 실책이 겹치며 2득점 한데 이어 3회 말 롯데 선발 송승준으로부터 얻은 볼넷 2개를 3득점과 연결하는 집중력을 보였다. 


결국, 롯데는 부진한 선발 투수 송승준을 일찍 마운드에서 내리는 결정을 해야했다. 롯데는 선발 투수 등판일정을 조정해 최근 컨디션을 회복한 에이스 린드블럼을 선발투수로 내세울 수 있었다. 5월 12일 등판했던 린드블럼이라면 등판 간격에 큰 문제가 없었다. 그를 화요일 경기 등판시킨다면 1위 두산과의 주말 3연전 일요일 경기 등판도 가능했다. 


하지만 롯데는 선발 투수 로테이션을 지키는 결정을 했다. 주말 3연전 선발 투수진의 무게감이 떨어질 수 있지만, 등판 순서를 지켰다. 당장 승리보다 장기 레이스 전체를 내다본 선택이었다. 이 선택의 이면에는 화요일 선발등판 하는 송승준에 대한 신뢰도 있었다. 매 시즌 슬로스타터였던 송승준이었던 만큼 컨디션이 올라올 시기이기도 했다. 


송승준의 좋은 투구 내용을 보였다면 롯데의 선택은 성공으로 결론지어질 수 있었지만, 송승준은 미덥지 못한 투구로 팀의 기대에 훨씬 못 미쳤다. 오히려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신예 박진형의 투구가 돋보였다. 박진형은 4회부터 마운드에 올라 3.2이닝 3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2실점으로 무난한 투구를 했다. 6회 말 순간 흔들리며 2실점 했지만, 젊은 투수 다운 패기가 있었다. 긴 이닝도 소화가 가능함을 보여준 투구였다. 


박진형이 롱맨 역할을 해주면서 롯데는 선발 투수의 조기 강판에도 박진형, 김유영까지 총 3명의 투수만을 소모한 채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패한 경기였지만, 박진형의 투구는 팀에 큰 도움이 됐다. 박진형이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되고 있다는 점은 롯데에게는 희망적 부분이었다. 그럼에도 제 3선발 투수 역할을 해야 할 송승준이 여전히 제 모습을 되찾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롯데에 큰 고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을 앞두고 롯데가 30대 후반에 접어든 송승준에서 장기 FA 계약을 안겨주었던 건 그동안의 팀 공헌도를 고려한 측면도 있지만, 팀 선발진의 한 축을 맡아줄 투수라는 믿음도 깔렸던 결정이었다. 하지만 현재 롯데 선발 투수 중 송승준은 가장 부진한 투구 내용이다. 과연 송승준이 그에 대한 떨어진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5할 승률을 넘어 상위권 도약을 기대하고 있는 롯데로서는 베테랑 투수의 분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글 : 심종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