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 들어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곳곳에 그 영향이 안 미치는 곳이 없을 정도로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소통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한 소통에는 정치, 경제, 문화, 예술분야를 가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에서도 트위터 등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이 활발합니니다.

은퇴한 양준혁 선수의 경우 트위터에서 또 다른 팬층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고 다른 선수들도 자신의 그황을 트위터를 통해 알리고 팬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합니다. 스포츠 방송국에서도 시청자들과 소통 수단으로 트위터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고 함께 공감할 수 있다는 사실은 프로야구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프로야구의 또 다른 레젼드를 소셜커머스 세상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좋아하는 팀을 함께 응원하면서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할 수 있다면 그 기쁨은 더 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이번 주 목요일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니다.

최근 LG U+에서 새롭게 문을 연 스마트폰 전용 어플 "와글" 서비스를 통해 야생마 이상훈 선수와 추억속이 아닌 현실에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는 것이 그것입니니다. 6월 30일 목요일, LG와 삼성의 잠실경기를 이상훈 선수와 실시간 채팅을 하면서 볼 수 있다면? 레젼드를 직접 만날 수 있다는 건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인데요.

그 상상이 "와글"에서 이루어집니다.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일 수 있는 이상훈 선수와의 직접 만남, 야구팬이라로 정말 기대되는 이벤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상훈 선수는 야구팬이라면 너무나 잘 아는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을 대표하는 좌완 투수였습니니다. 1993년 프로입단 이후 308경기 출전에 통산 성적 71승 40패, 98세이브, 방어율 2.56을 기록한 LG의 90년대 전성기를 이끈 선수였고 한국 프로야구를 호령하는 선수였습니다. 프로야구 명예의 전당이 생긴다면 당장 입성할 수 있는 대 기록을 세운 투수였습니다.

선발 투수로서 선발 20승의 대기록을 수립하기도 했고 마무리 투수로도 2차례 세이브왕에 오를 만큼 다재다능함도 갖춘 투수였습니다.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긴 머리를 휘날리며 역투하는 모습에서 팬들은 그에게 야생마, 삼손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습니다. 그의 자유분방함과 끝없는 도전 정신은 일본과 미국 무대로의 험난한 도전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별명인 야생마가 딱 어울리는 선수생활이었습니다.

은퇴 후 이상훈 선수는 야구와 다른 락 밴드를 결정해 보컬로 활동하거나 또 다른 사업을 하면서 야구와 떨어진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야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은 식지 않았습니다. 그의 야구에 대한 사랑은 다시 팬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그를 이끌었습니다.

이상훈 선수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셨지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장터 "와글" 을 검색하셔서 그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신 분들은 "와글" 의 특화된 서비스인 각종 모임들 중에서 2011 프로야구 팬 모임 중, LG 트윈스 모임에 가입하시면 그와의 만남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6월 30일 목요일,  LG와 삼성의 잠실경기 때 LG트윈스 모임에 들어오시면 이상훈 선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상훈 선수는 경기 시작 30분 전부터 모임에 들어와서 자신의 이야기와 팬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해준다고 하는데요. 경기 중간 중간 돌발퀴즈 등을 통해 이상훈 선수의 친필 싸인이 들어가 있는 유니폼과 싸인볼을 경품으로 드린다고 하니 자신의 좋아하는 팀을 이상훈 선수와 함께 응원하고 평생 남을만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추억 만들기 시간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멀게만 느껴지던 프로야구의 레젼드와 함께 호홉하면서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한 동안 야구계를 떠난 것 처럼 보였던 이상훈 선수지만 그 누구 보다도 강한 야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고 이상훈 선수와 틀에 얽매이지 않는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소중한 기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날이 치열해 지는 프로야구 순위싸움, LG와 삼성의 주중 3연전은 치열한 접전이 예상됩니다. 1위 탈환을 목표로 하는 삼성이나 4위에서 더 높은 곳으로 향하려는 LG 모두 물러설 수 없는 대결입니다. 장미로 인한 휴식은 최고의 전력으로 상대팀과 맞설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30일 목요일 경기는 주중 3연전의 향방을 가르는 일전이자 6월을 마무리 하는 중요한 경기입니다. 

LG 트윈스를 응원하는 팬들은 물론이고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치열한 승부의 세계도 즐기시고 불멸의 레젼드 이상훈 선수와 직접 호홉하고 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잡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 http://www.wagle.me/event/baseball/event_main.html 에 있는 이번트 난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김포총각/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youlsi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