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SK 에이스 김광현이 메이저리그 도전을 공식화했다. 김광현은 프리미어 12 대회 기간 그의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SK는 이에 대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SK로서는 팀 에이스의 유출이 전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는 현실론과 과거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적극 돕기로 했던 약속 사이에서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 도전은 소속팀의 동의가 전제되어야 한다. 김광현은 SK와 체결했던 FA 계약기간이 남아있다. SK가 불허한다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 시도는 시작조차 할 수 없다. 알려지기로는 SK가 올 시즌 우승을 했다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다시 한번 적극 도울 것으로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올 시즌 SK는 정규리그 막바지 다 잡았던 우승을 놓친데 이어 포스트시즌에서도 키움에 밀려 한국시리즈 진출조차 하지 못했다. 내년 시즌 이와 같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우승을 꿈꾸는 SK로서는 강한 전력 유지가 필수적이다. 김광현의 전력 이탈이 SK에게는 결코 반가울 수 없다. 또한, 우승의 명분도 없다. 지금의 분위기는 SK가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전적으로 지원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변수는 있는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 의지는 꽤 오래전부터 알려진 사실이다. 이마 한차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포스팅의 결과가 예상보다 크게 낮으면서 메이저리그 진출을 포기하긴 했지만, 김광현의 의지는 여전히 강하다. SK는 이 의지를 꺾기가 어렵다. 한차례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돕기도 했다. FA 계약을 하면서 이에 대한 상호 교감이 있었을 가능성도 있다. 

김광현으로서는 이번이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마지막 기회라 할 수 있다. 그 때문에 다소 무리가 있었음에도 메이저리그 진출 의지를 공식화한 것으로 보인다. 그 과정에서 구단을 압박하는 모양새가 나온 건 결코 바람직하지 않았지만, 김광현의 절박함이 함께 드러나는 장면이기도 했다. 김광현에 대한 팬들의 여론도 긍정적이다. 김광현은 오랫동안 SK와 국가대표팀에서 에이스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제는 자신의 꿈을 위해 그를 자유롭게 해 줄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이런 여론의 향배는 SK를 더 고민스럽게 하고 있다. 

SK가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용한다고 해도 절차는 남아있다. 김광현은 FA 신분이 아니다. 따라서 메이저리그의 포스팅을 거쳐야 한다. 그 과정에서 김광현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조건이 나올지는 알 수 없다. 이미 김광현은 더 어른 나이에 메이저리그 포스팅에 도전했지만, 냉정한 현실 앞에 꿈을 접은 기억이 있다. 이제 30대 나이에 접어든 김광현이 그때보다 더 나은 조건의 계약을 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만약, 김광현이 이번에도 조건의 문제로 포스팅 결과를 수용하지 않는다면 상당한 비난 여론에 직면할 수도 있다. 김광현이 이런 상황까지 고려하고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올 시즌 내내 김광현이 메이저리그 팀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왔고 그와 비슷한 연령의 류현진이 메이저리그에서 큰 활약을 했다는 점, 김광현이 류현진과 같은 좌완투수라는 점은 플러스 요인이다. 김광현이 성공적인 부상 재활로 여전한 구위와 함께 더 안정적인 제구와 경기 운영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은 포스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김광현은 이전 포스팅보다 더 우호적인 여건에 한층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그의 가치를 더 확고히 할 수 있었던 프리미어 12 등판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이 있다. 슈퍼 라운드 대만전에서 김광현은 구위나 제구가 모두 흔들리며 불안한 투구를 했다. 여기에 등판이 예상됐던 일본과의 결승전에서는 컨디션 난조로 등판조차 하지 못했다. 김광현으로서는 마지막 쇼케이스에서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그럼에도 김광현은 그동안 누적된 리그와 국제 경기에서의 성적을 토대로 도전을 택했다. 그리고 도전의 첫 관문이 SK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SK의 승인이 있어도 포스팅의 냉정한 평가를 거쳐야 한다. 포스팅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또 다른 고민에 빠질 수 있고 막상 메이저리그에 진출해도 또 다른 장애물이 그를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여전히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불확실성의 연속이다.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리그의 흥행 카드가 사라진다는 아쉬움이 있다.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 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도 사라지지 않았다. 하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현실에서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큰 의미가 있다. 김광현이 지금보다 더 떨어지는 조건에도 꿈을 찾아 떠난다면 팬들의 상당한 지지도 얻을 수 있다. 결국, 김광현이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있을지가 메이저리그 진출의 중요한 명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한차례 해프닝으로 끝날지 아니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또 다른 스토리가 될지 궁금하다. 

사진, 글 :  jihuni7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