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728x170

주중 3연전에서 1승 2패의 불만족스러운 성적표를 받아든 롯데는 아쉬워할 겨를도 없이 부산에서 서울로 먼 길을 이동해야 했습니다. 주중 3연전에서 패한 두 경기의 내용이 좋지 않은 탓에 그 발걸음이 무거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롯데는 주말 3연전 첫 경기에서 심기일전의 승리를 기대했지만, 결과는 연장 12회 2 : 2 무승부였습니다.

 

롯데와 넥센 모두 주력 불펜을 모두 소진하는 총력전이었습니다. 롯데의 유먼, 넥센의 나이트 사실상 두 팀의 에이스 대결도 팽팽했습니다. 선발 투수들의 호투에 타자들이 밀리는 양상이었습니다.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공의 위력보다 뛰어난 위기 관리능력과 제구로 상대 타선을 효과적으로 봉쇄했습니다. 선발투수들에 이어 투입된 불펜진 역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저 득점의 경기였지만 경기 후반까지 흐름을 주도한 팀은 넥센이었습니다. 넥센은 3회 말 유한준의 적시타, 5회 말 박병호의 적시타로 각각 1점을 얻었습니다. 선발 나이트의 호투와 맞물려 2 : 0  리드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득점 기회에서 승리를 가져올 확실한 득점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불펜의 불안감을 안고 있는 넥센으로서는 뭔가 찜찜한 리드였습니다.

 

넥센이 확실히 달아나지 못하고 있었지만, 롯데는 타선 부진속에 수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강민호가 부상을 털고 포수 겸 4번 타자로 복귀했지만 전날 경기에서 타구에 맞아 부상을 입은 황재균이 선발 라인업에서 빠지면서 완벽한 타순을 구축할 수 없었습니다. 2군에서 급히 손용석을 불러올려 선발 3루수로 투입했지만 타선의 중량감은 여전히 떨어졌습니다.

 

 

 

(돌아온 강민호, 4번 타자의 힘을 보여주다.)

 

 

 

롯데는 적지 않은 기회를 잡았지만 필요한 안타들이 집중되지 못하면서 무득점을 행진이 이어갔습니다. 롯데는 득점 기회에서 보내기 번트를 시도하는 등 작전의 다변화로 변화를 주려 했지만 공격은 좀처럼 풀리지 않았습니다. 팀 타선의 중심을 이룰 선수가 없었고 주루 플레이 능력이 좋은 테이블 세터진의 출루 역시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주중 3연전 접전의 후유증도 선수들의 몸을 무겁게 했습니다.

 

앞서 가는 넥센이나 이를 추격하는 롯데나 공격적인 면에서 답답함이 느껴지는 이닝이 이어졌습니다. 넥센은 나이트의 7이닝 무실점 투구를 앞세워 승리에 조금 더 근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롯데는 선발 유먼이 위기 상황들을 잘 극복하면서 최근 상승분위기를 탄 넥센의 타선을 2실점으로 막았지만 잘 던지고도 패전을 기록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특히 7회 초 롯데가 1사 만루의 득점 기회를 병살타로 날려버린 장면은 넥센의 승리를 더 확실히 굳혀주는 것 같았습니다. 롯데로서는 3연패라는 결과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반면 넥센은 에이스 나이트의 시즌 7승과 또 한 번의 위닝시리즈 기대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경기 분위기는 넥센의 것이었습니다. 

 

다들 끝났다는 생각을 했을 경기 후반 극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롯데 중심 타자들의 연속 타자 홈런이 경기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8회 초 롯데는 4번 강민호와 5번 박종윤의 솔로 홈런 두 방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려놓았습니다. 이미 앞선 두 타자가 힘없이 물러나면서 더 침울해졌던 롯데 벤치와 팬들을 흥분시키에 충분했습니다.

 

넥센은 나이트를 좀 더 던지게 하고 싶었지만, 투구 수 100개를 훌쩍 넘긴 선발 투수를 더 마운드에 올리기는 부담스러웠습니다. 7회 초 수비에서 구위가 떨어진 모습을 보인 것도 불펜 가동을 하도록 하는 이유였습니다. 넥센은 마무리 손승락으로 연결하는 셋업맨으로 좌완 오재영을 선택했습니다. 오재영은 타이밍을 빼앗는 투구로 순조롭게 이닝을 넘기는 듯 보였습니다.

 

강민호의 끈질긴 볼 카운트 승부가 사건이 발단이었습니다. 강민호는 수차례 파울볼을 만들면서 오재영을 괴롭혔습니다. 강민호는 오재영의 공을 오래 보면서 타이밍을 잡았고 다소 낮은 변화구를 멋지게 걷어 올려 홈런을 만들어냈습니다. 4번 타자의 역할을 확실히 보여준 것입니다. 강민호와의 승부에 많은 힘을 소진한 오재영의 구위는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이어 나온 박종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박종윤은 특유의 골프 스윙으로 오재영의 낮은 변화구를 또 한 번 홈런으로 연결했습니다. 이 홈런으로 넥센의 선발 나이트의 시즌 7승도 날아갔고 팀의 승리도 날아갔습니다. 오재영과 팀 전체가 허탈한 순간이었습니다. 반대로 롯데는 패배 일보 직전에서 기사회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활력을 찾은 롯데는 선발 유먼의 7이닝 2실점 호투에 이어 주력 불펜을 모두 투입하면서 승리를 위해 온 힘을 다했습니다.

 

이에 맞선 넥센 역시 신인 한현희의 기대 이상의 역투를 바탕으로 밀리지 않는 불펜싸움을 했습니다. 양 팀 불펜은 연장 12회까지 더는 변화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양 팀 타선 모두 이렇다할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선발 투수들의 호투로 문을 연 경기는 불펜의 호투로 무승부로 마감되고 말았습니다.

 

 

 

 

(7이닝 2실점 역투 유먼, 결과는 없었다.)

 

 

 

전력소모가 극심하긴 마찬가지였지만 롯데의 전력소모가 더 커 보였습니다. 롯데는 최근 접전의 경기가 이어지면서 등판 횟수가 잦은 이명우, 김성배 두 승리 불펜선수들을 또다시 등판시켰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팀의 패배를 피했다는 점으로 위안 삼기에는 마이너스 요인이 많은 경기였습니다. 과부하 조짐을 보이는 불펜의 부담이 더 가중된 것입니다.

 

이명우, 김성배는 올 시즌 기대 이상의 활약을 하고 있지만, 부상 전력이 있는 선수들입니다. 사실상 풀 타임 불펜으로 첫 시즌을 보내는 선수들이기도 합니다.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는 시기가 된 것입니다. 부상 위험도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투구 수와 이닝을 조절하고 있지만, 등판횟수 많다는 것은 큰 부담입니다. 그 위치가 매 경기 전력투구를 해야 하는 불펜이기 때문입니다.

 

롯데는 이번 주 불펜의 대부분을 매 경기 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들이 좋지 못하면서 전력만 소모하고 말았습니다. 금요일 경기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롯데로서는 이승호와 정대현의 본격 가동될 7월까지 불펜의 힘을 유지하면서 승리를 지켜내는 운용의 묘를 살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여름철 불펜에 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2회 연장접전을 무승부로 마친 롯데와 넥센은 불펜의 피로감을 덜어줄 선발 투수들의 호투가 절실한 토요일 경기입니다. 롯데는 사도스키, 넥센은 강윤구를 선발로 예고했습니다. 좌우도 다르고 타자와의 승부 방법도 크게 다른 투수들의 대결입니다. 양 팀 모두 자신의 선발투수들의 가능하면 오랜 이닝을 버텨주길 기대할 것입니다. 연장 승부의 피로감을 어느 팀이 잘 극복하고 토요일 경기에 승리할지 주목됩니다.

 

 

Gimpoman/심종열 (http://gimpoman.tistory.com/, @youlsim)

사진 :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